운영위원회 안내
지난 1월 11일에 이전의 운영진을 비롯한 여러 회원들로부터 2014년 운영에 대한 여러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여러 의견을 주신 여러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모든 조언이 소중하지만 운영진과 회원간의 소통에 대한 문제제기가 가장 많았습니다.
따라서 신임 집행부는 어떻게 하면 소통을 원할히 할 수 있을까를 심각하게 고민하고 있으며,
그 중에 하나로 운영위원회를 하려고 합니다.
지금까지 운영위원회와 관련된 현 집행부의 구상을 말씀드려면,
1) 참여자
자발적으로 회원 누구나 운영진이 될 수가 있으며, 20명 정도가 운영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이전에 집행부로 참여하였던 분들과 열린학교 등 마을에 참여하여 활동하시는 분들을 꼭 참여해 주셨으면 합니다.
2) 운영회의
열린사람 좋은 세상의 모든 안건은 확대된 운영회의에서 제안을 받고, 결정하고, 역할을 나누어 집행을 하려고 합니다.
일단은 우리 온라인 까페에 운영방을 만들어서 시작 할까합니다. 이후에도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온라인상에서 운영회의의 활동이 이루어집니다.
운영방이 자유게시판과 유사하나 열린모임내부의 운영과 관련된 글을 올리고 토의를 하는 방입니다.
3) 참여자의 의무
모든 회원들(카페 등록과 오프라인 2회 참석)에게 개방된 회의지만, 최소한의 소속감과 열정이 필요하다고 판단이 되어, 우리모임의 정기 회비(년$40)납부 및 2일에 한번 이상 운영자방 방문하여 인사말을 남기는 정도의 의무가 필요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첫댓글 의무(회비와 인사말남기기)를 이행하지 않으면 어떻게 하나요?
졸라 귀찮게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