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부 사고력 수학반>
1.시간 : 일주일 2회수업, 1회열린수업
한타임당 100분수업
2.교재 : 문제 해결의 길잡이, 본원 자체 사고력수학문제
3.방향
◆고등부 수학을 가르치면서 학생들의 노력으로 되지 않는 많은 부분들이 있음을 보게됩니다. 그 가운데 사고력의 부족으로 역부족을 느껴서 좋은 결과를 가져오지 못하는 많은 학생들을 보면서, 초등학교 시기부터 짜임새있는 공부, 진정한 생각의 힘을 키우는 공부가 필요함을 많이 느끼게 되었습니다.
◆단순한 산수를 다루는 차원을 넘어서서 어떻게 그것이 이루어지는지에 대한 종합적인 사고력과 논리력, 추리력, 비판적 사고력을 배양함으로써, 앞으로 중학교,고등학교 수학을 하는데 있어서 수학적 지식을 담을수 있는 그릇을 크게 만드는 사고력 확장의 시간입니다.
◆모든 학생들이 힘들어 하면서도, 약한 단원들인 문장형태의 문제, 과학적 개념과 관련된문제, 그림으로 표현된 문제들을 수학적 식을 세우고, 풀이해나가는 과정을 자기주도적으로 할 수 있는 학생으로 성장시키는 것이 목적입니다.
그 목적을 가지고 준비할 때, 과학에 대한 접근성도 생기고, 전과목에 대한 자신감으로 성장발전하여, 모든 과목의 점수가 동반상승하는 결과를 가져옵니다.
◆단순히 책장넘기기식의 수업을 거부하고, 사고하고, 적용하고, 토론하는 창의적인 수업을 지향하는 수업입니다. 그리고 직접 저의 딸아이의 수학공부에 적용하여, 많은 효과를 본 과정들을 체계화하여 사고력 수학반을 조직하게 되었습니다.
더 깊고 넓은 사고력을 배양하여, 경쟁력있는 학습을 이루어 내는 귀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김성현 수학 383-09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