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판은 늘 설레지!
안녕하세요, 스톰게이트입니다.
스톰게이트 지형 편집기 알파 관련 소식을 공식 카페에서도 안내드립니다.
오늘 개발팀은 스톰게이트를 위해 준비한 계획에 있어 아주 중요한 한 걸음을 내딛습니다.
저희 지형 편집기의 첫 외부 알파 테스트가 시작됩니다.
이제 커뮤니티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직접 스톰게이트 일반 대전 모드 맵을 제작하고,
커스텀 1vs1(또는 2vs2)에서 플레이해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엔 데이터나 트리거(더 복잡한 모드에 필요한 도구)를 편집하는 기능은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그래도 여러분의 창의력을 펼칠 기회를 만나볼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부터 소규모 그룹에 지형 편집기 액세스 권한이 제공되고,
개발팀에서도 편집기의 활용성과 관련된 초기 피드백을 받아볼 예정입니다.
조만간 액세스 권한을 더 많은 분들께 확대할 예정이니,
차후 액세스 권한을 요청하는 방법을 저희 Discord에서 확인해 주세요.
편집기에 관해 논의하거나 외부에 소개하는 것에는 아무런 제한이 없으니,
저희 편집기에 대해 공개적으로 이야기하고 싶은 분들은 이 도구와 그걸로 제작한 작품을 마음껏 공개하고 이야기해도 좋습니다.
물론, 편집기는 오늘 크리에이터들에게 처음으로 공개되는 만큼,
제작자들이 도구 사용 방법에 익숙해지고 다양한 실험을 시작하기 전까지는
모두가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새 맵을 많이 볼 수 있을 거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용 방식
편집기 액세스 권한을 가진 플레이어는 직접 제작한 작품으로 커스텀 게임을 호스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게임을 호스트하면, 맵 제작 권한이 없는 플레이어를 포함해서
스톰게이트 클라이언트를 이용하는 누구나 해당 게임에 참여해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과거의 커스텀 RTS 게임에서와 마찬가지로, 대기실에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맵이 공유됩니다.
프로스트 자이언트의 리드 엔지니어이자 오랫동안 RTS 맵을 제작해 왔던 제임스 패리스가 지형 편집기에 대한 소개와 함께
맵 제작을 시작하고, 맵을 저장하고, 저희가 준비한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동영상을 제작했습니다.
편집기는 아직 개발 초기인 만큼 가까운 시일 내에 이 도구에 대한 직접적인 지원이나 문제 해결이 많이 이루어질 것 같지는 않습니다.
(게다가 매우 제한된 테스트만 거친 만큼 새로운 버그도 많이 만나게 되실 겁니다.)
그래서 지금은 커뮤니티 여러분께서 직접 뛰어드셔서 저희가 준비한 초기 도구 세트를 이용하여 창의력의 결실을 준비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직은 소박한 저희 맵 편집기 프로젝트를 여러분과 공유할 수 있어 정말 들뜬 마음이며, 어서 빨리 여러분의 작품을 만나 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