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재 보관창고에 습기제거
실내습도 유지하여 곰팡이 예방
안녕하세요~ 나우이엘 제습기 케이공조입니다.
오늘은 충북 음성에 위치한 자동차 부품공장에 습기제거를 위해 나우이엘 산업용 제습기를 설치한 사례입니다.
이곳 공장의 생산담당자의 전화상담내용은 "원료를 보관하는 창고 내부의 습도를 60%이하로 일정하게 유지를 해야하는데, 제습기로 가능한가요?"라고 물어보셨습니다. "제습기로 60%이라 유지 가능합니다"라고 말씀을 드리면서 한가지 당부드린것이 있습니다.
바로 제습기를 가동할때 모든 창문이나 출입문을 꼭 닫아달라는 것이였습니다.
여름에 제습기를 가동하면서 외부의 공기가 지속적으로 들어오면 실내습도는 일정부분까지 떨어지고 더 이상 떨어지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여름의 외부습도는 높기때문에 이 높은 습도가 계속 들어오기때문입니다.
제습기의 제습효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출입문은 꼭 닫아주셔야합니다.
- 설치장소 : 충북 음성에 위치한 공장내 자재보관창고
- 설치면적 : 바닥면적 50평, 높이 5M
- 설치모델 : NED-155P
나우이엘 창고 제습기 NED-155P
- 일일최대제습량 : 150리터
- 소비전력 : 1,585w
- 정격전압 : 단상 220v
- 습도설정범위 : 10 ~ 95%
- 무게 : 64kg
- 적정사용온도 : 18 ~ 32도
- 크기 : 509 * 420 * 1140mm(가로*세로*높이)
- 배수방법 : 배수펌프형
- A/S : 2년 무상방문서비스
나우이엘 창고 제습기는 자동습도조절기능이 있어서 원하는 습도를 설정하면 24시간 자동으로 동작합니다.
또한 제습기에서 나오는 물을 배출을 해야하는데, 배수로가 멀리 떨어져 있어서 자동배수형을 선택하였습니다.
자동배수형은 제습기 내부에 배수펌프가 장착이 되어 있어서 제습기의 물이 펌프에 2리터 정도 모이면 펌프가 작동하여 외부로 배출하는 형태입니다.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는 공장이라고 해서 철이나 플라스틱을 보관하는 것이 아니라 분말가루를 보관하는 창고였습니다. 이렇게 분말가루를 보관하는창고는 실내습도 유지에 좀더 신경을 써야합니다.
실내습도가 80%이상 유지되면 결로현상이 발생하고 이로 인해 곰팡이까지 발생하므로 습도가 높은 현장은 습도는 낮춰야합니다.
습기에 약하기 때문에 쉽게 뭉치는 성향이 있어서 가루가 뭉치게 되면 모두 사용을 못하고 폐기를 해야하기 때문에 여름철 24시간 적정실내습도를 유지해야 합니다.
이렇게 24시간 습기를 제거하기 위한 방법은 바로 나우이엘 창고 제습기로 습기를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창고 습기제거, 곰팡이 예방
케이공조 010-8816-0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