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에게 문제가 발생하여 답답하고 힘들고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부모의 입장에서는 어떻게든 해결 또는 치료하여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랄 것입니다.
이때 ‘마음상담’은 자녀와 부모에게 ‘아들과 딸의 마음이 작용하는 원리’를 알려줌으로서 자녀 또는 부모가 스스로 문제의 원인을 분석할 수 있도록 하고, 스스로 문제해결 또는 치료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자녀의 마음상담’ 또는 ‘자녀의 마음컨설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마음상담’은 기존의 ‘자녀심리상담’과는 전혀 다릅니다.
지금 당장은 자녀에게 문제가 없는 것처럼 보이겠지만, 성장과정에서 언제든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문제를 예방’하는 것이 필요하고, 만일 자녀에게 이미 문제가 발생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자녀 또는 부모가 스스로 문제를 해결한 후 예방할 수 있도록 해야만 합니다.
따라서 자녀의 문제를 해결 또는 예방하여 자녀가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하기를 희망한다면, ‘마음상담’을 신청하기 바라고, 아래의 ‘마음상담신청서’를 작성하여 mothertherapy@kip.ac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대면 또는 화상으로 ‘마음상담’할 수 있습니다.
[마음상담신청서]
1. 마음상담의 신청자
1) 성명(가명) :
2) 이메일 :
3) 국가&지역 :
4) 본인 성별 :
5) 본인 나이 :
6) 동거 가족 :
7) 자녀 양육자 :
8) 개인특이사항 :
2. 마음상담 대상
1) 신청자와의 관계 :
2) 성별 :
3) 나이 :
4) 학생여부 :
5) 성격 :
6) 특이사항 :
3. 마음상담의 방법
1) 희망하시는 마음상담의 방법(화상 또는 대면 중 택일) :
(화상상담은 ZOOM 또는 스카이프를 이용, 한국 외 국가 거주시)
2) 희망하시는 마음상담의 일시 3개 이상 :
(마음상담은 한국시간 평일 오전 11시 ~ 오후 3시 가능)
4. 마음상담의 내용/문의/질문 :
상기의 마음상담신청서를 작성하여 mothertherapy@kip.ac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3일 이내에 답변을 받으실 수 있으며, 만일 3일 이내에 답변을 받지 못하신 분은 ‘스팸이메일함’을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때 마음상담의 비용은 1시간 당 22만원이 소요됩니다.
[마음상담 : 자녀의 마음상담]
많은 사람들이 자녀에게 문제가 발생하거나 자녀들이 답답하고 힘들고 어려움을 겪으면, 기존의 자녀심리상담으로 해결 또는 치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학교의 상담실, 아동/청소년심리상담실, 아동/청소년심리치료센터, 아동/청소년의 기관/단체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상담과 치료, 정신의학의 약물치료, 다양한 대체의학, 강연과 교육, 기타 다양한 방법으로 자녀의 심리상담과 심리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때 어떠한 방법이든 자녀에 대한 심리상담, 심리치료, 약물치료 등을 1년 이상 지속하고 있는 경우, 점점 악화되고 있는 경우, 심리치료가 되지 않아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이로 인하여 부모는 자녀의 문제를 방치 또는 치료를 포기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는 결국 자녀의 심리문제를 치료하지 못한 채 자녀의 인생을 포기하는 것과 같습니다.
만일 자녀에게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하고자 하거나, 자녀에게 이미 문제가 발생하였다면, ‘자녀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마음상담을 신청’하기 바랍니다.
‘마음상담’은 기존의 ‘자녀심리상담’과는 전혀 다릅니다. ‘마음상담’은 ‘자녀의 마음상담(마음컨설팅)’으로서 무한대의 자녀의 심리를 분석하는 자녀심리상담이 아니라, ‘자녀의 마음이 작용하는 원리’를 알려드리는 마음상담(마음컨설팅)입니다.
한국심리교육원은 마음이론과 성마음이론을 세계 최초로 개발&완성한 후, 기존의 그 어떠한 자녀심리상담과는 전혀 다른 ‘자녀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부모에게 알려드리는 마음상담(마음컨설팅)을 하여 부모가 스스로 자녀의 문제를 해결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필요한 경우에는 '자녀가 스스로 자신의 문제를 치료한 후 예방과 행복의 습관’을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자녀가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희망하는 부모라면, 자녀의 행복을 위하여 마음상담을 신청하기 바랍니다. 지금까지의 자녀심리상담과는 전혀 다른 ‘자녀의 마음상담(마음컨설팅)’을 만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