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린이 소리여행> 7차시 교사교육평가 | |||
교육날짜 |
2009. 7. 3(금) |
교사 |
이경숙 |
교육 참여자 |
염리방과후 교실 초1학년 8명 | ||
교육목표 |
- 실제 도달한 교육목표는? 노래 익히기와 구연연습하기
| ||
교육 참여자의 반응 |
- 교육활동별 교육 참여자의 태도? 힘들어하고 어려워했다.
- 가장 재미있어 한 교육활동? 노래하는 부분에서는 모두 즐겁게 노래했다.
- 가장 어려워 한 교육활동? 구연연습을 어려워했다.
| ||
교사 견해 |
- 세부 커리큘럼에 포함되지 않은 것을 실행한 교육 내용은? 그 이유는?
-교육 참여자가 변한 점이 무엇인가?(수업태도, 교사와의 관계, 질문 등)
|
교육 자료 및 장비 평가 |
- 교육 자료 및 장비에 대한 교육 참여자의 반응은?
- 준비된 교육자료 및 장비가 교육내용에서 어떻게 활용 되었는가?
- 활용된 교육자료 및 장비에서 부족한 부분은 무엇인가?
|
전체 평가 |
- 수업 후 고민할 내용들 구연연습을 하면서 아이들이 사전에 구연연습을 조금씩 하였는데도 굉장히 어려워하고 힘들어했다. 오디오북을 좀 더 쉽게 만들려면 참여자를 동화구연수업을 강화한 후 구연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질때 수업을 책을 선정하고 즐겁게 참여하면 더 좋은 수업을 만들 수 있을 것같다. 어떤 소리들을 만들 수 있을까? 하는 부분을 참여자와 의논하지 않고 교사가 혼자 결정하였다. 이러한 부분들을 놓치지 말고 제시하고 이 부분에서는 어떤 소리를 넣으면 좋을까하고 참여자의 생각, 바탕을 끌어내야 할 것이다. 앞으로 더 고민하고 깊이 생각해야 할 것이다. |
이제 모든것이 완료되었네요. 기분이 최고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