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크바움 프로그램 & 대관 안내
musikbaum(무지크바움)은
고전음악을 사랑하는 분들과 함께 하는 문화공간입니다.
음악, 오페라, 발레, 그림, 영화, 문학 외.. 모든 예술 분야를 공유하고, 클래식, 월드뮤직, 재즈 장르를 아우르는 음악이 있는 곳입니다.
를 모토로 다양한 대관도 하고 있습니다.
감상반 프로그램
화요일 오후7시30분
수요일 오전10시30분 & 오후2시
1. 첫째주 감상 프로그램은 둘째주 <클래식 인문학강좌>의 작곡가 작품을 예습으로 듣거나, 학구적인 프로그램으로 감상합니다.
2. 둘째주는 화요일 <클래식 인문학강좌>, 수요일(오후2시) <색(컬러)/발레/미술/여행> 인문학강좌가 고정으로 있습니다.
3. 셋째주에는 월드뮤직/크로스오버/재즈/포크... 등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장르로 감상합니다.
4. 넷째주에는 수요일 인문학강좌와 관련되는 영상을 보거나, 예술영화, 오페라, 뮤지컬... 등을 감상합니다.
음악감상 프로그램은 1시간30분 ~ 2시간 분량으로 해설과 함께 진행되며, 1부에서는 CD/음반으로 감상하고, 2부에서는 DVD/영상으로 감상합니다. 한달 프로그램은 그 달의 컨셉을 두고 서로 연관성 있게 구성/기획되어 한달을 완성하게 됩니다.
인문학강좌
-클래식 인문학강좌 <곽근수의 맞있는 클래식> : 강사-곽근수(음악평론가)
-행복한 여행인문학이야기 <여행, 예술을 만나다> : 강사-김성민(아트커뮤니케이터)
-색/컬러 인문학강좌 <색이 삶을 말하다> : 강사-박미송(퍼스널컬러 전문가)
-발레 인문학강좌 <발레가 있는 무대> : 강사-노영재(무용평론가)
-미술 인문학강좌 <미술 특강> : 강사-이은미(뮤지엄 에듀케이터)
*클래식 인문학강좌를 중심으로 다양한 예술분야의 강의가 있습니다.
월 수강료
월-5만원(주1회/월4회) / 3개월 신청시-13만원
인문학강좌 1회(위 강좌 중 하나 선택 가능) + 감상회 3회를 기본으로 하고, 빠지는 회차는 영화감상 프로그램으로 대체해서 4회를 채우시면 됩니다. 다른 문화홀과는 차별화되는 운영시스템입니다. (단, 그 달 내에서 찾으셔야 되고 이월은 안됩니다.)
음악회
현재 200회를 넘는, 피아노 독주회와 클래식 실내악 음악회를 중심으로 재즈, 포크.. 등 다양한 음악회를 하고 있습니다.
대관 안내
1. 다양한 모임/동호회를 위한 대관 음악감상회는 아래와 같은 레파토리로 선곡해서 맞춤형 감상 프로그램으로 진행해드립니다.
클래식음악/월드뮤직/재즈/올드 팝/포크(7080세대의 추억의 팝/포크)
2. 영화 감상을 위한 대관
3. 음악회 요청 시 연주자를 직접 섭외/기획해서 무대 위 라이브 음악회(클래식/재즈/포크)도 마련해드립니다.
4. 다양한 세미나를 위한 대관도 가능합니다.
*상세한 문의 -> 070-7692-0747(무지크바움 음악홀 & 카페 사진 유첨 7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