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행복한 사람"
글 : 김인삼
제가 대학 다닐 때인
아주 오래 전에 한 부흥회에 참석을 했습니다.
그때 부흥강사 목사님이 나오셔서 "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은 누구일까요? "라는 질문을 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귀를 쫑긋 세우고 듣고 있는데
그때 목사님이 "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은 자기가 행복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가장 행복한 사람입니다."라고 자문자답을 하셨습니다.
나는 그때 그 말씀을 듣고
"참 시시한 말씀을 하시는 구나"라는 생각을 했는데
오랜 세월이 지난 지금 생각하니 그 말씀이 정말 명언이란 생각이 듭니다.
자신이 행복한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행복한 사람입니다.
아무리 가진 것이 많아도 자기가 불행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불행한 사람입니다.
비록 가진 것이 적어도 자기가 행복하다고 생각하며 살아가는 사람은 행복한 사람입니다.!
행복은 우리의 생각에 달려 있습니다!
언제나 "나는 행복한 사람이다"는 생각을 가지고
오늘도 설레이는 기대감으로 감사하며 살아갑시다!
나는 행복합니다라는 찬양이 떠오릅니다..하나님을 믿는 것, 그럼으로 감사하며 만족하며 꿈꾸며 사는 것으로 참 행복합니다^^
나는 행복한 사람이다 라는 생각을 잊고 살아가는 나날이 많았던거 같습니다 앞으로는 행복한사람이다
생각하며 살아가도록 하겠습니다
나 자신을 먼저 사랑하고 아끼고 행복하게 여기는 것이 가장 먼저임을 깨닫습니다. 돌아보는 시간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나라가 다른나라들에 비해 행복지수가 낮은건 객관적으로 불행해서가 아니라, 스스로를 행복하지 않다고 여기며 가두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이라고, 하나님께서 나와 함께하시고 나를 자녀 삼아 주셨기 때문에 나는 행복한 사람이라고 고백하며, 일상 속에서 작지만 소중한 행복을 찾는 우리의 모습이 되면 좋겠습니다.
저 말이 정말 정답인것 같아요~ 저는 세상 기준으로는 행복해보이지 않을 수 있지만 늘 행복한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살고 있거든요. 그렇게 생각하니 제가 제일 행복한 사람인것 같아요~ 앞으로도 쭉 하나님안에서 행복한 사람이고 싶어요!! 카페지기님도 늘 행복하시길요~
아멘! 맞아요~!^^ ㅎ 저는 제가 제일 행복한 사람이라고 믿습니다 ^^! 저는 정~말 세상에서 가장 운이 좋은 사람입니다 ^^ 매일이 은혜로 넘치는 삶을 사는 사람입니다 ^^ ㅎ 너무 감사합니다 ~~~^^!
맞아요~~ 생각대로 된다는게 정말 맞는 말인 거 같습니다. 불평하는 사람은 매번 불평하기 바쁘고... 감사하는 사람은 감사가 입과 행동에서부터 나오고... 행복은 자기가 행복하다고 믿는 사람이죠. 공감 꾹 누르고 갑니다^^
자신이 행복한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진짜 행복한 사람이라는 말이 별거 아닌 듯 한데 저도 곱씹어보니 명언이라 생각됩니다. 우리 어린이들에게도 알려줘야겠습니다!
맞는 말씀입니다. 저는 제가 행복한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살고 있어요. 명품 가방이, 서울에 아파트 한 채, 외제 차.. 이런 기준이 아니라 오늘 하루를 잘 보낸 것에 기준을 두니.. 지금이 행복해지더라구요. 글에 많은 공감을 보냅니다!
행복이라는 것이 스스로 행복하다고 느낀다면 그것이 가장 행복하다는 말이 너무 당연하면서도 살면서 쉽게 잊어 버리는 진리인거 같습니다. 오늘도 다시 한번 행복을 되새겨 봅니다~
정말 공감되는 내용입니다. 지금 제가 처한 현실이 다른사람이 보기에 힘들어도 제가 행복하다고 생각하면 저는 행복한 사람이 되는 것이더라고요. 항상 어떤 상황에든 불평 불만이 많았는데 이제는 많이 달라졌습니다. 너무 공감됩니다.
자녀들에게 물어봤을때 행복하다라는 말이 나오니 저역시 행복하네요. 행복 바이러스는 있나봅니다^^
갑자기 오늘 하루를 주와 동행 하였음에 행복해 지는 시간입니다. 아주 자주 주님께 사소한 것도 행복하게 속삭일 때가 있습니다. 주로 아침 기도 시간인 것 같습니다. 주님께 오늘 하루도 행복했습니다 라고 고백해 봅니다. 나는 분명 행복한 사람입니다.
나는 가장 행복한 사람임을 잊지 않아야 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