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영업부 이수희입니다.
10월 세일이 한창인데 휴일에 쉬지도 못하시고 판매에 최선을 다하시는 매니저님들
수고가 많으십니다.
이제 세일기간도 절반정도 남았는데요. 남은 기간 매진하셔서 원하시는 매출 이루시길 바랍니다.
다름이 아니라, 요즘 원산지 표시에 관한 문제로 몇 가지 공지하려고 합니다.
뉴스를 보신분도 있고, 못보신 분도 있으실거라 생각하지만, 각 백화점 매입부 및 점포에서는
굉장히 민감한 사항으로 인지를 하고 있으며, 업체의 빠른 대처를 바라고 있습니다.
간담회 내용 중 몇가지 안내하고 하오니 숙지 및 조치 부탁드립니다.
1. 상품의 원산지 & 품질표시 스티커 부착
- 출근을 하시면 매장내 상품들의 하단을 다시 한번 확인해주시고 품질표시 스티커가
정확한 위치에 부착되어 있는지 다시한번 체크바랍니다.
정확한 위치는 젠 로고를 가리지 않은 부분에 품질표시 스티커의 네 모서리가 정확하게 결착되어 있어야 합니다.
[일부 매니저님들은 고객의 편의를 위해 품질표시 스티커를 접어서 반만 붙이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위법이며,
적발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2. 세트 및 단품 전품목 부착
- 일부 세트상품 중 단품에 품질표시가 붙지 않을 가능성도 존재하므로, 세트상품을 일일히
검수하셔서 붙어있지 않은 단품이 없도록 조치바랍니다.
[예를 들어 커피잔의 경우 커피잔에는 안붙어있고, 소서에만 붙어있을수 있으니 바디와 소서 전부 부착되어 있어야합니다.]
3. 매장내 쇼카드에 원산지 표시
- 이는 지금 시행된 매장이 있고, 아직 준비중인 매장이 있는것으로 아는데
매장내 상품가격이 적힌 쇼카드에 별도로 원산지: 인도네시아 라는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해당 점포의 담당에게 요청하면 별도의 조치를 해줄것이며, 혹시나 안되는 매장은 담당 영업사원에게
요청하면, 본사에서 별도의 쇼카드를 제작하여 발송해드리겠습니다.
4. 상품 소개/판매시 인도네시아에서 생산된 제품임을 안내
- 이번에 적발된 타브랜드는 중국이나 베트남에서 생산된 제품을 별도의 설명없이 마치
영국에서 생산된 것처럼, 판매를 한것이 문제가 되었습니다.
우리 매니저님들은 항상 인도네시아 자체 공장에서 생산되는 것을 잘 설명하시고 계신것은 알고 있지만
별도의 당부 말씀드립니다.
젠의 인도네시아 공장은 여타 브랜드의 조악한 해외 생산시설이 아닌, KS인증에 준하여 생산된 생산공장으로
세계 유수의 브랜드[빌레로이 앤 보스,레녹스, 막스앤 스펜서]등 굴지의 수입브랜드를 oem 생산해주고 있는 세계의 몇 안되는 대형 생산시설입니다.
이를 유념하여 빠른 조치 부탁드리며, 당분간 각 백화점 매입부 담당 및 세관쪽에서 불시 점검을 나올수 있습니다.
고객 응대 및 판매에 주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