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대하여 우리가 더 잘 알아야 할 교양 시리즈 60권(1권~60권)》 세트
전국사회교사모임 선생님들이 번역 및 집필한 신개념 아동, 청소년 인문교양서 아드리안 쿠퍼 외 지음 | 전국사회교사모임 외 옮김 |각 권 12,000원
미국 · 캐나다 · 영국 디베이트 교과서 이제는 디베이트 능력이 학생들의 미래를 좌우한다!
<세더잘>은 우리 학생들에게 편견에 둘러싸인 세계 흐름에서 벗어나 보다 더 적확한 정보와 지식을 제공합니다. 모두가 'A는 B이다.'라고 믿는 사실이, 'A는 B만이 아니라, C나 D일 수도 있다.'라는 것을 알려주면서 학생들이 또 다른 진실을 발견하도록 안내합니다.
《1권 공정무역, 왜 필요할까?》 《2권 테러, 왜 일어날까?》 《3권 중국, 초강대국이 될까?》 《4권 이주, 왜 고국을 떠날까?》 《5권 비만, 왜 사회문제가 될까?》《6권 자본주의, 왜 변할까?》 《7권 에너지 위기, 어디까지 왔나?》 《8권 미디어의 힘, 견제해야 할까?》 《9권 자연재해,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길은?》 《10권 성형 수술, 외모지상주의의 끝은?》 《11권 사형제도, 과연 필요한가?》 《12권 군사개입, 과연 최선인가?》 《13권 동물실험, 왜 논란이 될까?》 《14권 관광산업, 지속 가능할까?》 《15권 인권, 인간은 어떤 권리를 가질까?》 《16권 소셜네트워크, 어떻게 바라볼까?》 《17권 프라이버시와 감시, 자유냐, 안전이냐?》 《18권 낙태, 금지해야 할까?》 《19권 유전공학, 과연 이로울까?》 《20권 피임, 인구 조절의 대안일까?》《21권 안락사, 허용해야 할까?》 《22권 줄기세포, 꿈의 치료법일까?》 《23권 국가 정보 공개, 어디까지 허용해야 할까?》 《24권 국제관계, 어떻게 이해해야 할까?》 《25권 적정기술, 모두를 위해 지속가능해질까?》 《26권 엔터테인먼트 산업, 어떻게 봐야 할까?》 《27권 음식문맹, 왜 생겨난 걸까?》 《28권 정치 제도, 민주주의가 과연 최선일까?》 《29권 리더, 누가 되어야 할까?》 《30권 맞춤아기, 누구의 권리일까?》 《31권 투표와 선거, 과연 공정할까?》 《32권 광고, 그대로 믿어도 될까?》 《33권 해양석유시추, 문제는 없는 걸까?》 《34권 사이버 폭력, 어떻게 대처할까?》 《35권 폭력 범죄, 어떻게 봐야 할까?》 《36권 스포츠 자본, 약일까, 독일까?》 《37권 스포츠 윤리, 승리 지상주의의 타개책일까?》 《38권 슈퍼박테리아, 과학으로 해결할 수 있을까?》 《39권 기아, 왜 멈출 수 없을까?》 《40권 산업형 농업, 식량 문제의 해결책이 될까?》 《41권 빅데이터, 빅브러더가 아닐까?》 《42권 다문화, 우리는 단일민족일까?》 《43권 제노사이드, 집단 학살은 왜 반복될까?》 《44권 글로벌 경제, 나에게 좋은 걸까?》 《45권 플라스틱 오염, 재활용이 해답일까?》 《46권 청소년 노동, 정당하게 일할 권리 어떻게 찾을까?》 《47권 저작권, 카피라이트냐? 카피레프트냐?》 《48권 인플레이션, 양적 완화가 우리를 살릴까?》《49권 아프리카 원조, 어떻게 해야 지속가능해질까?》 《50권 젠트리피케이션, 무엇이 문제일까?》 《51권 동물원, 좋은 동물원은 있을까?》 《52권 가짜 뉴스, 처벌만으로 해결이 될까?》 《53권 핵전쟁, 어떻게 막을까?》 《54권 4차 산업혁명, 어떻게 변화되어야 할까?》 《55권 인공지능(AI), 우리의 친구가 될 수 있을까?》 《56권 소년법, 폐지해야 할까?》 《57권 시리아 전쟁, 21세기 지구촌의 최대 유혈분쟁》 《58권 스크린 독과점, 축복인가 독인가?》 《59권 윤리적 소비, 윤리적 소비와 합리적 소비, 우리의 선택은?》 《60권 올림픽과 월드컵, 개최해야 하나?》 《61권 돈의 전쟁, 기축통화가 되기 위한 돈의 암투》 《62권 아파트, 최선의 주거양식일까?》 <세더잘 시리즈>는 계속 출간됩니다.
《세더잘시리즈를 추천한 독서단체들》 ★ 문화관광부 추천 우수교양도서 선정 ★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청소년권장도서 ★ 서울시교육청 추천도서 ★ 한국인권재단 올해의 인권책 ★ 행복한아침독서 추천도서 ★ 보건복지부 우수건강도서 선정 ★ 학교도서관저널 추천도서 ★ 대교눈높이창의도서 선정도서
▶교과 연계 : <초등 교육 초 6 사회 2-2 함께 살아가는 사회> <중등 교육 중 2 사회 2-1. 서양 근대 사회의 시작>, <4-3. 현대 사회의 변화와 시민 생활>,< 6-3. 인간의 문화 창조와 문화 발전> <중 2 도덕 4-1. 삶의 질을 추구하는 생활> <중 2 기술·가정 1-2. 청소년의 영양과 식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