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을도 인천법소 2024년 하지치성 도훈
“태을도 출범의 의의”
2024.6.21 (음력 5.16)
일찍 찾아온 폭염이 기승을 부리며 여름이 왔음을 알리고 있습니다. 춘하추동 4계절이 교대하며 천지는 묵묵히 끊임없이 그 여정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여름의 끝자락에 가을이 기다리고 있음을 아는 자는 폭염을 개의치 않고 땀 흘려 곡식을 가꾸어 갑니다.
태을도의 출범은 천지부모님의 마음의 부활
1995년 7월 10일(음6/13) 금산 하옥리에서 천지부모님으로부터 천명으로 마음을 인가 받고, 3년간의 준비 끝에 1998년 5월 28일(음 4/29일) 자시에 고부 증산상제님 생가에서 기두치성을 모시고 태을도가 출범하였습니다. 태을도의 출범은 증산산제님의 마음의 부활이요 증산상제님의 깨침이 명명백백해진 것입니다. 태을도 이진산 대종장님이 천지부모님의 마음을 계승하여 천지부모님의 깨침의 근본이 태을이라는 것을 밝히셨습니다.
증산상제님의 깨침의 근본은 태을
광구천하의 뜻을 이루기 위해 인간으로 오신 증산상제님은 마음을 닦아 태을맥을이어 태을천상원군과 한마음이 되어 태을의 조화권능으로 우주삼계를 주재하는 인간 옥황상제, 인간 하나님의 자리에 오르셨습니다.
증산상제님이 삼계를 주재하여 천지를 운행하고 신명을 조화하는 권능은 태을을 깨달은, 태을과 하나된 깨침을 이루셨기 때문입니다. 증산상제님의 깨침의 근본은 태을천상원군입니다. 따라서 인류 최초의 태을도인은 증산상제님입니다.
태을은 천지만물의 한울이요 한울님이요 무형의 천지부모님 입니다. 태을은 진리와 생명의 근본입니다.
증산상제님의 마음이어야 태을을 깨친다
유불선 서도의 창도자들은 태을의 존재는 알았지만 태을과 한마음이 되어 태을의 화권을 사용하지는 못하셨습니다. 오직 증산상제님만이 마음닦아 태을과 하나되어 태을의 조화권능을 사용하여 만사를 임의용지하셨습니다.
결국 증산상제님과 같은 마음이어야 태을을 깨달을 수 있다는 결론입니다. 증산상제님의 마음은 정음정양의 마음이요, 원수를 은인같이 사랑하는 마음입니다. 동물의 성정을 벗어난 진리의 사랑, 괴로움을 참고 견디는 인내의 사랑을 실천하여 증산상제님께서는 태을을 깨달으셨다고 생각됩니다. 생명에 대한 지극한 사랑의 마음을 가지셨고 이를 일심으로 실천하셨다고 생각됩니다.
천지공사의 대의가 밝혀지고 성사재인의 푯대를 세우다
도는 마음의 전수이고 마음이 이어지는 것입니다. 1995년 단주수명의 천명으로 천지부모님으로부터 마음을 인가 받은 태을도 이진산 대종장님을 통해, 증산상제님의 마음과 마음씀이 밝혀지고 깨침의 근본이 태을이라는 것이 드러났습니다. 그리하여 천지부모님이 모사재천하신 천지공사와 신정공사의 내용이 명확히 해석되어 비로소 태을도에서 성사재인의 푯대를 세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천지부모님과 이심전심의 마음이 되고 깨달음을 계승해야 천지부모님의 언행과 깨달음을 정확히 이해하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드디어 진법이 출현한 것입니다.
일심 성경신이 성공의 열쇠
증산상제님께서는 ‘만일 일심만 가지면 못될 일이 없다’고 말씀하셨고, 고수부님께서는 ‘성경신이 결실’이라 하셨고 또 ‘성경신 삼자를 일심으로 닦아 나가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모두 천지부모님의 경험과 깨달음에서 나온 말씀이고 이를 통해 도를 이루셨기 때문에 천하창생들에게 전해주신 귀중한 진리의 말씀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천지부모님의 마음을 전해 받고, 태을도를 출범시켜 천지부모님의 말씀을 일심 성경신으로 실천하여 천지부모님의 마음과 깨달음을 부활시키고, 태을도 대시국 건방설도의 의통성업을 집행해 나가는 모범을, 이진산 태을도 대종장님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세상사가 알면 쉽고 모르면 어려운 법입니다. 천지부모님이 인간사의 운로를 설계하셨고, 이제 그것이 명확히 밝혀졌고, 그것을 성공시키는 방법이 알려졌습니다. 태을도에 들어와서 일심 성경신으로 믿고 실천해 나가면 성공합니다.
첫댓글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