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오랫동안 꾸준히 영어공부를 해 온 순수 국내파 학생입니다.
영어에 있어서는 잘한다는 이야기도 줄곧 들어왔었고요.
토익스피킹 180점, 토익 920점, 학원 레벨테스트에서도 늘 가장 높은 레벨에서 한단계 아래 레벨이 나왔었고요.
그러나!!
만점이나 최고레벨은 절대 나오지 않더라고요.
계속 열심히 공부를 했지만 어느순간부터는 어느 부분이 부족한 부분인지도 파악이 안되었고요.
그런 시간이 계속 되니 외국을 다녀와야 하는건가. 내가 한국에서 할 수 있는 노력은 다 한건가.
라는 생각도 들고, 모든 것이 너무 답답했습니다.
그러던 중, 영국유학을 다녀오셨던 한 선생님께서 grammar in use intermediate를 한번만 정리하면 참 좋을 것 같다는
조언을 해주셔서 수업을 검색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막상 이 문법책을 정리해 주는 수업이 거의 없더라고요.
온라인강의는 몇개 있었지만 안그래도 머리아픈 문법을 혼자 열심히 할 자신이 없었습니다.
마침내 발견하게 된 홍순양선생님의 문법 수업을 등록하고선 무조건 열심히 외우면 되겠지 라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
이 수업은 아주 interactive한 수업이더라고요. 영문법 수업이지만 정말 재미있었고요. 따분하게 읽고 품사별로 정리하는
기존 문법수업과 달리, 문법을 활용하는 사례들을 통해서 문장을 만들어내는 능력까지 기를 수 있는 수업이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공부하면서 정말 대충 지나갔던 세세한 부분들까지 명확하게 잡아나갈 수 있었고요.
이제까지 배운 모든 영어가 문법이라는 하나의 정리체계에 딱 들어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구슬이 서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는 말이 정말 적절하게 어울리는 수업이었습니다.
저는 영어공부를 그동안 꾸준히 해 오신 분께 더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저처럼 화룡점정! 마지막 마무리를 위해 들으신다면 더 없이 좋은 강의가 되겠고요. 아직 시험을 쳐서 결과가 나온건 아니지만,
선생님 수업을 듣고 bbc news 나 new york times 같은 기사들이 정확하게 해석되는 걸 보고 너무 놀라서 계속 읽게 되더라고요.
앞으로도 갈길은 멀지만, 홍순양선생님의 문법수업은
엉성했던 부분을 꽉 채우고 다시 그 위에 더 높은 탑을 쌓게 도와주는 수업이라 자신합니다.
그리고 수업분위기도 너무 좋아서 한달이 너무 금방지나갔네요! 꼭 들어보시기를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