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합성 평가”
1. 기간: 12월 7일부터 26일까지
2. 방법:
‘D1근무자를 중심으로 각 팀별로 3~4명씩 소그룹으로 나눕니다.’
방법1. 자기가 맡은 과업일지를 3~4개 선택하여 하나를 읽습니다.
방법2. 함께 읽은 일지를 중심으로 ‘당사자의 삶, 지역사회 사람살이’이게 생각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방법3. 동료는 일지를 함께 읽고 나눈 내용을 듣고 ‘당사자의 삶, 지역사회 사람살이’이게 할 만하다고 여겨지는 내용은 먼저 공감합니다. 그리고 삼자의 관점으로 자신의 제안 설명을 덧붙여 나눕니다.
한가지 씩 나누고 돌아가면서 서너 가지 정도 함께 나누면 됩니다.
‘나눈 내용 작성하기’
D1근무자는
방법1에서 선택한 '일지 제목'을 찾을 수 있게 잘 작성합니다.
방법2에서 '나눈 내용을 요약'하여 작성합니다.
방법3에서 나눈 '동료 피드백'을 요약하여 작성합니다.
‘각각 나눔 별로 작성합니다.’
“2020 정합성 평가” 이 게시물 댓글에 작성한 내용을 잘 정리하여 올립니다.
댓글이 나눔 별로 구분하여 올려도 좋습니다.
모든 댓글은 당일 퇴근 전에 정리하여 올립니다.
동료가 읽기 편하게 잘 정리하여 올립니다.
‘당일 N1근무자’는 저녁시간 이후 D1근무자가 올린 댓글을 ‘동료와 함께 읽습니다.’
12월 26일까지 진행합니다.
동료가 한 일을 알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동료의 생각을 공유하고 공감해줍니다.
그리고 “실리 평가 감사 평가”를 바라봅니다.
The 공생
12월 23일 정합성 평가
1. 제목: 유연씨 둘레사람 20-24 학교선생님
2. 나눈 내용
-학교선생님과 유연씨의 관계를 위해 애쓰신 선생님 수고 하셨습니다.
-담임 선생님과 직원이 유연씨의 학교생활을 위해 상담을 하심으로써 학교 생활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3. 제안 설명
-학교 선생님과 유연씨의 관계 형성 유지 위해 집에서도 예의 갖추기 교육(존칭 사용)교육이 필요합니다.
-하루에 한번씩 칭찬감사를 해주면 변화되는 모습이 보일거라 생각합니다.
12월 23일 정합성 평가
1. 제목: 고순이 가족관계 20-24 어머니 안부를 알고 어머니 안부를 알고 어머니를 잠깐 보고 왔어요
2. 나눈 내용
-모녀의 관계를 돈독하게 해주시는 선생님과 수고에 감사합니다.
-연로하신 어머니가 혼자 계시니 전화를 자주 해서 엄마의 안부를 물어 딸노릇 하게끔 도움주시는 선생님 감사합니다.
3. 제안 설명
- 자주 찾아뵙는 것이 고순이씨가 딸노릇하는 것이라고 보입니다.
- 어머니와 만나고 오빠와도 다음에는 만나기를 기대해 봅니다.
12월 23일 정합성 평가
1. 제목: 김인형 ,지원 요령 20-19 양치하기가 서툴러도
2. 나눈 내용
-양치하기 전적으로 직원의 도움을 받고 있지만 마지막에 모두 하고 나서 자신의 양치하기 점검하는 모습(거울을 보는 모습)이 당사자의 일이게 보입니다.
3. 제안 설명
- 헹구기를 먼저 세분화 해서 지속적으로 지원해보며 자연스럽게 다음에는 혼자 헹구기를 할 수 있을 것이라 보입니다.
- 양치 할 때 시범을 보여주고 따라 해볼 수 있도록 해보는 것도 좋을거라 생각합니다.
12/24 정합성 평가 1.제목:윤**취미활동 지원 20-6캔버스페인팅시작해보기
2.나눈내용
-캔버스페인팅을 처음 접한 윤**에게 직원이 설명과 거들어 주는 모습 보기 좋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집에서 지내는 시간을 이용하여 취미생활 할수있도록 지원함이 감사합니다
-입주자의 취미 생활을 도와주고 시작 할수 있도록 묻고 의논하니 고맙습니다
3.제안설명
-캔버스 페인팅 뿐만 아니라 색칠하기에도 욕심이 있어 다른 색칠하기 공부도 함께 하도록 지원하여 더 즐거운 취미생활을
하길 바래봅니다
-건강 관련하여 좋아하는 취미생활 을 묻고 의논하여 당사자의 생활이 되도록 지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