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jj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266664
정읍시, 농산물가공 창업 기초반 교육생 모집 - 전주일보
정읍시는 가공에 관한 전문 지식 함양과 가공산업 활성화를 위해 오는 27일까지 ‘2023년 농산물가공 창업 교육’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11일 정읍시에 따르면 해당 교육은 시 농산물가공
www.jjilbo.com
2023년 ‘농산물 가공 창업’ 기초반 교육생 모집안내( ▲ 위쪽을 클릭해 보세요. )
2023년 농산물 가공 창업 기초반 교육생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고자 합니다.
1. 모집기간 : 2023. 1. 9.(월) ~ 27.(금) - 선정결과 : 문자 개별통지 (2. 3)
2. 모집인원 : 20명
3. 모집대상 : 농산물 가공 및 가공창업에 관심 있는 정읍시 관내 농업인
4. 교육기간 : 2. 16. ~ 5. 30. (기간 중 9회)
5. 교육내용 : 모집안내 참조
6. 교육장소 : 정읍시농산물가공센터 및 현장교육
7. 교육문의 : 농촌지원과 생활자원팀 ☎ (063-539-6278)
8. 신청방법 : 읍면동사무소, 농촌지원과 생활자원팀 방문 접수, 이메일 접수(mint8726@korea.kr)
※ 해당교육 수료시 「농산물 가공창업 심화반 교육」신청자격이 주어지며,
정읍시농산물가공센터 이용을 위한 필수 선행교육입니다.
첨부 파일 확인 및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 하세요. ▶ 정읍시 농업기술센터 → 영농정보 → 공지사항
▼
영농정보 > 공지사항 게시판 글보기
2023년 농산물 가공창업 기초반 교육생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고자 합니다. 1. 모집기간 : 2023. 1. 9.(월) ~ 27.(금) - 선정결과 : 문자 개별통지(2. 3.) 2. 모집인원 : 20명 3. 모집대상 : 농산물 가공 및 가
www.jeongeup.go.kr
첫댓글 [사설 ①]우리 정읍시의 농업기술센터 “전정기 소장”님께선..소규모 농산물 가공에 관심이 있는 농업인들에게식품 관련 법규와 가공창업을 위한 세무관리 등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여농업외 소득이 향상될 수 있도록 한다.는 농업정책을 펼치신다고 하니,여러 농업인들 및 상업인들 께서 적극적인 관심과 열정으로우리 정읍시 지역사회에서 “부가가치 높은 가공 농산물 및 산업이 형성되길 기대해 봅니다.이제는 농작물 생산만 하는 1차 산업에서 부가가치가 창출되는 “농산물 가공산업”으로 발전하여우리 정읍시 지역사회에 경제적인 소득증대 및 가공 특산물이 개발 되었으면 합니다.그래서, 가공 특산물에 대한 성공적인 사례이자 특산물 로써는..“안동 간고등어”에 대한 사례를 생각해 보면 어떨까 합니다.경북 안동은 바닷가가 아니지만, 간고등어를 가공하여수산 가공품으로 아주 유명한 특산물이 되었습니다.이렇듯 우리 정읍시 지역사회에서도..농산물 생산만 하는 1차 산업에서 “6차 산업으로의 기반”을 이루어 나아가야 하겠습니다.
[사설 ②]농산물 가공교육을 통해 우리 정읍시 지역사회가 획득한 지식 정보 및 기술은..단시간 내에 그 결과물이 표출되지 않더라도.. 그 잠재적 가능성은 없어지는게 아닙니다.우리 정읍시민들께서 지식정보와 기술을 지니고 있게 되므로그 씨앗을 틀림없이 싹을 틔우며 나무로 자라서 큰 숲을 이루게 되는 것 입니다.이제는 우리 정읍시 지역사회가..막연하게 타지역의 유행산업 만을 무턱대고 모방하지 말고,우리 정읍시 지역사회의 정체성과 신토불이에 합당한 “대단위 특산품 생산기지”를 형성해야 합니다.그리고, 그 산업의 구조를 모방하기 어려운 신토불이 산업으로 구축해 나아가야 하는 것 입니다.그러한 “신토불이 산업”은 우리 정읍시민 스스로 구축해 나아가야 하는 것이지!중앙정부나 타지역에서 도와줘서 이룰 수 있는 산업이 아닙니다.오로지 우리 정읍시민들께서 스스로 이뤄 나아가야 할 삶의 과업인 것 입니다.감사합니다.
첫댓글 [사설 ①]
우리 정읍시의 농업기술센터 “전정기 소장”님께선..
소규모 농산물 가공에 관심이 있는 농업인들에게
식품 관련 법규와 가공창업을 위한 세무관리 등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여
농업외 소득이 향상될 수 있도록 한다.는 농업정책을 펼치신다고 하니,
여러 농업인들 및 상업인들 께서 적극적인 관심과 열정으로
우리 정읍시 지역사회에서 “부가가치 높은 가공 농산물 및 산업이 형성되길 기대해 봅니다.
이제는 농작물 생산만 하는 1차 산업에서 부가가치가 창출되는 “농산물 가공산업”으로 발전하여
우리 정읍시 지역사회에 경제적인 소득증대 및 가공 특산물이 개발 되었으면 합니다.
그래서, 가공 특산물에 대한 성공적인 사례이자 특산물 로써는..
“안동 간고등어”에 대한 사례를 생각해 보면 어떨까 합니다.
경북 안동은 바닷가가 아니지만, 간고등어를 가공하여
수산 가공품으로 아주 유명한 특산물이 되었습니다.
이렇듯 우리 정읍시 지역사회에서도..
농산물 생산만 하는 1차 산업에서 “6차 산업으로의 기반”을 이루어 나아가야 하겠습니다.
[사설 ②]
농산물 가공교육을 통해 우리 정읍시 지역사회가 획득한 지식 정보 및 기술은..
단시간 내에 그 결과물이 표출되지 않더라도.. 그 잠재적 가능성은 없어지는게 아닙니다.
우리 정읍시민들께서 지식정보와 기술을 지니고 있게 되므로
그 씨앗을 틀림없이 싹을 틔우며 나무로 자라서 큰 숲을 이루게 되는 것 입니다.
이제는 우리 정읍시 지역사회가..
막연하게 타지역의 유행산업 만을 무턱대고 모방하지 말고,
우리 정읍시 지역사회의 정체성과 신토불이에 합당한 “대단위 특산품 생산기지”를 형성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산업의 구조를 모방하기 어려운 신토불이 산업으로 구축해 나아가야 하는 것 입니다.
그러한 “신토불이 산업”은 우리 정읍시민 스스로 구축해 나아가야 하는 것이지!
중앙정부나 타지역에서 도와줘서 이룰 수 있는 산업이 아닙니다.
오로지 우리 정읍시민들께서 스스로 이뤄 나아가야 할 삶의 과업인 것 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