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ocam.net 에서 최종 접수완료된 피해결과입니다.
1. V4400 휴대폰에 어느정도 오류가 발생하셨습니까?
① 정상적인 사용이 불가능할 정도로 많이 [164표]
② 매우많이 [458표]
③ 자주 [541표]
④ 보통 [110표]
⑤ 한번도 없다 [3표]
2.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셨을 때 비용소요(차비등)는 어느정도입니까?
① 1만원이상 [320표]
② 5천원~1만원 [448표]
③ 5천원이하 [297표]
④ 돈이 들지 않았다. [213표]
3. 오류발생시 서비스센터에 소요되는 시간은 어느정도입니까?
① 3시간이상 [277표]
② 2~3시간 [372표]
③ 1~2시간 [417표]
④ 1시간이하 [155표]
4. 서비스센터 이용중 가장 불편하신점이 무엇입니까?
① 오픈시간의 짧음 [63표]
② 방문의 번거로움 [823표]
③ 직원의 무성의한 태도 [64표]
④ 수리할때 반드시 서명을 받는 것 [70표]
⑤ 간헐적인 오류가 계속 발생하여 방문할 때 시연할것을 요구함 [210표]
5. 가장 대표적으로 체감하셨던 허위과장광고는 어떤 것입니까?
① 캠코더 부분 광고 [584표]
② 멀티팩 속도저하 미고지 [260표]
③ 구UI 적용 미고지 [204표]
④ MP3 기본기능(되감기/빨리감기)안내 미고지 [207표]
⑤ 허위과장광고로 느꼈던 부분이 없다 [20표]
6. 본인이 겪은 V4400 문제와 관련하여 제조사가 사과를 해야한다고 생각하십니까?
① 반드시 해야한다 [1099표]
② 해야한다 [157표]
③ 중립 [16표]
④ 아니오 [2표]
그외 설문조사 통계결과(약 1270명)
3명중 1명꼴로 오류문제들로 인해 서비스센터를 최소 4번 이상 방문하며
소비자 1명당 단말기 오류로 인하여 평균 1만7천원 정도를 피해본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단, 피해액은 서비스센터 방문에만 한정하고 기타 비용은 포함하지 않으며
항목 별 자율체크로 몇 항목에서는 참여인원수보다 약간명의 차이가 있을수 있음)
또한 2%를 제외한 98%의 소비자들이
'캠코더>멀티팩>구UI>MP3'순으로 허위과장광고를 체감하였다고 응답하였으며
87%의 소비자들이 이러한 문제에 대해 제조사의 사과는 반드시 필요하다고 응답하였습니다.
그러나 소비자들의 이러한 실제피해와 문제의식이 일체 반영되지 못함과
소비자에 대한 어떠한 사과도 이루어지지 않은 점에 대해선 심심한 유감을 표합니다.
(작성자: 매냐야)
첫댓글 매냐야님.. 잘 보았습니다. 많이 속상하지만.. 이번일로 참 많은 생각을 하게 되는군요~ 다시한번 감사드려요~
소비자 1명당 단말기 오류로 인하여 평균 1만7천원 정도를 피해본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 여기서 압박이 오는군요 ;;
수고하셧습니다~ 결국 이렇게 끝을보내요 ㅋ
전 차비만 해도 5만원 이상 들었는 데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