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인오행 연구소 주현철 원장
자연과 우리가 함께 살아가는 느낌! ‘활인선법’
활인선법은 대자연 속에서 오래전 우리 조상들이 생존하기 위해 사용했었던 원초적인 극복 방법 등을 현대 생활체육에 접목함으로써 우리 안에 잠제 되어 있는 자가 치유 능력을 회복시키고 잠재된 육체적, 정신적 능력을 개발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활인선법의 특징은 이러한 조상들의 육감적이며 원초적인 자가 치유 능력에 그 근본 바탕을 두고 다양한 자가 치유 수련법들을 개발하여 현대인의 생활에 맞게 접목하여 수련한다.
몸과 마음을 정화하여 활력적인 생활을 하자
수련법 등으로는 동물의 자위본능을 이용한 여러 가지 동작들과 사람들이 쓰는 민간 요법적인 동작들까지도 접목하여 폭 넓고 다양하게 접근하고 있다. 활인선법의 수련법들로는 동양사상에 바탕을 둔 ‘육자결’소리에 몸짓을 더해 맞추어 줌으로서 몸에 진동을 더욱 자연스럽게 유도해내어 몸과 마음의 리듬을 조절해주는 ‘소리치유수련’, 색체를 이용해 신체의 각 장기와 기혈에 맡게 발성과 호흡법을 접목한 색체치유수련, 자세치유법(체형교정), 오장과 연관된 동물놀이법 등 활인선법만의 독특한 수련프로그램들이 있으며 자연목이나 원통을 이용해 우리 신체의 기혈과 척추를 건강하게 하는 통 운동법등 도구를 사용하는 운동법 등이 있다. 이러한 활인선법 수련법들은 몸의 기혈을 활성화 시켜줄 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기수련이나 호흡법들과는 다른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건강 운동법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모든 동작과 발성법들이 우리 몸의 각 신체와 장기에 안정된 진동을 주고 유지할 수 있게 해줌으로서 몸의 리듬감을 회복시켜 자연스럽게 기혈을 돌게 하고 더 나아가 자기를 치유하고 타인까지도 치유할 수 있는 하나의 자연치유 운동법이며 나아가 사회치유 운동법이 될 수도 있는 수련이다.
우리의 몸과 마음이 좋은 리듬을 가진 아름다운 음악이 될 수 있도록 해서 밝은 사회를 만드는 것이 활인선법 자연 건강 운동법의 기본 취지이다.
특히 활인선법 수련법에는 자연에너지를 서로 직접 전달하고 함께 수련할 수 있는 자연에너지 전달 수련과 같은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수련법등이 갖추어져 있으며 에너지 전달 수련을 통해 몸과 마음이 정화되고 활력적인 생활을 할 수 있게 해주어 신체를 건강하게 하고 마음을 안정시키며 이것을 통해 행동을 바르게 함으로서 자연이 우리에게 주는 혜택을 얻고 그 속에서 자연과 인간의 가치를 배우며 충만하게 영위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활인선법은 자연과 우리가 함께 살아가고 있음을 느끼게 하고 맑게 생각하고 꿈꾸며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돕는 사람을 살리는 수행, 즉 “활인선법” 수련법인 것이다.
우리 사회는 물질문명의 발달과 함께 인간의 삶은 갈수록 더욱 복잡해지고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물질문명의 발달은 우리에게 많은 혜택을 주는 것만큼이나 또 우리에게 많은 장애를 가져다주고 있다. 물질문명의 급격한 변화가 만든 지구환경의 급격한 변화는 우리와 함께하는 자연의 모든 생명체들을 힘들게 하고 병들게 하고 있으며 마찬가지로 사람에게도 많은 스트레스와 병을 가져다주고 있다.
활인오행은 이러한 현대사회가 만들어낸 몸과 마음의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만든 신비한 운동법이며 남녀노소 누구나 수련할 수 있고 몸과 마음의 건강을 회복할 수 있게 하는 자연의 선물이며 잃어버렸던 인간의 자가 치유 능력과 교감치유능력을 회복시키는 하나의 혁명적인 운동법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돌아올 유토피아의 시대를 준비하자
지금까지는 로봇이 규칙적인 일만은 사람보다 훨씬 정교하게 많이 하지만 상상력 즉 머리를 요하는 일들은 사람만이 하여왔는데 앞으로 16년 후에 실제로 그러한 로봇이 개발되면 인류는 점차적으로 할 일이 없어져서 인류는 오로지 문화와 예술, 여행이나 놀이를 즐기며 자연과 함께 살아가는 창세기의 지상낙원의 시대가 다시 시작되는 것이다. 그 때에 인류가 가장 추구하는 것은 과연 무엇이겠는가? 그것은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일 것이다.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는 것 또한 인류는 스스로 가지고 있다.
그것은 상상력 안에 있는 것이다. 현재 우리가 가지고 있는 상상력이 미숙하면 불안, 공포, 불행, 재난, 질병이 생겨나고, 반대로 좋은 상상력은 이 세상을 이롭게 하는 발명, 번영, 건강, 즐거움, 행복을 얻게 된다.
항시 좋은 상상력을 가지고 우리 몸속 깊이 내재된 우수의식을 깨달으며 인간의 무한한 능력을 최대로 발휘하여 어떠한 것이든 유익한 쪽으로 변화시켜 나아가야 하겠다.
왼쪽의 모든 것을 오른쪽으로 옮기는 의식과 본인이 가지고 있는 후광과 오로라를 최대로 빛나게 하여야 한다.
대우주(자연)가 소우주(사람)에게 준 성스럽고 거룩한 선물인 후광과 오로라는 모든 이들이 가지고는 있다 하여도 본인의 내면을 얼마큼 믿느냐(信), 비우느냐와 나누느냐 그리고 얼마큼 수련하고 닦았느냐에 따라 그 광채는 밝고 희미하고가 다르며 그 빛은 보이고 안보이고 한다. 그 빛은 상대의 마음을 매료시키며 풀어주고 감동을 느끼며 환희를 맛보게 하는, 인생의 모든 것을 해결되는 바로 그것이다.
활인선법이 앞으로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에게 보급되고 그리고 많은 스포츠와 무예 지도자들에게 알려져서 이 운동법을 지도하고 수련하는 사람들이 우리 사회를 더욱 건강하고 밝게 만들어 줄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뉴스저널] 편집부
http://www.newsjourn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