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5월18일새벽 군산공단에위치한 모기업에서 관리소흘로인한 황산.과산화수소가 유출되는 사건이있었는데 군산시와.소방관계자들과 전문가들이 초기대응을잘해주어서 큰 피해를 줄일수있었다. 인명피해나,부상자는 없었다. 또한 환경오염을 가져다줄수있었는데 다행이 큰오염은 가져오지않았다.
만약에 초기대응을하지못했다면 엄청난 환경오염을 가져올수있었다.군산은 크나큰 불행을가져올수도있었는데 그러한일은 일어나지않아서천만다행이다.
군산에는 화학물질을 취급하는 기업체가 무려100여군데 불산은 2군데가있는데 이번계기로 안전점검을 철저히하여 이러한 불상사는 가져오지않길바란다.
아마 이사고로인하여 군산시와 전문기관, 기업들이 대책을 강구하고 철저한 조사를해서 미흡한곳은 빠른시일내에 안전하게 복구하여 불감증을 없애수있길바란다.
이번사건은 철저한 점검이 이루어지지않아서 일어난일이다, 다행이 염산은 유출되지않고,황산,과산화수소가 문제가되었다.만약에 염산이유출되었다면 인근지역에사는 시민들에게까지 피해를 입을수있었는데 염산은 유출되지않아서 그나마 다행이었다.아직도 우리곳곳에는 환경위험이 도사리고있는데 시당국과,기업.전문가들은 앞으로 이러한일이다시는 일어나지않도록 노력해야할것이다.불산이 유출되었다면 군산은 엄청난 피해를입었을것이다.이번사건을교훈삼아서 다시한번 철저한대비와 대책이 이루어질수있길바란다.이번사건에 고생하신 군산시청관계자들과,소방당국,기업환경전문가.회사직원들....
앞으로도 우리군산환경과 시민들의건강을지키기위해서 노력해주시길바랍니다,
수고많으셨읍니다
본부장 정수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