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당점 - 출발속도보다 가속된다.
중단당점 - 초기 속도의 0.7
하단당점 - 급격한 감속이 이루어져서 가장 느려진다.
상단당점으로 치면 충돌을 이겨내고 빗각으로 맞는 과정에서
회전이 발생한다.
상단당점에서 밀어치게 되면 회전이 커진다.
상단당점을 공략하려면 무조건 느리게 느리게 툭쳐야 원하는
작은 충돌을 만들어 맞추게 된다.
상단당점을 주면서 스피드를 주면 공 자체는 회전이 더해져
벗어나게 된다.
** 상단당점은 스피드를 느리게 쳐야한다.
중/하단 당점의 문제는 좁은각에서 어울리는 당점이지만
맞고 나서 비리비리가게 된다. 중간에 멈추므로
중/하단 당점을 선택하면 스피드를 빠르게 쳐줘야한다.
이 배치는 상단당점에 팔로우 스트록으로 보통 치므로
이 배치는 잘 부합된다.
편한한 상단당점에 팔로우 스트록으로 하면 잘 맞는 배치다
이 배치는 상단당점으로는 치지 못하고 중하단 당점으로
분리를 만들어 줘야 한다.
중하단 당점에 스피드를 만들어주면 과도하게 튕겨버린다.
중하단 당점에서 두껍게 부딪치면 자연스럽게 튕겨나간다.
그러므로 과도한 스피드를 주면 안된다.
당점의 높이에 따라 스피드의 운영
작은 반사에서는
상단은 느린 스피드
중하단은 빠른 스피드
큰 충돌로 큰 분리를 얻으려면
상단은 빠른 스피드
중하단은 느린 스피드
얇게보고 중하단으로 스피드를 갖게되면
쑥 죽어버리는 공이 된다.
쿠션에 구름이 없는 상태에서 들어가게되므로 뱃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