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의 거리두기가 많이 완화되었습니다. 학교도 이제는 온라인 수업을 하지 않고 대면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비대면 교육과 대면교육의 비교는 우리 학생들에게 어떤 문제점을 가져왔을까? 아마 대부분의 학부모님들께서 사회성 문제가 시급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사회성에 기본은 바로 소통능력이 점점 부족해져서 걱정이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발표 능력의 부족을 뽑을 수 있습니다. 비대면 수업인 온라인 수업에 약 2년 가까이 유지하다 보니 발표할 기회를 갖지 않은 학생들은 발표 때문에 문제가 하나씩 생긴다고 언론과 사회에서 말하고 있습니다.
발표 능력을 키우기 위한 노력을 지금부터라도 해야 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발표 능력을 키우는 교육을 시킬 때가 지금부터입니다. 이미 대면 교육으로 활성화되자 발표 교육을 시키려고 하는 학부모님들이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발표는 많이 해봐야 합니다. 발표 능력을 기르기 위한 여러 가지 방법 중 가장 좋은 방법은 발표를 많이 해 보는 것입니다. 발표를 잘하기 위한 여러가지 발표 능력을 키우는 방법은 많이 있지만 학교에서 수행평가로 발표 교육을 하는 경우가 점점 늘여가는 시점에서 발표를 자주 해보는 방법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본 글로벌리더스피치면접센터는 학생들이 발표를 잘 할 수 있도록 발표 위주의 실습을 매주 실시하고 있습니다. 체계가 있는 발표 교육으로 발표력 향상을 빠른 시일 안에 향상할 수 있습니다. 발표 교육은 대화식으로 토론식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나니라 직접 단상에 나와 마이크를 잡고 발표해보는 실습이 가장 좋습니다. 노래방에서는 마이크를 들고 노래를 부르듯이 스피치 반에서는 마이크를 들고 주어진 주제를 갖고 발표해보는 실습이 발표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학생들의 발표력 향상을 위한 여러가지 발표 실습으로는 '주제발표, 독후감 발표, 토론, 생각정리 발표, PT발표 등의 다양한 발표 스킬을 실습합니다. 또한 발표를 하기 위한 글쓰기까지 병행하고 있습니다. 본 센터는 글을 쓸 때 원고지에 직접 글을 쓰고 쓴 글을 다양한 방법으로 발표에 응용합니다.
본 스피치 센터에 등록하면 한 번에 스피치, 발표, 글쓰기를 한 번에 지도 합니다. 한 번 배워 평생 써먹는 스피치 발표력 교육 제대로 실습하여 숙달시킵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