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별 | 강의시간 | 강 의 내 용 |
| | 서비스강사의 역량 서비스강사의 리더십과 마인드 서비스강사 코칭 페르다임 |
| | 서비스프로세스 관리 고객관리 차별화 포인트 서비스 접점의 유형 고객만족도조사 고객만족도조사의 목적과 형태 서비스 모니터링 분석 |
| | 서비스품질측정을 통한 강의역량개발 모니터링의 세분화 강의스킬 향상 과정 |
| | 교육전문가에게 요구되는 역량 교육의 특성 서비스강사의 역할과 중요성 교수법의 원칙 교안 구성의 원칙 |
| | 지도강사 코칭과 피드백 교재 구성 교수 기법 CS강사스킬향상의 이해-효과적인 강의 기법 교수학습이론-강의의 목적과 효과 |
| | CS강사스킬향상 파워스피치 강의법 화법의 원칙 -일반적/연상적/표현의 원칙 |
| | 매력적인 목소리 스킬훈련 강사의 상담 스킬훈련 매체의 활용법 |
| | 프리젠테이션의 기법 프리젠테이션의 활용법 효과적인발표 |
| | 성공적인 프리젠테이션 강사의 신체언어의 원칙 강사의 시선접촉의 원칙 |
| | 강사의 손동작의 원칙 강의자세의 원칙 강사의 강의 전달기술 강의시 질의 응답 |
| | 강사의 유머 활용법 프로강사의 핵심전략 CS강사스킬향상Ⅱ |
| | 강의 스킬향상 팁 학습자 주의 집중 방안 강의 프로세스 실전 활용법증진스킬 |
13회차 11/1(일) | | 강사의 전달기술 교수매체사용법 효과적인 발표기법 |
14회차 11/8(일) | | 바람직한 강사의 강의실제 강의 교안활용법 강의 교안작성요령 |
15회차 11/15(일) | | 연습강의를 통한 VTR촬영과 피드백 시강평가표작성과 시강평가 학습자 모의강의 |
16회차 11/22(일) | | 학습자 모의강의 학습자의 피드백 모의강의 평가훈련을 통한 프로서비스 강사실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