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하반기 마스터즈 연맹 40대부에 이적이 완료되었습니다.
이번 이적 기간에는 팀별로 선수 이동과 영입이 많아서 하반기 40대부 팀별 전력에도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입니다.
주요 팀들의 이적 현황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스피어헤드 : 이적 박태성(복스드림즈)
상반기 마스터즈 랭킹 1위 스피어헤드는 청년부 피데스팀의 에이스로 뛰었던 박태성을 영입했습니다. 운동능력이 좋고 특히 백판 미들의 달인 경지에 오른 박태성은 전력에 큰 도움이 되는 영입임에 틀림없습니다. 하지만 무릎 부상으로 전 소속팀이었던 복스드림즈에서도 거의 볼 수 없었기에 박태성이 스피어헤드에서 어떤 활동을 할지는 미지수입니다.
토파즈 : 탈퇴 구능현
상반기에 김동우, 박세원, 한원배라는 젊은 피를 수혈하며서 단숨에 최강의 팀으로 올라온 토파즈는 앞선의 가드 구능현이 신생팀 BBB로 이적했습니다. 하지만 이적에 따른 전력 누수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MSA : 신규 안형진
MSA는 기존에 구멍없는 전력에 전북 카이저스의 슛터로 활약한 장신포워드 안형진을 영입했습니다. 3X3 코리아 투어에 선수경력이 있는 안형진은 83년생으로 에너지레벨이 높고 3점슛이 좋은데 김철에 이어 또 하나의 강력한 영입으로 보여집니다.
닥터바스켓 : 신규 조용준, 이적 김명석(비침), 황의진(나이샷), 천병만(리버스)
닥터바스켓은 청년부 업템포에서 뛰고 있는 조용준과 피벗의 김명석을 영입하면서 단번에 우승후보로 전력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특히 조용준과 김명석은 에너지레벨도 최상급이어서 장재우, 곽희훈으로 대표되는 닥터바스켓의 색깔을 확 바꿔놓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청년부팀을 병행하다보니 청년부대회와 겹칠 때 40대부 대회 참석에 대한 이슈가 있습니다.
복스드림즈 : 탈퇴 김성우, 손진균, 최창기, 이택기, 윤성종
이적 김민회(토파즈) 손인보(팀102), 케빈(슈퍼슬램) 신규 이영기
이번 이적 기간에 가장 큰 변화가 있는 팀이 복스드림즈입니다.
오랜 기간 팀에서 중용되었던 센터 김성우와 장신센터 손진균, 3점 슈터 최창기와 좋은 운동능력을 보여줬던 이택기, 그리고 장신포워드 윤성종이 팀을 떠났습니다. 대신 가드 김민회가 다시 복귀하였고 선출슈터 손인보와 슈퍼슬램에서 오랜 기간 활동한 케빈, 중대 자이언츠의 재능있는 가드 이영기를 영입하면서 전력의 누수를 최소화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