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는 내내..주님 만져주심을 느낍니다 무엇이든 숙성된 것은 부드럽습니다. 진짜배기는 요란하지 않으면서 그 진가를 발휘합니다. 뒤에 갈수록 감동이 배가됩니다. 이 책은 생수의 강이 흐른다는 것이 무엇인지 보여줍니다. 저자가 얼마나 훈련을 호되게 받았는지 보다는, 주님과의 로맨스가 얼마나 신나는 일인지, 신랑예수가 우리를 얼마나 뜨겁게 안아주시는지 보여줍니다. 누구나 쉽게 광야학교에서 성화학교를 거쳐, 연합의 기쁨 가운데..일상이 기적이 되고, 삶 전체가 예배가 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내적치유와 영성훈련 관련하여 여러 책과 세미나, 강의영상 등 보았지만 이 책은 새로움을 넘어 경이롭습니다. 완독하고 나면 어느새..주님이 만져주시고, 소생시켜주고 계심을 느낍니다. 주님은 성경에서 305번 우리에게 질문하셨다고 합니다..우리도 주님께 묻기만 하면 주님은 기다렸다는 듯이 대답해 주실 것입니다..이 책을 통해 하나님이 얼마나 놀라운 창조주이신지. 주님이 얼마나 깊은 사랑의 눈매를 가진 분인지, 성령임이 얼마나 탁월한 코치이신지..그래서 신앙생활은 설레이고, 영성훈련은 자신감이 붙을 것입니다.
성화학교로 들어가는 영적성숙의 5단계(기복신앙→율법신앙→자아내려놓기→순종신앙 연합신앙), 쓴뿌리 치유의 탁월한 식견과 솔루션 제시, 신앙여정에서 빠지기 쉬운 늪과 한순간 놓치기 쉬운 빛의 이정표, 내면치유도, 주인바꾸기 성품훈련, 성품바꾸기 기도훈련 등 영적훈련의 실전매뉴얼..이 나도기름이 향기를 뿜어내는 듯 합니다.
성령님이 성화학교를 세우고, 커리큘럼을 짜서 강의를 하셨다면.. 아마 이렇게 하셨을 것입니다. 모두가 흠모하는 신앙의 대선배들께 받은 탄탄한 영성기초위에.. 성령님을 훈련조교로 모시고, 광야학교를 우수하게 졸업한.. 한 현숙한 여인이 걷게 된, 전인미답의 길에 당신을 초대합니다.
마음을 새롭게 하는 생각의 말씀화, 그리스도화(67p) 예수님을 상처의 현장에 초청하십시오(69p) 마귀의 통로는 우리의 죄성입니다(127p) 저의 옥합을 깨니 주님의 사랑이 기름처럼 흘러나왔습니다(158p) 거치 광야에서 자란 싯딤나무가 성소의 조각목이 되기까지(193p) 이 사막같은 세상에서 낙타같이 말씀에 순복하는 일꾼(210p)
고난은 동행의 초대장입니다. 예배는 동행하는 태도입니다, 하나님의 안식을 누림이 동행의 힘입니다, 당신은 함께 다스리는 동행의 힘입니다..등 길어올린 모든 언어가 하나같이 활어회 같습니다. 엘리사가 엘리야를 붙좇았듯이, 룻이 나오미를 붙쫓았듯이, 여호수아가 모세를 붙좇았듯이, 주님만을 붙쫓은 한 이민교회 사모의 주님과의 러브스토리 속에서, 우리가 갈, 새롭고 산 길을 보게 됩니다..그 길은 곤고한 심령이 살아나는 주님의 만져주심으로 영광스런 몸이 되는 길입니다.
김철현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