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케이공조입니다.
여름 장마철이 되면 많은 비가 오고 무더위가 시작이 되면 항상 문제가 되는 것이 바로 곰팡이와 결로현상입니다.
우리나라 여름 장마철이 매년 길어지고, 폭염이 지속되다보니 여름날씨는 고온다습한 환경으로 변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많은 산업현장에서 습기때문에 고민인 현장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물류창고에서 습기제거, 결로현상예방을 위해서 설치한 산업용제습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결로는 공기중의 수증기가 찬 표면에 닿아 물방울로 변하는 현상으로 여름철에 결로가 유독 심한 이유는 다른 계절보다 여름철에 공기 중의 수증기량이 압도적으로 많아서 표면온도가 조금만 내려가도 쉽게 결로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겨울철 컵에 차가운 물을 담았을때는 아무렇지 않은데, 여름철 컵에 차가운 물을 담으면 컵 표면에 맺히는 물방울이 그 이유입니다.
그럼 습기만 제거하면 결로현상이 발생하지 않을까요? 네, 맞습니다.
통상적인 적정습도는 55~60%로 결로현상 예방을 위해서는 60%미만으로 유지하면 잘 생기지 않습니다. 산업용제습기는 습도를 낮게 유지시켜주는 제품입니다.
습기를 제거하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흔히 알고 있는 환풍기입니다. 실내의 공기를 밖으로 배출하고 신선한 공기를 넣어주는 장치입니다. 과거에 지하실에 습기를 제거하기 위해 환풍기를 가동하는 방법입니다.
그런데 환풍기가 이런 습기를 제거하지 못하는 계절이 있는데 바로 여름철입니다. 환풍기를 가동하여 실내공기를 밖으로 빼내면 외부로 나간 만큼 다시 실내로 공기가 들어오게 됩니다. 여름철 외부 습도가 굉장히 높기때문에 새로 들어온 공기는 매우 습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름철에 환풍기를 돌리면 실내습도가 오히려 더 높아지는 이유입니다.
제습기는 에어컨과 거의 비슷합니다. 20평 공간에 30평 에어컨을 설치하면 금방 시원해 지는 것처럼 제습기도 제습용량이 큰 제품을 설치하게 되면 더 빨리 습도를 낮출수 있습니다. 그래서 산업현장에서는 산업용제습기를 선택해야합니다.
당연히 바닥면적이 넓고 천장높이가 높은 물류창고는 더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현장에 맞는 제습기를 설치한다면 아무리 긴 장마기간이라고 하더라고 뽀송하게 지낼수 있습니다.
산업용제습기는 최소 40리터부터 1,000리터까지 보유하고 있으니, 습기문제라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빠른상담 : 010-8816-0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