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아미타불
신록의 계절이 우리들의 마음까지 싱그럽게 해줍니다.
우리가 환경의 영향을 받기 때문인가 봅니다.
좋은 인연因緣을 만나면 좋은 일들이 이루어진다는 진리를 깨닫습니다.
삼보제자가 새로운 모습으로 홈페이지와 카페를 열었습니다.
우리의 고통은 어리석은 마음에서 생기고, 어리석은 마음은 부처님의 가르침을 제대로 배우고 익혀야만 지혜로워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불자는 부처님의 가르침을 배우는 수행을 게을리 할 수가 없습니다.
《금강경》에서,『모든 부처님과 부처님의 아뇩다라삼먁삼보리 법이 다 이 경으로 부터 나온다.』고 하셨으며,
또《화엄경》〈보현행원품〉에서는 법공양은『부처님 말씀대로 수행하는 공양, 중생을 이롭게 하는 공양, 중생을 거두어 주는 공양, 중생의 괴로움을 대신 받는 공양, 선근을 부지런히 닦는 공양, 보살업을 버리지 않는 공양, 보리심을 여의지 않는 공양』이라 하시며,
또한『모든 부처님께서는 법을 존중히 하시는 까닭이며, 말씀대로 행하면 많은 부처님이 출생하시는 까닭이며, 보살들이 법공양을 행하면 곧 여래께 공양함을 성취하나니라.』라고 하셨습니다.
모든 만남 중에서 부처님 가르침과의 만남이 가장 수승한 만남입니다.
이 세상에서 부처님이 가장 행복하신 분이며, 그분의 가르침을 배우고 익혀서 그 가르침대로 수행하기만 하면 부처님처럼 행복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세상의 행복은 완전한 행복이 아닙니다. 그 뒤에는 불행이 함께 따라옵니다.
그러나 부처님의 행복은 완전합니다. 잘못될 그 무엇도 없습니다.
그래서 부처님의 가르침을 따라야 합니다.
부처님의 가르침이 쇠퇴하는 것은 차마 볼 수가 없습니다.
부처님의 가르침이 쇠퇴하면 중생들이 고통의 바다에서 나올 기약도 희망도 없기 때문입니다.
중생들의 고통은 부처님의 가르침에 의해서만 해탈자유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부처님의 가르침을 전하는 일은 고통에서 행복으로 안내하는 길이며, 행복에서 행복으로 가는 길입니다.
삼보제자는 이 땅에서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가 겪고 있는 문제의 모범답안이 될만한 자료를 개발하고 출판하여 고통 받는 이웃들과 경전을 필요로 하는 분들에게 무주상으로 나누려는 뜻으로 만들어지고 운영이 되는 법공양 모임입니다.
2011년 5월 24일
삼보제자 선응지현 합장
첫댓글 감사합니다...고맙습니다..나무아미타불_()_
감사합니다 선응지현스님. 나무 아미타불...과연 말법시대 진입해서인지 주위에 온갖 사이비세력들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쓰잘데기 없이 인생 허비하지 않고 오직 매일 일상 그대로가 법공양이 되게 하겠나이다. 나도 남도 모두 왕생하여 신속히 성불하고 다시 원력으로 이 사바세계 몸을 나투어 일체중생 다 제도하오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