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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배경
경운천황慶雲天皇 선인善仁이 북으로 발해渤海를, 남으로 신라新羅를 맞아 이를 격퇴한 지 300여년이 흐른 일본의 평안平安 말, 상황上皇과 천황天皇간의 갈등과, 섭관가攝關家 인 등원가藤原家 의 거듭되는 횡포로, 열도는 일대의 혼란에 휩싸인다. 상황上皇은 원院을 두어 조정을 능가하는 권세를 휘두르고, 천황天皇은 그의 권력을 다시 찾기 위해 몸부림친다. 이 둘의 싸움 속에서, 서로 끌어모으려 했던, 칼을 찬 시종侍從들은 그들 스스로 무가武家라고 칭하며, 그들의 야망을 한껏 드러내고자 하였다. 여러분은 양대兩大 무가武家, 원씨原氏, 평씨平氏 두 가문 중 하나의 일원이 되어 무가의 시대를 열어야합니다. 여러분의 칼에 열도列島의 미래가 좌우됩니다.
1. 입문
모전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먼저 회원등록을 하셔야합니다. 회원등록 게시판으로 가셔서 신청할 이름, 나이, 이메일, 메신저 등을 기재해주시면 입문 과정은 끝이 납니다. 예.) 오다 노부나가=>직전신장, 도쿠가와 이에야스=>덕천가강 혹시 구하기 어려운 이름이 있을 시 운영진에게 문의해주시면 친절하게 알려드립니다. 예.) 질문: 기무라 타쿠야는 뭐라고 읽나요? 답변: 목촌척재木村拓哉라고 읽습니다.
2. 활동
모전의 진행은 일주일 단위로 진행되며, 월요일 화요일은 봄, 수요일 목요일은 여름, 금요일 토요일은 가을, 일요일은 겨울입니다.
턴 진행 순서는 봄 – 여름 – 가을 – 겨울순이며 세금 수입은 가을 턴 종료 후 들어옵니다.
처리 순서는 거병 – 출사 – 하야 – 임명파견 - 국인등용 – 무사단 모집 – 조정 안건 결의 처리 - 매수 – 매매 – 시장 – 물자 전송 – 무사단 고용 – 지출 - 수입 – 이동(전투)순입니다.
활동에 앞서서 우선 세력을 창설하거나 기존 세력에 가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세력의 생성, 기존 세력에 가담은 <세력거병>, <임관신청> 게시판에서 이루어집니다. 세력의 거병이라 함은 기존의 세력 외에 또 다른 세력을 창설하는 것을 말하며, 이 경우 새로운 성(姓)을 창설해야합니다. 성(姓)을 창설하는 경우 많은 영향력과 금을 소모하게 됩니다.
∴현 모전에서의 성(姓)은 4대 종가, 원(原) 평(平) 등원(藤原) 귤(橘) 의 4개 성(姓)이외엔 존재하지 않습니다. 성(姓)과 씨(氏)는 다른 개념으로, 성(姓)이 씨(氏)보다 큰 단위입니다. 만일 덕천가강(德川家康)이란 자가 원(原)가에 속해있다면 원(原) 대신(大臣) 덕천가강(德川家康)이 풀네임으로 불려집니다. 여기서 덕천이 씨(氏)이고, 원(原)은 성(姓)입니다.
기존 세력에 가담한다는 것은 그 세력 휘하의 솔가(率家)가 된다는 것입니다. 초기에는 위에서 설명한 4대 종가 중 하나에 들어가 활동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회원님은 4대 종가의 휘하 솔가를 이끄는 당주입니다. 종가의 계통이 끊어지거나, 종가보다 영향력이 커질 경우 종가의 당주직을 승계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님이 전장에서 죽을 경우 회원님의 자식 중 아들이 가문을 잇게 됩니다. 자식은 평시에 결혼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후계자를 지정하지 못할 경우 그 가문은 영향력을 일부 소실하고 방계로 넘어갑니다.
솔가의 당주는 종가의 여식과 혼례를 올리거나 다른 솔가의 여식과 혼례를 올릴 수 있습니다. 혼례는 ‘장원게시판’에서 할 수 있습니다.
자식은 혼례를 올린 턴에서 3턴 이후 출산합니다. 아들 or 딸 결정은 다이스앤쳇으로 돌려서 합니다.
3. 내정
각지의 최대 생산량을 석고(石高)라고 부릅니다. 이 석고는 항상 인구에 따라 변화합니다. 석고는 만단위로 구분합니다. ex) 1이면 1만을 뜻합니다.
각 국에는 천황이 임명한 태수인 ‘국사(國司)’가 있습니다. 국사는 각 국 생산량의 20%를 조정으로 보냅니다. 각 가문은 국인(國人)을 보내 국사(國司)와 유착시켜 보화와 식량을 얻습니다.
국사의 임명권은 천황에게 있으며, 조정은 어느 국의 국사를 임명할지 정하여 천황에게 올립니다.
국사가 임명되지 않은 국은 어떠한 생산도 할 수 없으며, 각 가문은 반드시 국사(國司)와 국인(國人)이 함께 있는 지역에서만 세금을 걷을 수 있습니다.
국사 1명에게는 최대 4명의 국인(가신)이 붙을 수 있습니다. 4명의 국인 중 타 가문이 있어도 상관없으며, 동 수의 국인(가신)이 있을 경우 영향력이 높은 가문의 국인(가신)이 영향력이 낮은 가문의 국인(가신)을 몰아낼 수 있습니다. 일종의 밀어내기 같은 것입니다.
모든 세금은 석고에 의한 양곡의 생산량에 의거합니다, 보유 양곡은 매각하여 금으로 환전이 가능합니다. 금(金)은 각종 유지비, 무사단모집 및 고용, 공가매수, 천황 및 상황 매수에 쓰이며 사용 제한은 없습니다.
공가, 천황 및 상황 매수는 매 턴마다 할 수 있으며 매수 비용은 최대 1만관으로 제한합니다.
무사단 모집 및 고용은 각 가문은 직속 무사단을 보유하고 있으며, 직속 무사단에 무사를 모집하여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용은 직속 무사단 이외에 낭인 무사단(용병 무사단)을 고용하는 것으로 낭인 무사단(용병 무사단)은 각 가문과 계약을 맺을 수 있고, 다른 방법으로 경매를 통한 낭인 무사단(용병 무사단)의 가치를 올릴 수 있습니다.
낭인 무사단(용병 무사단)은 운영진에서 일체 관리하되, 고용 후 운영은 각 가문에서 운영합니다. 낭인 무사단(용병 무사단)은 고정 지출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직속 무사단은 3턴 당 유지비가 발생합니다. 무사 1명당 금 300관 양곡 300석이 지출됩니다.
국인은 각 가문이 등용한 가신으로써 3턴 당 유지비가 발생합니다. 국인 1명당 금 1000관 양곡 3000석이 지출됩니다.
각 솔가, 종가는 자신의 물자를 다른 솔가, 종가, 조정에 보낼 수 있습니다. 물자를 보내기 위해서는 가도가 중간에 끊어지지 않아야하며, 바다를 건너는 경우 배로 수송하기 때문에 물자의 5%가 사라집니다. 이때 발생하는 값의 소수점은 버립니다.
4. 조정
열도에는 하나의 정통 정부인 조정(朝廷)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 조정에서 모든 국사를 관장합니다.
모든 조정관직은 세습됩니다. 높은 위계로 올라가기 위해선 종가와 친해지십시오. 또 석고를 높이십시오.
모든 조정관직에는 영향력이 설정되어있습니다. 이 영향력은 회원가문의 직접적인 힘으로 작용합니다. 국인(가신)을 파견할 시 영향력이 낮은 가문의 국인(가신)은 영향력이 높은 가문의 국인(가신)에게 밀려 나가기 때문에 영향력이 높은 관직을 얻으시기 바랍니다.
천황의 영향력은 무한대입니다. 하지만 천황은 영향력을 행사하는데 각종 제약이 있습니다. 천황은 상황(上皇)이 내놓은 의견을 거부할 수 없습니다. 또한 태정관(太政官)을 통과하지 못한 안건에 대하여 영향력을 행사할 수 없습니다. 천황은 한 턴에 한 번만 찬성을 표할 수 있습니다.
조정에서는 봄과 가을에 안건을 상정할 수 있습니다. 허용되는 안건에 대한 제한은 없으며, 운영진이 판단할 때 모전 운영에 해가 끼치는 안건은 운영 측에서 거부할 수 있습니다.
5. 전쟁
전쟁은 대화나 정치적으로 해결할 수 없을 경우 최후의 수단으로써 ‘장원게시판’에서 선포(선전포고)를 한 후에 할 수 있습니다.
전쟁은 각 가문이 소유(고용)한 무사단 및 각 국에 파견한 국인(가신)이 조직한 족경대(농민병)으로 구성된 병력으로 이루어집니다.
족경대 조직은 각 국에 파견한 국인의 비율 + 석고 / 가문 영향력 = 족경대의 병력이 나옵니다.
족경대 조직 후 병기와 군마는 국에서 지급하는 것이 아니고, 조직한 가문에서 지급해야합니다. 족경대 조직은 ‘장원게시판’에서 할 수 있다.
전쟁은 열도 전역 어느 국에서 전투하는 것으로 이루어집니다.
즉, 각 가문은 국인(가신)을 파견한 국에서 전투하는 것으로 조건으로 합니다.
조정에서 영향력이 낮은 가문이 영향력이 높은 가문에 의해서 국인(가신)을 파견한 국에서 국인(가신)이 쫓겨날 수 있으나 이를 해결할 수 있는 것이 전쟁입니다.
무사단과 족경대(농민병)는 최소 천명 이상 있어야하며, 병기는 필수적으로 보유하고 있어야합니다. 병기가 없을 시 전투에서 제외됩니다.
군마는 육로, 즉 지상에서 일어나는 모든 전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자원입니다. 무사단이나 족경대에서 병기와 군마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 전투력은 증가될 수 있는 요인의 하나입니다.
군선은 해상에서 일어나는 모든 전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자원입니다. 무사단이나 족경대(농민병)에서 군선을 보유하고 있지 않으면 섬과 섬 사이를 건너갈 수 없을 뿐만 아니라 해상 전투에도 참여할 수 없습니다.
무사단과 족경대(농민병)는 전투 시 군량 소모는 각 가문이 보유하고 있는 양곡에서 자동적으로 군량이 소모되는 것으로 빠져갑니다.
군량 소모는 다음과 같습니다.
무사 1명당 양곡 5석 소모합니다. 족경 1명당 양곡 3석 소모합니다.
ex) 무사단 1천명 기준으로 5천석 족경대 1천명 기준으로 3천석
전투력 계산은 다음과 같습니다.
무사단 + 병기 + 군마(보유시 반영) / 10 족경대 + 병기 + 군마(보유시 반영) / 15
무사단과 족경대(농민병)를 같이 동원하여도 별개의 전투력으로 계산하여 적용됩니다. 병기 보유하지 않은 무사단과 족경대(농민병)은 전투에서 자동적으로 제외됩니다.
ex) 무사단 천명 + 병기 천개 + 군마 천필 / 10 = 300(타격치) 족경대 천명 + 병기 천개 + 군마 천필 / 15 = 200(타격치)
전투는 진법과 전투력으로 이루어집니다.
전쟁에서 패배 시 전장으로 삼은 국의 국인(가신) 중 패배한 가문의 국인(가신)은 추방되고, 승리한 가문의 국인(가신)이 자동으로 파견됩니다.(운영진이 해당 가문이 보유하고 있는 국인(가신) 중에서 임의로 파견합니다.)
6. NPC
모의전쟁 –원평-에는 좀 더 몰입을 주기 위해 많은 NPC가 등장합니다. 상황: 천황이 통과시킨 안건을 반대, 무효화 할 수 있음. 안건 상정 X 천황: 조정에서 통과시킨 안건에 의견을 내어 통과, 무효화 할 수 있음. 안건 상정 △ 섭정, 관백: 안건 상정을 거부할 수 있음. 천황이 통과시키지 않아도 상황에게 가져가 안건을 통과시킬 수 있음. 안건 상정 X |
첫댓글 거병 룰 수정 :
활동에 앞서서 우선 세력을 창설하거나 기존 세력에 가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세력의 생성, 기존 세력에 가담은 <세력거병>, <임관신청> 게시판에서 이루어집니다.
거병을 할 경우 기존 본성의 솔가로 거병하거나, 새로이 성을 만들어 거병할 수 있습니다. 성(姓)을 창설하는 경우 많은 영향력과 금을 소모하게 됩니다. 소모되는 영향력과 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영향력 - 미정
금은 15만관이 소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