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1일 한일 담당자께도 주방후드 소음 과다와 흡입부족 이야기 했습니다. 8월12일 이후에 우리 아파트에 오는일정 잡히면 방문날짜 연락 해준다고 하든데요. 제의 생각이 잘못됐는지는 모르겠지만, 입주가 진행중이고 하면 후드 설치업체에서 A/S요원 1명정도는 나와서 대응을 해주셔야 하는게 맞지 않나요? 기분좋고,설레는 마음으로 입주해서 이런일 때문에 기분상하는 일이 생겨서 되겠습니까? 아뭏튼 재건축조합에서도 신경을 써고 계시 겠지만, 좀더 빨리 불만해소 될수 있도록 부탁 드립니다.
8월 2일날 2건이나 민원올라와 1건은 후드 외부캡 전체 세대 교체후 개선되었다는 동영상까지 올렸으면 심각성을 인지하고 SK현장소장께 동영상 보여주고 설득작업을 해서 후드 외부 캡 교체쪽으로 가닥을 잡아주셔야지 3단으로 가동해서 탱크 굴러가는 소리를 감수하고 A4용지 붙여보라는게 말이나 되는 얘기입니까? 다시 한번더 촉구합니다 전체세대 입주 완료되면 대부분 세대의 민원으로 확대될것입니다 임원진에서 심각성을 인지하시고 전체세대 후드 외부 캡 교체될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렌지후드 3단 설정 시, A4 전혀 붙지 않고, 20년째 렌지후드 사용하면서, 이렇게 소음 심한 후드는 처음 입니다. 이런 세대가 한,두집이 아닐텐데, 입주 시작한지 한달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조합원을 대변해야 할 조합, 시공사인 sk, 판매업자인 한일전기, 렌지후드 as는 업체 직접 전화하라는 하자보수팀 태도가 이게 말이 됩니까!!! A4 용지는 붙고 안붙고는 AS한다쳐도 소음 때문에 갈아치워야할 판 입니다. 저 정도 소음으로 시끄러워서, 앞으로 10년 이상을 어떻게 사용할 수 있겠어요.
8월1일 랜지후드 소음과 흡입력 부족으로 A/S 신청건이 오늘(13일) 한일전기측 A/S기사가 방문하여 점검한 결과 한일전기에서 시공한 후드모터 는 A4용지 2장 흡입구에 붙여보고 소음과 흡입력은 정상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제가 A4용지를 찢어 반을 붙여 볼것을 요청하여 기사께서 붙여 보니 힘없이 뚝떨어져 내리네요. 그래도 정상이라고 하네요. 후드 소음 부분은 한일전기가 설치한 모터소리는 정상이고, 모터와 연결된 환기구 주름관이 공기 회오리로 나는 소리라고 기사분이 결론을 내립니다. 기사께 주름관 재시공을 요청하니, 한일전기에서 설치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재시공할 권한이 없다고 합니다. 재건축조합과 SK에서는 후드 주름관 설치업체를 알려 주시며, 소음과 흡입력 부족건의 신속한 해결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조합게시판에 주름 관 설치업체와 연락처 게시를 요청 합니다. 저는 앱에 후드 배기구 주름관 교체 A/S 신청을 접수 했습니다.
지난 3일(화요일) 오후 현대백조재건축조합장 님께서 전화가 와서 오후에 설치업체에서 특별히 시간을 내서 방문/점검 해보시겠다고 조합장님이 말씀하셔서 오후 3시30분경에 조합장님, 한일전기측에서 2명. 총 3명이 주방 후드 소음을 들었습니다. 한일전기측 높으신분과 기사분은 자신없는 말투로 정상이라고만 하네요. 한일전기분들께 후드 작동시 칙칙칙 하고 나는 소음만 없애달라고 요구 했습니다. 재건축 위원장님께서는 SK측에 건의해 보겠다고 말씀 하셨구요. 혹시나 저만 너무 예민해서 그런게 아닌지 해서 101동 1.2.3호라인 엘리베이트 타시는 주민들께 여쭤보면 다들 불만입니다. 만족하다고 하시는분은 단한명도 없었습니다. 재건축 조합장님. 건설사에 하루라도 빨리 시정조치 요구 하셔 서 전세대 방문/점검하게 해주실것을 건의 드립니다. 소음이 정상이라고 생각되는 세대가 있으면 제가 방문하여 소음을 비교해 보고 싶습니다. 댓글에 남겨주시면 방문 하겠습니다.
맞습니다. 시끄러운 한일제품 기준에선 당연히 정상이겠지요.. 기준을 정확하게 정하고 타회사 제품과 비교해봅시다. 저희집 3단계 63.7 dB 측정되었습니다. 이전집 3단계 53dB 이고 sk매직 제품입니다. 그리고 한일전기에 모터가 bldc 타입의 소음개선 모터가 있습니다. 단지 돈때문에 시끄러운 저가가 들어간걸로 봅니다. 물론 시공도 확인해야겠지요
첫댓글 또 작동음이 크게나는 것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동영상 촬영해서 신청하나요.
네. 한일 A/S센타에 직접 전화하셔서 문의하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지난 8월1일 한일 담당자께도 주방후드 소음
과다와 흡입부족 이야기 했습니다.
8월12일 이후에 우리 아파트에 오는일정
잡히면 방문날짜 연락 해준다고 하든데요.
제의 생각이 잘못됐는지는 모르겠지만,
입주가 진행중이고 하면 후드 설치업체에서
A/S요원 1명정도는 나와서 대응을 해주셔야
하는게 맞지 않나요?
기분좋고,설레는 마음으로 입주해서 이런일
때문에 기분상하는 일이 생겨서 되겠습니까?
아뭏튼 재건축조합에서도 신경을 써고 계시
겠지만, 좀더 빨리 불만해소 될수 있도록
부탁 드립니다.
AS요원 최소1명은 상주하는것이 맞다고 사료됨. 또한 이번주는 휴가라서 AS요원 없다네요 ㅎㅎ
8월 2일날 2건이나 민원올라와 1건은 후드 외부캡 전체 세대 교체후 개선되었다는 동영상까지
올렸으면 심각성을 인지하고 SK현장소장께 동영상 보여주고 설득작업을 해서 후드 외부 캡 교체쪽으로 가닥을 잡아주셔야지 3단으로 가동해서
탱크 굴러가는 소리를 감수하고 A4용지 붙여보라는게 말이나 되는 얘기입니까?
다시 한번더 촉구합니다
전체세대 입주 완료되면 대부분 세대의 민원으로
확대될것입니다
임원진에서 심각성을 인지하시고 전체세대 후드
외부 캡 교체될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세대별로 알아서 하라는 무책임한 공지사항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저도 공감합니다.
이런 공통적인 하자건은 개개 세대가 아닌 조합과 시공사 sk가 주도적으로 해결 해야 할 듯 합니다.
222233334444555
입주민 불만이 폭주하는데 덜렁 A4용지 한장
붙어보고 정상 판정 여부를 결정 한다고요.
정말 이해가 안갑니다.
재건축조합과 SK에서는 A/S요청한 입주세대
방문을 해보시고, 현장을 한번 보시는게 어떨는
지요.
렌지후드 3단 설정 시, A4 전혀 붙지 않고, 20년째 렌지후드 사용하면서, 이렇게 소음 심한 후드는 처음 입니다. 이런 세대가 한,두집이 아닐텐데, 입주 시작한지 한달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조합원을 대변해야 할 조합, 시공사인 sk, 판매업자인 한일전기, 렌지후드 as는 업체 직접 전화하라는 하자보수팀 태도가 이게 말이 됩니까!!! A4 용지는 붙고 안붙고는 AS한다쳐도 소음 때문에 갈아치워야할 판 입니다. 저 정도 소음으로 시끄러워서, 앞으로 10년 이상을 어떻게 사용할 수 있겠어요.
혹시 모터 중국산 아닌가요?
소음도 장난이 아니고
모터돌아가는 소리가 일정하지 않아요
그러니 갈갈거리는 소음이 나는것 같아요
소리만. 요란하고. 후드는. 불량이네요
저희집도 랜지후드가 작동소리만 요란하고
흡입력도 많이 부족합니다.
음식하나 하고나면 온부엌, 온거실이 연기와
냄새입니다.
전체후드 교체해야합니다.
A4용지는 고사하고 티슈조차 안붙는 후드가 어딨나요!
한두집도 아니고.....
8월1일 랜지후드 소음과 흡입력 부족으로 A/S 신청건이 오늘(13일) 한일전기측 A/S기사가 방문하여 점검한 결과 한일전기에서 시공한 후드모터
는 A4용지 2장 흡입구에 붙여보고
소음과 흡입력은 정상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제가 A4용지를 찢어 반을
붙여 볼것을 요청하여 기사께서 붙여
보니 힘없이 뚝떨어져 내리네요.
그래도 정상이라고 하네요. 후드 소음
부분은 한일전기가 설치한 모터소리는 정상이고, 모터와 연결된 환기구
주름관이 공기 회오리로 나는 소리라고 기사분이 결론을 내립니다. 기사께
주름관 재시공을 요청하니, 한일전기에서 설치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재시공할 권한이 없다고 합니다.
재건축조합과 SK에서는 후드 주름관 설치업체를 알려 주시며, 소음과
흡입력 부족건의 신속한 해결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조합게시판에 주름
관 설치업체와 연락처 게시를 요청
합니다.
저는 앱에 후드 배기구 주름관 교체 A/S 신청을 접수 했습니다.
소음 너무심하고 a4붙었다 몇초 지나지 않아 떨어집니다
동작시 쇠갈리는 소리가 납니다. 제품하자 아닌지요?
소리만요란하고
흡입력은 영~형편없어요.
사용할때마다 스트레스 엄청받아요.
흡입력과 소음이 사용에 만족되도록
전면교체해주세요.
김영환님과 똑 같은 말을 저희에게도 했습니다 ..그러면 우리는 누구에게 AS 받아야 합니까 조합장님의 답변을 기다립니다
지난 3일(화요일) 오후 현대백조재건축조합장
님께서 전화가 와서 오후에 설치업체에서
특별히 시간을 내서 방문/점검 해보시겠다고
조합장님이 말씀하셔서 오후 3시30분경에
조합장님, 한일전기측에서 2명. 총 3명이
주방 후드 소음을 들었습니다.
한일전기측 높으신분과 기사분은 자신없는
말투로 정상이라고만 하네요.
한일전기분들께 후드 작동시 칙칙칙 하고
나는 소음만 없애달라고 요구 했습니다.
재건축 위원장님께서는 SK측에 건의해
보겠다고 말씀 하셨구요.
혹시나 저만 너무 예민해서 그런게 아닌지
해서 101동 1.2.3호라인 엘리베이트 타시는
주민들께 여쭤보면 다들 불만입니다.
만족하다고 하시는분은 단한명도 없었습니다.
재건축 조합장님.
건설사에 하루라도 빨리 시정조치 요구 하셔
서 전세대 방문/점검하게 해주실것을 건의
드립니다.
소음이 정상이라고 생각되는 세대가 있으면
제가 방문하여 소음을 비교해 보고 싶습니다.
댓글에 남겨주시면 방문 하겠습니다.
맞습니다. 시끄러운 한일제품 기준에선 당연히 정상이겠지요..
기준을 정확하게 정하고 타회사 제품과 비교해봅시다. 저희집 3단계 63.7 dB 측정되었습니다. 이전집 3단계 53dB 이고 sk매직 제품입니다.
그리고 한일전기에 모터가 bldc 타입의 소음개선 모터가 있습니다. 단지 돈때문에 시끄러운 저가가 들어간걸로 봅니다. 물론 시공도 확인해야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