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서울 땅고 페스티발, 5월 14일~18일
얼리버드 등록 마감일은 4월 14일(월)입니다.
신청은 여기로 : SeoulTangoFestival.com
하비에르 & 파티마
하비에르의 수업은 밀롱가에서 춤을 추기 위한 가장 단순하면서도 명료한 방식을 바탕으로 합니다. 한국의 땅고는 하비에르 이전과 이후로 구별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우리나라의 밀롱가 문화가 자리잡고 전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는 데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비록 현재 유행하는 피구라를 구사하지 않더라도 전 세계적으로 명망 있고 전통적인 춤을 췄던 옛 마에스트라들이 현재 춤을 함께 추는 파트너로 하비에르를 선택하는 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또한 파티마는 팔로워로서 멋진 기량과 자유로운 표현력을 구사하는 땅게라입니다. 단순한 팔로잉이 아닌, 자신을 더 멋지게 표현하는 방법을 그녀로부터 배울 수 있습니다.
밀롱가에서 인기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한 포근한 아브라소와 집중력 있는 커넥션을 원한다면, 하비에르와 파티마의 수업을 만나보세요.
<수업 내용 소개>
JF1. 까미나따 아브라소 (기초)
땅고의 가장 기초가 되는 걷기와 안기 수업입니다. 하비에르는 워킹이 가장 아름다운 댄서입니다. 그가 지향하는 자연스러우면서도 우아한 워킹을 배워 보세요. 또한 어떻게 하면 처음의 집중을 놓치지 않고 춤을 추는 동안 아브라소를 유지할 수 있는지 그 비법을 익힐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JF6. 땅고 리드미꼬 (기초)
땅고 음악에 접근하는 가장 단순하면서도 명료한 리듬에 관한 수업입니다. 단순히 리듬을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파트너에게 함께 춤추는 감각을 전달하는 기술을 익히는 시간입니다. 까덴시아와 강약의 조절로 춤을 더 풍성하게 만드는 법을 배워 보세요.
JF5. 우아하게 춤추기 (중급)
하비에르는 누구보다 우아한 춤을 구사하는 댄서입니다. 우아함은 자연스럽게 나오는 것이 아니라, 동작 하나하나를 정제하고 불필요한 힘을 덜어내어 균형잡힌 움직임을 만들어 낼 때 얻어지는 결과입니다. 하비에르와 파티마의 노하우와 몸의 사용법을 익히고 동작을 연마해서 자신의 표현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해 보세요.
JF4. 피봇과 히로 (중/고급)
피봇과 히로는 땅고의 움직임을 풍부하게 만드는 중요한 기술입니다. 이 수업에서는 피봇을 매끄럽고 안정적으로 수행하는 법, 히로에서 두 사람이 함께 회전을 완성하는 구조를 배웁니다. 파트너와 커넥션을 깨뜨리지 않으면서 회전동작을 연결하는 방법을 배워 보세요.
JF7. 밀롱가 뜨라스삐에 (중/고급)
하비에르는 아주 단순하고도 기발한 방법으로 밀롱가를 즐길 수 있게 해 줍니다. 이 수업에서는 리듬의 분할과 강세를 이용해 밀롱가를 더 입체적으로 표현하는 방법을 익힙니다. 리듬을 느끼는 것에서 즐기는 것으로 안내해 줄 이 수업을 통해 밀롱가의 새로운 재미를 발견해 보세요.
JF3. 뮤지컬리티 (고급)
음악을 해석하고 그에 맞춰 움직이는 능력은 고급 댄서에게 가장 중요한 역량입니다. 이 수업에서는 단순히 리듬을 쫓아가는 것이 아니라, 멈춤과 장식, 다이나믹의 변화를 적절히 사용하는 법을 중심으로, 한 프레이즈 안에서 미묘한 표현을 강조하며, 음악을 몸으로 읽는 법을 훈련시켜 줍니다. 춤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이 수업을 통해 땅고의 깊은 맛을 더 끌어올려 보세요.
JF2. 뿌글리에세에 춤추기 (고급)
극적인 감정과 다이나믹한 구조로 춤추기 어렵게 느껴지는 뿌글리에세 음악을 해석하고 특유의 에너지와 긴장감을 표현하기 위한 수업입니다. 이 수업에서는 음악의 대조적 요소인 강약과 정지, 빠른 움직임 등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제시하며, 음악적 해석의 폭을 넓히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로스 또띠스 – 크리스티안 & 비르히니아
'로스 또띠스'는 크리스티안과 비르히니아의 별명입니다.
서로를 '또띠'라는 애칭으로 부르는 걸 주변 사람들이 보고 '또띠들'이라고 부르기 시작하면서 본명보다 별몀인 “로스 또띠스”로 더 유명해졌습니다. 그들의 춤은 클라식 땅고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올드 밀롱게로의 스텝과 스타일에 머무르지 않고 자신들만의 독특한 색깔을 창조해 냈습니다. 그들의 춤은 기계적인 정교함과 스피드를 구사합니다. 도저히 즉흥으로 춘다고 믿기 어려울 정도로 정확한 테크닉을 보여줍니다. 동시에 땅고가 가지는 감정적인 표현도 절제된 에너지로 섬세하게 표현합니다.
클라식 피구라와 그것을 구사하기 위한 정교한 테크닉에 욕심을 내는 분이라면, 로스 또띠스의 수업을 놓치지 마세요!
<수업 내용 소개>
LT1. 뮤지컬 엑서사이즈 (기초)
이 수업에서는 간단한 동작을 통해 음악의 강약과 프레이즈, 드라마틱한 에너지를 몸으로 느끼고 표현하는 방법을 익힙니다. 로스 또띠스는 음악성과 움직임 사이의 연결에 탁월한 댄서들입니다. 이 수업은 표현력 있는 춤을 만들기 위한 중요한 바탕이 될 것입니다.
LT2. 아브라소 (기초)
아브라소는 단순히 팔로 안는 것이 아니라, 저신의 정렬과 파트너와의 상호작용이 이루어지는 연결 방식입니다. 이 수업에서는 몸의 라인을 자연스럽게 유지하면서 파트너와의 커넥션을 유연하고 정확하게 만드는 법을 다룹니다. 특히 축의 위치와 이동할 때의 균형 유지는 안정적인 아브라소를 만드는 바탕이 될 것입니다.
LT3. 히로, 라피스, 엔로스께 (중/고급)
땅고의 가장 전통적이면서도 정교한 표현 방식인 히로, 라피스 엔로스께를 위한 수업입니다. 이 수업에서는 동작 안에 포함된 회전력, 상하체 분리, 무게중심의 이동을 구체적으로 훈련합니다. 동작을 더 깨끗하고 정교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이 수업은 여러분의 움직임의 퀄리티를 향상시키는 중요한 토대가 될 것입니다.
LT4. 밀롱가 (중/고급)
로스 또띠스의 전통적인 감각과 창의성이 동시에 살아있는 밀롱가 스타일을 만나 보세요. 기본 리듬을 기반으로 다양한 리듬 분할, 레보떼, 멈춤(Corte) 등을 통해 밀롱가를 더욱 흥미롭게 구성하는 법을 배웁니다. 밀롱가 춤을 더 흥미롭고 다채롭게 표현하고 싶다면, 이 수업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LT5. 축을 공유하는 동작들 (중/고급)
로스 또띠스의 시그니처 동작 중에서 하나의 축으로 스피디하게 두바퀴 이상을 도는 동작이 있습니다. 보통 다른 사람들보다 반바퀴 이상을 더 돌면서 다이내믹을 만들어 내는데요, 이 비법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이 외에도 파트너와의 축을 조절하는 방법, 창의적으로 동작을 만들어 내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단순히 꼴가다 턴을 넘어서, 다양한 방법으로 축을 가지고 놀아 봅시다.
LT6. 빠르고 날렵한 볼레오 (고급)
볼레오는 속도감과 방향의 컨트롤, 그리고 정확도가 요구되는 동작입니다. 이 수업에서는 날카로우면서 빠르게 진행되는 클라식 스타일의 볼레오를 다룹니다 여러분의 춤에 다이내믹한 표현력을 향상시켜 줄 빠른 볼레오를 익히고, 다리와 상하체의 컨트롤, 축의 사용, 다양한 표현 방법등을 배워 봅시다.
LT7. 클라식 피구라의 비밀 (고급)
시대를 초월해 전해지는 피구라에는 단순한 아름다움 그 이상이 담겨 있습니다. 로스 또띠스는 클라식 땅고에 기반을 두고 그 안에서 디테일을 재구성하여 자신만의 스타일을 개발한 댄서입니다. 이 수업에서는 전통 피구라의 구성과 구조를 분석하고, 그것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어떻게 풀어낼 수 있을지를 배웁니다. 여러분의 춤에 전통의 맛을 더하고 그 안에서 세련된 시각을 더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