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피망(Pmang)입니다.
최근 계정 정보 탈취 문제 및 게임 실행 오류를 일으키는 악성코드가 확인되어
이에 대한 정보 및 조치법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최근 유포 동향은 윈도우 시스템 파일인 ws2help.dll, wshtcpip.dll 파일을 변조하거나,
HIMYM.dll 악성코드를 추가 생성하는 방식으로 유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해당 악성코드에 감염되면 AhnLab V3 Lite, AhnLab V3 365 Clinic, 네이버 백신(Naver Vaccine),
알약(ALYac) 등 보안 제품의 설치/실행을 방해하여 정상적으로 악성코드 및 바이러스가 검출되지 않도록 합니다.
또한 악성코드에 감염된 상태로 인터넷 사이트 로그인 시 로그인 정보(계정정보)를 외부로
유출하는 기능을 가졌으며 "WinServiceSt.dll" 파일 충돌로 인하여 클라이언트가 정상 작동 하지 않아
게임실행오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것으로 파악 되었습니다.
악성코드에 감염된 상태로 로그인 시도 시 계정 도용 피해를 받으실 수 있으며
게임실행이 불가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반드시 아래의 전용 백신을 통해 진단/치료하신 후,
설치된 보안 프로그램으로 바이러스/악성코드 검사를 하시기 바랍니다.
☞ 안철수 연구소 제공 전용백신 다운로드
☞ 하우리 제공 전용백신 다운로드
그리고 이와 유사한 악성코드(변종 악성코드)가 다수 존재하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사오니
악성코드 감염 방지를 위해 WIndows 보안 업데이트 및 Java, Flash Player, Adobe Reader 등
사용하고 계신 프로그램을 최신 버전으로 반드시 업데이트해 주시기를 부탁 드리며,
보안 사이트 방문을 통해 새로 등록되는 전용 백신으로 주기적인 검사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윈도우즈 보안 업데이트
☞ Java 업데이트
☞ Adobe Flash Player 업데이트
☞ Adobe Reader 업데이트
☞ 보호나라 PC보안업데이트 지원 프로그램
악성코드 및 바이러스 감염 등에 따른 다양한 개인정보 유출/해킹 피해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되고 있으니 개인 PC관리에 유의해 주실 것을 거듭 당부드립니다.
또한 악성코드에 대한 새로운 정보 및 조치법이 확인되는 대로 본 공지를 통하여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댓글 좋은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