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버섯분말 섭취방법-식전? 식후? 언제 먹어야 하나요.

차가버섯 분말 섭취방법, 아무리 자세히 들어도 실제 집에서 섭취하다보면 매 순간순간 상황에 따라 이렇게 섭취해도 되나 싶은 경우가 많은데요.
물에 타서(희석) 섭취하는 농축분말 제형인 '차가버섯 추출분말'과 이를 특허공법으로 발효한 과립(알갱이) 제형의 '발효차가버섯' 모두 물에 타서 섭취하는 제품입니다. 물론 발효차가버섯은 간편하게 물로 삼켜서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이 두가지 제품을 기준으로 섭취방법 및 궁금증을 살펴볼까요.
1. 차가버섯은 식전, 식후 언제 먹어야 효능이 좋은가요?
약이나 건강식품 모두 꼭 공복섭취만이 좋은 건 아닙니다. 철분제는 식후에 흡수율이 낮아지므로 공복이 좋고, 비타민C는 공복에 섭취하면 속이 쓰릴 수 있어 식사 중에 섭취하는 것이 좋죠. 유산균은 위의 산도가 낮아 장까지 도달할 수 있는 공복 섭취가 좋습니다.
차가버섯은 관계없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식전, 식후 30분 쯤이나 식사와 식사 사이 시간에 다른 약이나 건강식품과 시간차만 두고 섭취하면 됩니다. 단, 매일 규칙적으로 섭취할 것을 권장합니다.
2. 차가버섯 물의 온도는 몇 도가 좋아요? 온도는 어떻게 맞추나요?
차가버섯은 고온에서 영양이 파괴되어 온도에 무척 예민한데요. 건강증진을 위해 섭취하는만큼, 온도를 잘 맞추어야 차가버섯효능도 제대로 보겠죠?
차가버섯마시는물의 온도를 맞추는 가장 쉬운 방법은 아기 분유를 떠올리면 됩니다. 차갑지도 뜨겁지도 않은, 우리 손등에 떨어뜨려 봤을 때 알맞게 따뜻한 온도면 됩니다. 대략 40℃(~60℃)면 되는데요.

차가버섯분말섭취방법_물의 온도는 뜨겁지않은 40~60℃ 내외가 좋아요_ⓒ김동명차가버섯
차가버섯의 효능을 저하시키지 않는, 목넘김 편안한 미온수로 미리 온도를 맞춰놓고 차가버섯을 타면 됩니다.
3. 차가버섯 적정섭취량은 얼마인가요? 하루 얼마나 먹나요?
차가버섯 적정섭취량은 개인별로 조금씩 다를텐데요. 일반적인 건강관리 용도라면 하루 1~3g, 집중섭취가 필요한 상황이라면 하루 5~10g을 섭취합니다.
동봉된 계량 스푼(1g용)은 일반적인 티스푼보다 조금 작은 크기인데요. 스푼에 평평하게 덜면 1g, 소복이 덜면 1.5g 이상 됩니다.

차가버섯추출분말섭취방법_1g을 250ml 내외의 물 한컵에 타서 마셔요_ⓒ김동명차가버섯

발효차가버섯 섭취방법_1g을 250ml 내외의 물 한컵으로 삼키거나 타서 마셔요_ⓒ김동명차가버섯
일반건강관리 용도 섭취시 1회 1g씩 하루 1~3회 섭취하고, 집중관리시에는 1회 1~1.5g씩 하루 섭취량에 맞춰 횟수를 늘려 섭취하게 됩니다.
4. 차가버섯 제품은 냉장보관하면 되나요?
아닙니다, 차가버섯은 이미 추출-농축-진공감압 건조 과정을 거친 농축분말 타입이라 냉장보관할 필요가 없습니다. 제품 용기의 뚜껑을 꼭 닫아 실온에 두고 섭취하면 돼요. 식탁 위에 올려놓으면 잊어버리지 않고 매일 규칙적으로 차가버섯 섭취할 수 있답니다.
러시아차가버섯분말 섭취방법_40℃내외 온도의 물 한컵(250ml)에 타서 섭취_ⓒ김동명차가버섯
5. 유효기간이 지난 제품인데 먹어도 될까요?
차가버섯 추출분말의 유효기간은 36개월입니다. 단, 용기의 뚜껑을 꼭 닫아 서늘하고 건조한 실온에서 보관한다는 조건하에서요.
사실 유통기한이란 말은 소비자에게 판매해도 되는 최종시한이고 정확히 먹어도 건강에 문제없는 '소비기한'은 이보다 길겠지만 차가버섯분말류 제품은 이미 개봉된 상태일테니 유통기한 내 섭취를 권장합니다.
차가버섯분말 및 발효차가버섯 섭취방법, 정확한 정보를 알고나면 어렵지 않죠? 이밖에 다른 궁금한 사항은 02-3487-7580 김동명차가버섯 고객센터로 문의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