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힘신 코리아에서
히말라야 전통의 입문자들을
스와미 라마 탄생 100주년 기념을 기리며
100일의 뿌라쉬짜라나 수행으로 초대합니다.
4월 6일(일 ~ 7월 14일(월) 100일간 개인 입문 구루 만뜨라 자빠를 하루에 15말라를 목표로 수행합니다.
혹시, 하루 15말라를 하지 못하면, 다른 날 보충을 하면 됩니다.
오늘 4월 6일에 시작하면, 스와미 웨다 바라띠지의 마하사마디 7월 14일이 100일이 된다는 !!
하지만, 사정에 따라서 시작을 다른 날 하셔도 됩니다. 그날 부터 100일간 하면 되겠죠 !!
스와미지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100일의 기간을 목표로 하는 것입니다.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되, 개인 사정에 따라 조금 더 걸리더라도 괜찮습니다. 진정한 목적은 일상 생활과 함께 나의 수행을 계속 이어가는 것입니다.
** 뿌라쉬 짜라나 **
스와미 웨다 바라띠는 '만뜨라는 무엇이며 왜 하는가'라는 글에서 “만뜨라는 단어 또는 일련의 단어이며, 하나의 생각이고, 기도입니다. 하지만‘기도’라는 단어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의미라기 보다는 우리의 낮은 의식을 신성한 의식 또는 신성한 생명력이라고 부르는 높은 의식과 연결시키는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만뜨라는 소리 단위, 생각 단위입니다. 요가 수련생이나 제자가 특정한 영적 목적을 위해 끊임없이 기억하도록 주어진 소리 또는 일련의 소리입니다.”
히말라야 전통에서 개인 구루 만뜨라에 입문하는 은총을 받은 사람은 개인 만뜨라를 통해 구루 전승에 연결됩니다. 개인 만뜨라의 자파(만뜨라 암송)를 집중적으로 수행하면 구루 전승과의 연결이 내면에서 더욱 강화됩니다.
초보자를 위한 뿌라쉬짜라나는 만뜨라를 125,000번 반복하며, 불공양과 함께 10%(또는 불을 공양하지 않으면 20%)를 더합니다. 이를 일정한 시간 동안 반복하는 수행법입니다. 따라서 초보자의 뿌라쉬짜라나는 125,000번에 20%를 더한 150,000번을 반복하는 것입다. 만일 100일을 목표로 한다면 하루에 15말라(1500번 반복)을 하면 150,000번을 완료할 수 있다.
가야뜨리와 같이 특별한 만뜨라로 자빠를 하면, 1말라에 보통 10분 이상이 걸립니다. 따라서, 하루에 15말라를 하려면 무척 도전적인 일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개인 입문 구루 만뜨라는 짧기 때문에 15말라를 하는 데, 30분에서 1시간, 혹은 경험이 없는 사람은 그 보다 조금 더 걸릴 수도 있습니다. 충분히 도전 할 만 합니다.
<Special Mantra에서 발췌한 내용이다>
뿌라쉬-차라나purash-charana를 수행하는 동안 예상치 않은 격변이나 장애, 바라지 않는 변화를 경험하는 일이 종종 있다. 그것은 마치 동종요법homeopath 약과 유사하다. 일생을 통하여 천천히 결실을 맺거나 짧아야 다음 5년간에 걸쳐 나타날 업karma과 삼스까라samskaras들이 짧은 시간에 표면으로 나타난다. 거기서 아하, 이 만뜨라는 매우 위험하구나; 내 스승이 이 분야를 잘 몰라서 나를 어려움에 처하게 하는구나- 라고 하면서 도중에 그만두지 말라. 제발, 하던 것을 집어 치지 말라. 그것은 창조, 재조정 전의 소멸 단계이다. 위기가 지나갔을 때, 여러분은 새롭고 더욱 아름다운 시작을 보게 되고; 업이 다 갚아질 것입니다.
이 모든 과정은 쁘라야쉬-칫따prayash-chitta, 즉 속죄expiation의 원리에 기초하고 있다. 업의 자발적 갚음. 우리가 보편적 법칙universal law을 파계하였거나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하는 등의 “죄sin”를 범하였거나 한 것들을 깨달을 때마다, 우리는 스스로 정화self-purification하는 효과가 있는 죄 씻음expiation을 하여야 한다. 어떤 이들은 그런 파계에 대하여 이름없는 기부를 하거나, 어느 기간 동안 늙은 이들을 돕거나, 순례 여행을 가거나, 단식하거나, 침묵의 기간을 갖는 방식으로 속죄한다. 식Sikh 전통에는 속죄하려는 사람에게 정해진 날짜 동안 사원에 들어오는 사람 모두의 신발을 닦도록 명령하거나, 사원의 바닥을 쓸도록 명령한다. 그러나 가장 정화되는 것은 자빠japa를 하는 것이다.
그러한 계율 지킴observance을 수행하는 동안에 우리의 마음은 권태, 지루함, 피로, 에너지의 대 폭발, 열광enthusiasm, 전례 없는 평화의 순간, 그리고 다시 그만두고 싶은 충동 등 많은 다른 단계, 무드, 느낌을 거치게 될 것이다. 삼스까라samskaras (삼스까라의 작용에 대한 것은 칼가리Calgary에서 한 저자의 요가 수뜨라 강의 테이프들을 들을 것)는 표면에 나타났다 가라앉는다. 싸우지 말라. 단념하지 말라. 중도middle path를 택하라. 자신을 용서하라. 자신을 받아들여라. 비록 어느 날인가 너무 피곤해서 그날 한 말라mala 이상은 할 수 없다고 생각되는 날이 있어도 암송을 완성해야 한다는 결심을 지키고 계속 하라. 그런 무드는 지나갈 것이고 여러분은 행복해질 것이다. 누구나 피곤할 때 시간은 언제나 천천히 흐른다. 누구나 휴식을 취하면 진전은 더 빠르다. 자기 자신에게 현명하게 휴식의 기간을 허용해라. 이 모든 것은 일을 정리할 것을 요구한다. 온화하게 그리 하라.
삿뜨빅sattvic 음식을 먹는 것도 종종 중요하다. 다른 사람을 위하여 그런 수행을 하는 사제司祭priests는 가끔 특별한 우유나 어떤 특정한 젖소 버터기름ghee을 매일 특별히 제공할 것을 요구한다.
영양을 보충하기 위하여 인도인들은 흔히 아먼드almonds 가루와 함께 끓인 뜨거운 우유를 마신다. 아먼드 5 알을 밤새 물에 불려서, 아침에 껍질을 벗긴 후 갈아서 한잔의 우유와 함께 요리한다. 어떤 이는 약간의 버터기름ghee을 뜨거운 밀크에 첨가한다. 인도 서부에 있는 사람들은 우유에 티 스픈 (용감한 푼잡사람들은 큰 숟가락을 쓴다.) 하나 분량의 녹인 버터기름을 넣고 후추 두, 세 번 정도 쳐서 마신다. 그러나 심장에 문제가 있거나 비만인 경우에는 금한다. 그것은 매우 현명한 군형 잡는balancing 행동이다. 밤에 사람들은 사프론saffron을 넣어 요리한 한 잔의 우유를 마시기도 한다. 인도 여성 누구에게나 정확히 어떻게 만드는지 물어보라. 그것은 가장 부드러운 수면제이다.
**
100일의 뿌라쉬짜라나 수행을 함께 하실 분은 자신의 구루 만뜨라를 주신 선생님, 입문날짜, 장소와 함께 뿌라쉬짜라나 시작 날짜를 적어서 ahymsinkr@gmail.com 으로 메일을 보내주시면, 스와미 리따완지와 한사지께 수행을 하고 있음을 알리겠습니다.
하리 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