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재 오타 및 오류 안내입니다.
확인하시어 학습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권]
1. 174p
행동수정의 단계 : 박스
① 목표행동을 결정한다. 교사는 변화시키기를 원하는 학생의 특정 행동을 파악하여 빈도를 측정한다.
2. 256p
: (5) 접촉 및 접촉경계 장애
① 지금-여기의 알아차림을 통해 게슈탈트를 형성하였다면, 이제는 접촉을 통해 게슈탈스를
=> 게슈탈트
3. 323p
③ 카츠(Katz) : 효과적인 리더십을 위해 필요한 기술로 다음의 세 가지를 제시하였다.
인간관계 능력(human skill) | 다른 사람들과 함께 일을 하는 데 필요한 지도자의 능력과 판단 | 최고경영자 |
상황 파악 능력(conceptual skill) | 과업을 전체적으로 조망하고 파악하는 능력 | 중간관리자 |
기술 능력(사무 능력)(technical skill) | 구체적인 과업수행을 위해 지식, 방법, 기술을 활용하는 능력 | 하위직원 |
↓ ↓ ↓
상황 파악 능력(conceptual skill) | 과업을 전체적으로 조망하고 파악하는 능력 | 최고경영자 |
인간관계 능력(human skill) | 다른 사람들과 함께 일을 하는 데 필요한 지도자의 능력과 판단 | 중간관리자 |
기술 능력(사무 능력)(technical skill) | 구체적인 과업수행을 위해 지식, 방법, 기술을 활용하는 능력 | 하위직원 |
[하권]
87p
(4) 장단점
① 장점
㉡ 현장에서 교육과정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으로 가장 단순한 관단계들을 처방하였다.
124p
(3) 자유학기 활동 교육과정
② 자유학기 활동은 진로 탐색 활동, 주제 선택 활동, 예술·체육 활동으로 구분되며 학생 중심의 다양한 체험 및 활동으로 운영된다.
=> 자유학기 활동 진로 탐색 활동, 주제 선택 활동
128p
캐롤의 학교학습모형 표
작성 => 적성
244p
(3) 인지부하의 종류
① 내재적(내생적) 인지부하
㉠ 난이도가 높은 과제를 수행한다면 학습자의 인지부하는 올라갈 것이고, 난이도가 낮은 과제를 수행한다면 인지부하는 올라갈내려갈 것이다.
401p
㉡ 중앙치
(세번째 설명)
⚫ 중앙치를 구하는 방법은 사례수가 홀수일 때는 (N+1)/2번째 점수가 되며, 사례수가 짝수일 때는 N/2번째 수와 (N/2)+1번째 점수의 중간값이 중앙치가 된다.
=> 붉은 색 'N/2번째 수와'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