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머리나라의 글을 올리면서 제대로 된 사용법과 주의사항을 올리지 않았습니다. 신경을 쓴다고 하는데도 늘 부족합니다.
머리를 감거나 세척 후 물기를 제거하고 머리나라를 분무합니다. 머리카락이 촉촉히 젖을 정도로 분무해준 다음 헤어브러시나 손바닥으로 머리가 빠진 부분을 20~30초 정도 톡톡톡 두드려줍니다. 머리를 두드려주면 모공이 열리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머리를 빗질해서 원하는 틀을 잡아주면 됩니다.
머리나라에는 코팅성분(측백엽)이 굳으면서 머리결을 잡아줍니다. 약간의 코팅성분이기 때문에 지나치지 않을 정도로 머리스타일을 잡아줍니다. 굳이 헤어스프레이를 쓰지 않아도 될 정도가 됩니다. 시간에 쫓겨서 머리를 감지 않았어도 분무는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2~3회 이상 분무해줘야 머리두피의 모공이 빨리 열리고 머리카락도 새로 나옵니다.
마지막으로 머리나라는 약간의 염색력도 지니고 있습니다. 때문에 흰 와이셔츠나 흰티를 입고 분무하는 것은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완전히 건조될 때까지는 베게를 베거나 흰옷을 입는 것을 자제합니다. 마르지 않은 상태에서 베거나 입게 되면 염색이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머리에 분무를 하고 대략 1분 정도 지나면 완전히 건조가 되니 시간에 크게 구애를 받지는 않습니다.
빠르게 발모가 되는 분은 한달 정도 지나니 새 머리카락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유전적인 분들은 다소 시간이 걸릴 수도 있겠습니다. 왜냐하면 닫힌 모공이 오래되어 완전한 피부화가 되었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인내심을 지니고 꾸준히 분무하고 두드려준다면 완전히 닫히지 않은 모공에서 발모가 이루어질 것입니다.
탈모로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의 지속적인 요청이 있어서 제작년부터 계획하고 준비해서 제조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했으니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음주는 최소한으로 자제해주시고 스트레스는 받지 않을 수는 없지만 가급적이면 즐겁게 생활하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비누나 샴푸도 조금씩 줄여준다면 더 빠르고 큰 효과를 볼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