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타파 대기업갑질시리즈~계약해지이유라도 알려주세요
블루핸즈의 피눈물 보도 (2019년6월20일)
https://newstapa.org/44164
YTN 대기업갑질을 고발한다-블루핸즈 가맹점주의 눈물(2019년6월21일)
https://www.ytn.co.kr/_ln/0103_201906211951190025
안녕하세요
날씨가 무더워져 별써 여름의 한복판에 들어온 느낌입니다
그동안 건강하시고 사업도 잘유지하시리라 믿습니다!
오랜세월 블루핸즈 가맹점을 운영하다가 시설개선(리뉴얼) 미이행으로
2012년이후 계속된 가맹점역량평가에서 최저등급으로 지속적인 피해를 보다가
결국 2017년 3월31일부로 가맹계약이 거부된 분들과 수억의 비용을 융자하여
가맹점 리모델링을했으나 채 5년만에 합리적인 이유도 없이 가맹점계약이
갱신거부된분의 이야기가 뉴스타파에서 방송되었습니다
그분들과 만나 직접얘기도 들어보고, 만나지 못한분들은 전화통화를 해보니..
그분들중 그누구도 자신들이 가맹계약해지의 상황에까지 포함될줄은
예전에 예측하지 못했다고 하시더군요
현재 공정위에 신고된 시정명령불이행 고발건은 현재 진행중인 사안이고,
여러분이 관심을 가져야 하는점은 현대차가 그토록 집요하고 은밀하게
시정명령까지 어겨가며 시설개선 미이행가맹점의 가맹계약을 거부한것은 그들 몇분들에게
불이익을 주려는것보단 현재 블루핸즈가맹점을 운영하는 대다수의 여러분에게
앞으로 또다시 진행하게될 시설개선(리뉴얼)에서 별다른 저항없이 진행하기위해
경종을 주기위함이 더큰이유일겁니다
앞으로 가맹점본부가 하는일에는 반론없이 무조건 따라야한다는 경고메세지인 셈이지요
현대차는 2012년 공정위의 시정명령이후 매년실시한 가맹점역량펑가에서 가맹점의 시설평가를
실시했고,가맹점 시설개선 미이행가맹업체에 상대적으로 낮은등급으로 책정하여
현대차의 신차수리 하도급대금을 (보증수리대행비용) 상대적으로 작게 지급하므로서
자신들이 전액부담해야할 신차보증수리비용을 소규모 영세가맹점에게 부담시키면서
시정명령조차 불이행을 해왔는데
이러한 대기업의 갑질전횡을 공정위에 신고하지도 벌써 1년반이 지나도록 조사가 진척되지
않으면서 담당조사관이 세번이나 바껴서 제대로된 조사조차도 방해를 받고있으니
이같은 과정을 청와대 청원게시판을 통해 블루핸즈가맹점들이 흘린 피눈물을 국민들에게도
알려 대기업의 고질적인 갑질전횡을 제어해야될것입니다
아래 표기된 청와대 청원게시판에 입장하여 글의내용에 동의해 주신다면
블루핸즈가맹점 사업자 여러분 스스로를 지켜가는 일이 될것입니다
또한 핸드폰을통해 가족과 친지들에게도 동의협조를 해서라도 국민여론을 환기시킬수있다면
거대한 대기업의 일방적인 갑질도 시대변화에 맞게 제어될수 있으리라는
일말의 희망도 품어봅니다
<청와대 국민청원게시판>
공정거래위원회의 안일한 조사관행을 바꿔서 대기업의 고질적인 갑질에서
소상공인들을 지켜주세요..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Temp/trixVa
2019년6월22일
블루핸즈가맹점협회 카페에서 알려드렸습니다
첫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