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는 자는 특별한 사람이 아니다. 하나님의 이기는 자들은 하나님의 당초의 계획과 일치되는 한 무리의 사람들이다.
이기는 자들의 원칙
성경에서 하나님의 역사는 먼저 소수의 사람들을 찾아 기본으로 삼고 그런 다음에 다수의 사람들에게 적용시키는 것이다. 열조 시대의 일은 이것이 참된 것임을 증명한다. 그때 하나님은 아벨, 에녹, 노아, 아브라함을 택하신 것처럼 개별적으로 사람을 선택하셨다. 후에 아브라함에게서 이스라엘 백성에게 이르렀고, 열조 시대에서 율법 시대에까지 이르렀고, 율법 시대에서 또 은혜 시대로, 은혜 시대에서 왕국 시대에 이르렀으며, 왕국 시대에서 새 하늘 새 땅에까지 미쳤다. 왕국은 새하늘과 새 땅의 서막이다. 율법 시대의 제단과 회막은 은혜 시대의 일을 예표한다. 이것이 소수에서 다수로 이르는 하나님의 역사의 원칙이다.
골로새서 2장 19절은, "온 몸이 머리로 말미암아 마디와 힘줄로 공급함을 얻고 연결하여" 라고 말한다. '마디'는 '공급'을 위한 것이고 '힘줄'은 '연결'을 위한 것이다. 머리는 마디와 힘줄로 말미암아 온 몸을 공급하고 연결한다. 오직 이기는 자들만이 공급하는 마디이며 연결하는 힘줄이다.
예루살렘은 교회를 예표하는데 그 중에 시온 산이 있다. 전자는 전체 교회를 예표하고 후자는 교회 안의 이기는 자들을 예표한다. 예루살렘은 크고 시온은 작다. 예루살렘의 보장은 시온에 있다. 하나님의 뜻에 합한 것을 언급할 때에는 항상 시온을 말하고 유대인의 실패와 죄악을 언급할 때에는 항상 예루살렘을 말했다. 하나님은 전부터 예루살렘은 짓밟히게 하셨지만 시온은 지키셨다. 그러므로 새 예루살렘은 있어도 새 시온은 없다.
구약에서 시온과 예루살렘의 관계를 말할 때마다 예루살렘의 특색과 생명과 축복과 세워짐이 다 시온에서 온 것임을 우리에게 보여 준다. 열왕기 상 8장 1절을 보면, 장로들은 예루살렘에 있고 언약궤는 시온에 있다. 시편 51편 18절에서 하나님은 시온에 선을 행하시고 예루살렘을 건축하신다. 시편 102편 5절에서 하나님은 시온에 복을 주시고, 선한 것은 예루살렘에서 본다. 시편 135편 21절에서 여호와는 예루살렘에 거하시고 시온에서 찬송을 받으신다. 이사야 41장 2절에서 먼저 시온에 대해 말씀하시고 그런 다음에 예루살렘에게 전하셨다. 요엘 3장 17절에서 하나님이 시온에 거하실 때 예루살렘은 거룩하게 된다.
오늘 하나님은 실패한 교회 안에서 시온 산에 서 있을 십사만 사천을 찾고 계신다(계시록 14장). 교회를 부흥시키기 위하여 하나님은 항상 소수의 믿는이들로 말미암아 생명을 교회안에 흐르게 하신다. 주님같이 피를 흘려야 생명을 흘러낼 수 있다. 이기는 자들은 교회를 대신하여 이기는 위치에 서고 또한 고난과 수치를 견딘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이기는 자들은 반드시 스스로 옳다 하는 모든 것을 버려야 한다. 반드시 옛 창조에서 나온 모든 것을 십자가로 끊어 버리고 음부의 문(마 16:18)을 처리해야 한다.
당신은 자신의 마음을 상처받게 함으로 하나님의 마음을 얻기 원하는가? 당신은 주님을 승리하시게 하고 자신을 실패에 두겠는가? 당신의 복종이 온전하게 될 때에 하나님이 복종치 않는 모든 사람을 당신을 통해 처리하실 수 있다(고후 10:6).
이기는 자들의 일
이기는 자들을 살펴볼 때 그들은 반드시 아래의 두가지 일을 주의해야 한다.
(1) 전체가 실패할 때 하나님은 소수 사람을 택하여 전체 사람을 대신하게 하신다.
(2) 하나님은 소수 사람들로 하여금 먼저 하나님의 명령을 지키게 하심으로써 다수 사람에게 미치게 하신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만민 가운데 제사장 나라가 되도록 그들을 택하셨다(출 19:5-6). 그러나 후에 그들은 시내 산 밑에서 금송아지를 경배함으로 실패하였다. 그러자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을 대신하여 제사장들이 되도록 그분의 명령을 지킨 레위인들을 그분의 이기는 자들로 택하셨다(출 32:15-29).
본래 하나님은 이스라엘 온 족속이 제사장 되기를 원하셨다. 그러나 그들이 우상 숭배를 하므로 하나님은 레위인들로 하여금 이스라엘 백성을 대신하여 제사장이 되게 하셨다.
하나님은 소수 사람들에게 먼저 역사하신다. 그런 다음 그들로부터 다수의 사람들에게 역사하신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을 애굽에서 구출하셨다. 하나님은 먼저 다윗을 다루시고 그를 얻으신 후에 이스라엘 백성을 블레셋 사람의 손에서 해방하여 나라를 이루게 하셨다. 영적인 목적은 영적인 수단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하나님은, 모세와 다윗이 조금도 육체를 사용하지 않고 그분의 뜻을 온전케 하고 육체로 하나님을 돕지 않을 정도로 그들을 다루셨다.
하나님은 먼저 열 두 사람, 백 이십 명을 얻으신 후에 교회를 세우셨다. 하나님은 소수 사람으로 하여금 다수 사람들이 책임질 수 없는 것을 책임지게 하신다. 이기는 자의 원칙은 하나님께서 먼저 소수 사람들로 하여금 일하게 하심으로써 다수 사람들을 축복하는 것이고 먼저 소수 사람들이 죽음에 서 있음으로 다수 사람들로 하여금 생명을 얻게 하는 것이다. 하나님은 소수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에게 생명을 옮겨 붓도록 그들 마음에 십자가를 심고 가정과 환경 안에서 그들로 십자가의 원칙을 받아들이게 하신다. 하나님은 생명을 사람에게 분배하는 생명의 운하를 필요로 하신다.
죽음에 서서 다른 사람들로 하여금 생명을 얻게 함
하나님께서 제사장을 죽음에 두신 것은 이스라엘 백성으로 하여금 생명의 땅에 이르는 길을 갖게 하기 위한 것이다. 제사장들은 제일 먼저 물 속에 들어가고 마지막으로 물 속에서 올라왔다. 그들은 하나님의 이기는 자들이다. 오늘날 하나님은 당일의 제사장들처럼 교회로 하여금 생명의 길을 얻게 하기 위해 먼저 물에 내려가고 먼저 죽음에 들어가며 먼저 십자가의 처리를 받고 죽음 안에 서 있는 한 무리의 사람들을 찾고 계신다. 하나님은 다른 사람들로 생명을 얻게 하도록 우리를 먼저 죽음 안에 두신다. 하나님의 이기는 자들은 하나님의 개척자들이다.
이는 제사장들이 무엇을 성취할 수 있기 때문이 아니라 그들이 언약궤를 메었기 때문이다. 그들은 반드시 언약궤를 메고 강바닥으로 내려가야 했다. 우리는 반드시 그리스도로 중심 되게 하고 그리스도를 옷 입고 물 속에 내려가야 한다. 제사장의 발은 강 바닥에 서 있어야 하고 어깨에는 언약궤를 메어야 한다. 사지에 서서 높여진 분은 그리스도이시다.
강 바닥은 죽음의 위치로서 편하고 보기 좋은 곳이 아니며 안식하는 곳도 아니다. 앉아 있는 것도 아니고 누워 있는 것도 아니고 서 있는 것이다. 우리가 화를 내면서 산다면 그리스도는 다른 사람에게서 살 수 없다. 내가 강 바닥에 서 있을 때 다른 사람들은 요단 강을 건넘으로 승리하게 된다. 사망이 우리 몸에서 역사할 때 생명이 다른 사람에게서 역사한다. 내게서 하나님을 순종하는 죽음이 만들어질 때 생명은 다른 사람들도 하나님께 순종할 수 있도록 그에게서 역사한다. 그리스도의 죽음은 그분의 생명을 우리 속에 역사하게 하셨다. 죽음이 없을 때 생명이 없다.
강 바닥에서 언약궤를 메고 있는 것은 매우 힘든 일이다. 조심하며 떨 필요가 있다. 그렇지 않으면 거룩한 하나님이 그들을 멸절시킬 것이다. 그들은 강 바닥에 서서 이스라엘 백성이 한 사람씩 한 사람씩 다 지나가고 자신들은 미말에 버리워 둠을 본다. 그러므로 사도는, "하나님이 사도인 우리를... 미말에 두셨으매... 우리가 세상의 더러운 것과 만물의 찌끼같이 되었도다"(고전 4:9~13)라고 말한다. 사도는 다른 사람들이 복음을 믿기를 바라나 자기들처럼 그들 손에 사슬이 있기를 윈치 않았다(행 26:29). 우리 자신은 아름다운 이름과 형통함과 동정을 원하는가? 아니면 하나님의 교회가 생명을 얻기 원하는가? 우리는 "주여, 다른 사람이 생명을 얻을 수 있도록 나를 죽게 하소서."라고 기도할 수 있기 바란다. 하나님은 분명히 이것은 쉽지 않은 일이라고 말씀하셨다. 그러나 이렇게 행해야만 하나님의 영원한 계획을 이룰 수 있다.
강 바닥에 있는 자는 하나님의 백성들이 다 지나간 후에야 나올 수 있다. 왕국이 완전히 임하기 전에 우리는 죽음에서 나올 수 없다. 그러나 언젠가, "요단에서 올라오라"(수 4:17)고 하는 여호수아의 명령이 있게 된다. 우리의 승리한 여호수아는 반드시 우리를 물에서 올라오라고 하실 것이다. 이것은 왕국이 시작될 때에 있다.
많은 사람들이 순종하지 않은 것이 아니라 충분히 순종하지 않는다. 대가를 지불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대가가 충분치 않은 것이다. 돈과 군사를 내지 않는 것이 아니라 충분치 않은 것이다(눅 14:25~35). 십자가를 거치지 않고는 겟세마네에 이를 수 없다. 십자가의 처리를 거치지 않고는 "당신의 뜻이 이루어지기를 원하나이다."라고 말하지 못한다. 많은 사람들이 아브라함의 부르심 받은 것을 좋아하나 모리아 산의 헌신은 좋아하지 않는다.
당신은 다른 사람의 편리한 생활을 질투한 적이 없는가? 하나님은 나를 그분의 이기는 자로 강 바닥에 두셨다. 하나님은 다른 사람들로 하여금 복음을 얻도록 나를 사슬에 매이게 하셨다. 죽음이 내 몸에 역사할 때 생명은 다른 사람의 몸에 역사한다. 이것이 생명의 유일한 운하이다. 우리 몸에까지 흘러온 생명은 바울과 루터의 두 통로를 거친 것이다. 주님의 죽으심은 먼저 우리를 이 생명으로 충만되게 하고 그런 다음 이 생명을 다른 사람에게 흐르게 한다(고후 4:10~12).
하나님의 이기는 자가 할 일은 다른 사람이 생명을 얻을 수 있도록 그리스도의 죽음에 서 있는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 몸에서 시험을 거친 후에야 우리에 의해 전파될 수 있다. 진리의 빛이 우리 몸에서 생명이 되어야 후에 다른 사람들의 빛이 될 수 있다. 하나님은 어떤 진리를 순종하는 한 무리를 얻기 위하여 먼저 그분의 이기는 자들에게 그 진리를 보이시고 확증하게 하신다. 진리가 반드시 먼저 우리 안에 짜여지고 우리 존재의 일부가 되어야 한다. 우리에게 먼저 믿음과 기도와 헌신의 체험이 있어야 사람들에게 믿음과 기도와 헌신이 무엇인지를 알게 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이름만 있고 실제가 없게 된다.
하나님은 다른 사람들이 생명을 얻을 수 있도록 먼저 우리로 죽음을 통과하게 하신다. 우리가 먼저 고난을 거치고 고통을 당해보아야 다른 사람들로 하여금 생명을 얻게 할 수 있다. 하나님의 진리를 배우려면 먼저 강 바닥에 서 있어야 한다. 교회가 좋은 땅으로 건너가 승리할 수 없는 이유는 요단 강 바닥에 서 있는 사람이 충분치 않기 때문이다. 요단 강 바닥에 서 있는 사람만이 다른 사람에게서 추구하는 마음을 만들어낼 수 있다. 우리 속에 진리가 깊이 짜여졌다면 다른 사람들로 하여금 진리를 추구하도록 끌 수 있게 된다. 오늘날 사람들 속에 짜여져야 할 하나님의 진리들이 많다. 진리를 우리 안에 짜여지게 할 때 우리는 그리스도의 몸을 일 인치(inch) 더 자라게 할 수 있다. 이기는 자는 위로부터 생명을 얻어 몸에 공급한다.
첫댓글 윗트니스 리의 가르침의 핵심을 요약한 표어 중에서,
하나님의 이기는 자가 되는 길은,
첫째 고봉의 진리로 조성되어야 하며,
둘째,하나님사람의 생활을 살아야 하며,
셋째,하나님을 따라 목양하는 삶을 살아야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앞뒤가 맞지 않는 말이라고 생각됩니다.
이기는 자가 되어야 그러한 삶을 살 수가 있는 것이지
그렇게 살아야 이기는 자가 된다고 말하니...
마차를 말 앞에 두고 앞으로 나아가려는 것과 무엇이 다릅니까?
이것은 성경과 전연 다르며 워치만 니의 가르침과도 전연 다른 가르침이며
이와 같은 주장을 한 사람은 2천년 교회사에 찾아 볼 수가 없습니다.
성경은'세상을 이긴 이김은 이것이니
우리의 믿음이니라(요일5:4)라고 했고,
워치만 니는"이기는 생명"이란 책에서
이기는 자가 되는 길은,첫째 항복하는 것이며
둘째는 믿는 것이다"라고 했습니다.
항복은 손을 놓는 것이며 믿는다는 것은 상관치 않는 것이라고 말햇습니다.
이기는 생명을 체험해 본 사람은 이것이 진리라는 것을 다 알고 있습니다.
진리가 아닌 거짓된 가르침으로 수많은 사람을 승리의 길에서 빗나가게 하는 것이 얼마나 엄중한 일인지...
그가(이상수)세상을 떠나기 1년전에 전한 메시지에서 말하기를
"병을 앓을 때 나는 주님께 말했다.
내가 두려워 하는 것은 과거 부터 지금까지 내가 이기는 자가 아닐까 하는것이라고 햇다.
"주여 내게 몇년을 더 주십시오.
나는 이기는 자가 되고 싶습니다.라고 말했다.
지금 우리는 누가 이기는 자인지 알지 못한다.
오직 그분이 오셔야만이 심판대 앞에서 그분이 결정하실 것이다.
어떻게 동역자가와 장로가 되며 그 책임을 이행하는가(1996년10월동역자 장로 국제집회 메시지중에서)
그와 달리 워치만 니는 이기는 생명이란 책에서
마지막으로 내가 몇마디 솔직한 말 하는 것을 허락해 달라.
이김은 구원 받은 날과 같이 날짜가 있음을 기억하라
당신이 몇년 몇월,몇일(어떤 사람은 잊어버렸다)
에 구원받았듯이 당신이 이김을 얻은 날이 몇년,몇월,몇일인가를 기억해야 한다.
이것은 당신이 통과해야 할 전문적인 관문이다.
어떤 것이 있으면 있고 없으면
윗트니스 리는 이기는 자가 누구인지 아무도 모르며 주님이 오셔서 친히 판단하실 것이라고 말하는데.
어처구니 없는 말입니다,이기는 자가 누구인지는 본인도 알고 남들도 알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인의 승리의 삶에 대한 가르침은 역대의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설교와 책으로 가르쳐 왔고
그 결과 많은 그리스도인들의 승리의 삶을 살았습니다.
없는 것이지"대충"이란 없다.구원을 받은 것은 받은 것이지 이세상에 대충 구원을 받은 사람은 없다.
이와 같이 이김도 이김이지 이 세상에 대충 이기는 사람이 없다.
여러분 각사람은 마땅히 이 관문을 통과해야 한다.(이기는 생명.57페이지)
이기는 사람은 특별한 그리스도인이 아니라 정상적인 그리스도인이라고 말했습니다.
믿음이 있는 사람은 이기는 사람입니다.
나의 믿음이 아닌 그리스도의 믿음,하나님이 주신 믿음.
더 이상 내가 살지 않고 주님이 내 안에 사신다는 그믿음(갈2:20)
을 소유한 자는 이기는 것이 결코 어려운 일이 아닌 것입니다.
그러고 보면 윗트니스 리는 참으로 믿음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는 사람입니다.
그의 글을 보면"믿음을 얼마나 소홀히 하는지 알 수 있으며
믿음 대신그가 가장 많이 강조한 것이"영"입니다.
이기는 생명을 채험하지 못한 사람이 60여년을 사역을 하며 교회를 인도하였다는 것은 참으로
어처구니 없는 일입니다.
너희에게 겨자씨 한 알만한 믿음이 있으면 이 산 더러 명하여 바다에 던지우라
하여도 그대로 될 것이며 또한 너희에게 능치 못할 일이 없으리라 하신 말씀과 같이
살아 있는 믿음은 모든 것을 가능케 하는 것입니다.
믿음은 하나님을 움직이게 하는 것입니다.
세상을 이긴 이김은 우리의 믿음이니라"
히브리서11장은 믿음의 장이요 이기는 자들의 장입니다
이것만 봐도 분명하지 않습니까?
오직 믿음의 승리
이기는 자가 되기 위해서 고봉의 진리로 조성되어야 하는 것이 아니라
어린아이와 같이 단순하고도 절대적인 믿음이 필요할 뿐입니다.
소위 고봉의 진리(?)란 윗트니 리 자신이 가르친 교리를 말하는 것인데
자신의 가르침을"고봉"이라고 말하는 것은 참으로 지나쳐 나아간 것이며 지금까지 그 어떤 영적인 그리스도인도
자신의 가르침을 일컬어"고봉의 진리"라고 수식한 사람이 없습니다.
그의 특징은 역대의 어느 그리스도인과도 구별되는 자신만의 독특한 용어와 표현으로
다른 이들과 스스로 구별되려 하였습니다.
성경에 있는 예언이나 대언이라는 표현대신"신언"이라든지
연합이라는 표현 대신,합병"이라든지 삼일성,활력화등등,
심지어
전체 성경의 중요한 부분의 내용을 결정화 시키는 과감한 시도를 해서 자신만의 해석을
그것만이 고봉이며 다른 가르침은 마치 수준이 낮은 유치한 가르침으로 느껴 지게 하였습나다.
가장 기초적이며 중요한 구원의 복음 마저도 회개와 믿음으로 주님을 영접하는 것과 구별되는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는다는 그 한 구절의 말씀으로"회개를 했던 아니 했던,믿음이 있던 없던
상관치 않고 오직 주의 이름을 부르기만 하면 구원을 얻는다고 가르쳐
수많은 거짓 그리스도인을 양산하여 교회를 하락시켰습니다.
성경마저도"회복역"으로 자신의 해석과 색갈로 다른 성경과 구별되게 하였고
수많은 좋은 찬송들을 자신의 교리를 주입하기
@크리스챤 위하여 가사를 다르게 고쳐 부르게 하였습니다.
집회와 여러가지 실행도 자신이 연구하고 개발한 방식으로 교회 안에 도입하여
할렐루야! 아멘을 연발하며 큰 소리로 선포하게 하여 겉으로 보면 영이 강하고 활력화된 것같이
느껴지게 할 뿐 아니라 계시가 있던 없던 자신의 결정화된 교리를 주입하여 말하게 하는 방식의
집회를 통해 모든 성도들을 자신의 말을 끝없이 반복하는 녹음기로 만들어 버렸습니다.
그는 실제로 1996년 어느 집회에서 용감무쌍하게 말하기를
'여러분은 나의 말을 토씨하나 틀리지 않게 그대로 말하는 녹음기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역대의 그 어느 교황도 하지 못했던 엄청난 발언을 하였습니다.
@크리스챤 더 이상 무슨 말을 하리요
그를 정죄하고자 이렇게 장황하게 비판하는 것이 아니고
순진하고 무식한 많은 사람들이 진리에서 빗나간 그의 교묘한 가르침에 현혹되어
그 가르침만이 절대적인 것 처럼 기만 당하는 것이 안타까워서 몇자 댓글을 쓰다 보니 이까지 와버렷군요.
이만 쓰겠습니다.
끝으로 한마디 더 한다면 사도 바울이 한 말과 같이 자기를 따르게 하려고
어그러진 말을 하는 사람에 불과합니다.
사탄이 찾고 있는 사람은 바로 그러한 사람이요 그러한 사람을 통하여 마귀는 수많은 사람들을 기만하여
생명의 길에서 빗가가게 하고 교회를 하락시켜 왔습니다.
@크리스챤 정말 아멘이 되는 말씀입니다
빌 3: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