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직장인들의 필수 건강 간건강.
회사를 입사하려고 해도 간수치 검사는 기본이고, 지나친 음주와 바람직하지 못한 음식 습관으로 인해 우리의 간은 지쳐가고 그에 따라 사람들도 쉽게 피로해지고 있습니다.
간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특별히 음식에 신경을 쓰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듯 합니다.
평소에 간건강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면서 자신의 건강을 틈틈히 챙거야 할 것입니다.
간은 침묵의 장기이기 때문에 아프다고 신호가 왔을때는 이미 늦습니다.
간 건강에 좋은 음식 4가지 GOGOGO!
울금
커큐민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울금은 간에 좋은 음식으로 간의 담즙분비를 촉진시킬 뿐만 아니라 간의 기능을 강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울금은 독소를 해독해주어 숙취해소에도 매우 좋은 식품입니다.
울금은 약용으로 사용하는데, 특히 소화불량.위염.간염.황달 등에 효험이 있다고 합니다.
결명자
간에 좋은 음식인 결명자는 간에 쌓인 독을 풀어주고 간의 열을 내려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완하제.강장제.이뇨제 및 시력을 맑게 하는데 이용합니다. 또한 피로에도 매우 좋기 때문에 눈이 자주 충혈되고 피로누적이 심하신 분들이 물대신 결명자차를 꾸준히 복용하시면 좋은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민들레
민들레는 간에 좋은 음식으로 최근 그 효능이 입증됨에 따라 많은 분들이 찾는 식품이 되었습니다.
특히, 민들레에 함유되어 있는 콜린 성분은 간의 기능을 개선시켜주는 효능이 탁월합니다.
민들레의 또다른 성분 핵산은 세포의 면역력을 키워주는 절대적인 역할을하고, 실리마린은 세포막을 튼튼하게 하면서 효소들의 작용을 도와 간세포 재상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콜린은 간경화,가염,담석, 황달증세, 간 기능개선에 탁월하여 간 영양재로 널리 쓰입니다.
실리마린은 대표적인 간의 항산화제로 각종 간 질환에 효과가 있습니다.
실리마린은 간세포의 신진대사를 증가시키고 간세포를 독성의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효과가 탁월한데, 지금까지 세계의 제약회사들이 간을 보호하는 많은 약을 만들어 냈지만 실리마린의 효과에 비견할 만한 것은 만들어내지 못했습니다.
또한, 민들레는 유방암, 유선염, 변비, 고름제거, 만성장염, 기침, 천식, 위염치료, 혈액순환 개선 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꽃피기 전의 식물체를 액재로 쓰는데, 열로 인한 종창, 유방염, 인후염, 맹장염, 복막염, 급성간염, 황달에 효과가 있습니다.
칡
칡은 매우 뛰어난 해독작용을 해주는 효능이 있어 간에 좋은 음식으로 간의 가능을 강화시켜 주며 숙취해소에 탁월합니다. 또한 입안의 갈증을 해소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