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식 캡티바 입니다. 6월 말 토요일에 온도메타 경고등이 울리면서 바늘이 H까지 올라가 다음 월요일에 쉐보레 캡티바 정비소에 들렀더니 원인을 못찾겠다고 하여 그냥 나왔습니다. 그때는 차를 30분정도 운행 한 후이며 냉각수는 4리터를 보충했습니다. 이후 8월1일에 수원을 가는데 또 온도메타가 올라가 정비소에 들렀더니 전동팬콘트롤러가 문제라는 진단을 받고 전주에서 다시 점검을 받으니 원인을 못찾겠다고 하여 결국 수원에서 진단받은데로 콘트롤러를 교환하라고 하여 교체했습니다. 그런데 교체받은지 5일째 되는 오늘 (14일) 배기구에서 수증기 같은 흰연기가 나와서 계속 타도 되는지 점검을 받아야 하는지 하고.. 온도메타는 올라가는데 쉐보레에서는 원인을못찾겠다고 하는데 원인을 알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냉각수는 15일에 2리터 한병 부었습니다. 참고로 6월말경에 2병 해서 전부 3병 보충 했습니다 그런데 오늘 쉐보레전주공장에서는 물새는데가 없다고 하고 물을 주입할수 있는데를 밀봉했으니 다시 타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 문제를 가지고 고객센테에 전화하여 물이 줄어들어 엔진이 붙으면 어떡하냐고 하니 큰 비용이 청구 되겠지요. 라고 합니다..
첫댓글 답변이 늦어 미안 합니다 ..
머플러에 흰 연기 발생에서 흰연기에 수분이 손에 묻으면 냉각수가 엔진에 침투되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
그러나
머플러에 흰 연기가 수분이 없으면서 발생되는 경우는 엔진오일이 연소실에 유입되어 나오는 경우며 냄세가 발생됨
고객님 말씀을 들어봐서는 냉각수 양을 다시한번 확인 받아 보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
감사합니다.
냉각수는 15일에 2리터 한병 부었습니다. 참고로 6월말경에 2병 해서 전부 3병 보충 했습니다
그런데 오늘 쉐보레전주공장에서는 물새는데가 없다고 하고 물을 주입할수 있는데를 밀봉했으니 다시 타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 문제를 가지고 고객센테에 전화하여 물이 줄어들어 엔진이 붙으면 어떡하냐고 하니 큰 비용이 청구 되겠지요. 라고 합니다..
어찌 되었건 문제가 있는것은 확실하군요 .
외부로 누설이 없다면
엔진 내부에 문제라고 판단하셔야 겠네요 ..
그러게요. 전문엔지어들이 판단을 해야하는데 새는부분이 없다고만 하고 있고 ..쉐보레 직원들 진짜 무성의들 합니다...다시는 쉐보레 사지않을것이며 산다는 사람 있으면 도시락 싸들고 다니며 말리고 싶은 심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