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골 2011 새해인사의 밤 개최 소식 - 햇님/ 달님 뮤지컬과 비발디의 사계 공연, 하인리히 하이네

2011 부평구 새해 인사의 밤 행사가 지난 1월 26일 오후 5시부터 부평구청 7층 대강당에서 부평골 초등학교 총동문회 연합회 (회장 한원일, 이하 부초연) 주관으로 열렸다.
방송인 장하다씨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홍미영 부평구청장, 박윤배(동초 24회) 직전 구청장, 국회의원 조진형, 홍영표, 민주당 인천시당 문병호 위원장, 신은호 부평구 의회 의장, 박민서(서초 23회) 인천일보 사장 등 내빈과 동문, 구민 2백여 명이 참석하였다.

개회선언 후, 국민의례에 이어 지난 한해 동안 부초연에서 펼쳐왔던 사업과 행사를 영상에 담아 상영하였는데, 3대 회장 취임 후에 부평풍물 축제 자원 봉사, 부평문화원장/ 인천시의원/부평구의원 당선 축하 모임, 부평포럼 개최- 인천경제 동향과 과제, 친선골프대회 개최, 회장 초청 만찬 개최 등을 담았다.

신년 인사말을 통해 한원일 회장은 부평을 이끌고 가는 각계 지도자 모든 분들과 부초연 회원 여러분들에게 복많이 받으시라는 덕담과 함께,
「이천수/ 최태욱/ 김봉길/ 이임생/ 곽경근 등 국가대표 선수를 배출한 부평에 있는 축구 명문 부평고, 부평동중, 부흥초등학교와 인천 유나이티드 FC 프로축구단과의 상호 협력을 기원하고」,

독일 서정시인 하인리히 하이네의 시를 인용하여 『하늘에는 별이, 바다에는 진주가 있다. 이 땅에는 아름다운 꽃이, 우리의 마음에는 따뜻한 사랑이 있다. 오늘 여기에는 부평을 가장 사랑하는 부초연이 있다』고 하여 만장의 박수를 받았다.
이어 내빈 소개에서 문창구(설레임 회장), 정규석(한양대 교수) 고문과 정유섭(전 인천해운항만청장) 직전회장, 신현운 동초교 총동문회장, 백은기(인천시의회 사무처장)서초 총동문회장, 박승경 부개초 총동문회장, 김인철 청천초 총동문회장, 이수영 인천시 교육위원, 최승열 인천유나이티드 FC 축구단장, 박윤국 부평고등학교 교장, 조용균(변호사) 부평고 총동문회장, 전자랜드 프로농구단 특급 가드 신기성 선수, 신동욱(가천의과대 교수) 전 서초 총동문회장 등을 소개하였다.

축사에서 홍미영 부평구청장은 「정조대왕이 다녀가신 부평에 대한 프라이드를 갖자」, 조진형 국회의원은 「자기 고장 사랑은 그곳 출신의 책무이다」, 홍영표 국회의원은 「세상의 중심에는 사람이 있고, 사람의 중심에는 사랑이 있다. 부초연의 부평 사랑이 으뜸이다」, 문병호 위원장은 「신묘년 토끼는 위로만 가니 부초연도 상승 발전하기만을 기원한다」, 신은호 의장은「새해 복많이 받으세요」라고 인사하였다.

축하 공연에서 프레미에 필하모니 오케스트라 는 비발디의 사계 중 겨울 2악장을 연주하여 장내에 우레와 같은 박수를 받았고, 전국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바 있는 부평구 구립 소년소녀 합창단은 분홍색 옷을 입고 무대에 올라 햇님 달님 뮤지컬 중 후반부를 상연하여 감동을 자아냈다.

단체로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는 인천송도고 출신인 신기성 선수를 송도고 선배 조진형 의원이 격려한 후, 싸인회를 가졌다. 그리고 7층 구청 식당에서 부흥초 총동문회 회원들이 직접 정성으로 마련한 식사를 나누었다. POB (Pride of Bupyeong)를 외치며...
경인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