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The Music 매거진에 나온 코랄TGY & TGY 심포니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공연 리뷰 기사 입니다
Review
코랄 TGY 13주년 기념음악회
코랄 TGY & TGY 심포니오케스트라와 함께 하는 'A Night of Romantic Music' 지휘 양태갑 | 작곡가 김효근 | 소프라노 김경란 | 오르간 피아노 김한나래 | 2024년 10월 10일(화) 오후 7시 30분 영산아트홀
코랄 TGY 13주년 기념음악회로 지휘자 양태갑이 이끄는 코랄 TGY & TGY 심포니오케스트라와 함께 하는 'A Night of Romantic Music
연주회가 지난 10월 10일(화) 오후 7시 30분 영산아트홀에서 개최되었다.
켜켜이 쌓아온 코랄 TGY의 명품 보이스 정중 은혜 충만
이번 음악회에서는 독일과 한국을 대표하는 로맨틱 음악가 멘델스존과 김효근의 낭만적이면서도 서정적인 작품들이 소개되었다.
1부 프로그램으로 멘델스존이 ‘시편 42편'의 내용을 바탕으로 하나님을 향한 신앙적 갈망과 그로 인한 고뇌 및 궁극적으로 신앙 안 에서 찾는 위안을 아름답게 표현한 시편42편 <사슴이 시냇물을 찾기에 갈급함같이>을 들려주었다. 합창과 아리아, 레치타티보(서창) 그리고 퀸텟(Quintet, 5중창) 등 아카데믹하고 깊이 있는 연주로 그동안 켜켜이 쌓아온 코랄 TGY의 명품 보이스로 청중에게 충만 한 은혜를 안겨 해주었다.
작곡가 김효근 창작가곡 소개, 합창음악 보급 발전의 충추 역할
제2부에서는 이화여대 경영학부 김효근 교수의 작시:작곡, 강문 철 편곡 <눈>, 이희연 편곡의 <첫사랑>, 메리 엘리자베스 프라이 작 시, 김효근 역시•작곡, 프란시스코 마크쿰 킴(Frandisco Makcum Kim) 편곡 '내 영혼 바람이 되어'(Do Not stand at My Grave and Weepl, 김효근 작시:작곡, 안현순 편곡 <꿈의 날개>, 푸시킨 작시, 김효근 역시:작곡, 박지훈 편곡 〈삶이 그대를 속일지라도>, 김효근 작시 작곡 <가장 아름다운 노래>로 스르르 녹을 것 같은 황홀 보이스로, 가을 낭만의 아름다운 하모니로 일심을 보여주여 청중과 깊은 교 감을 나누는 감동의 시간이었다.
무엇보다 우리의 창작 가곡의 보급 및 발전시키는 견인차로서, 또한 합창음악의 중추적인 합창단으로서 역량 있는 음악적 모습을 보여준 모범적인 무대였다
"큰 감동이었습니다. 부족한 곡에서 최대한을 넘어서는 마법을 보여주었습니다.
오래 기억될 최고의 연주였습니다." - 작곡가 김효근
Review
가장 기쁨을 준 앙코르 무대. 무려 6번의 커튼 콜을 받으며 청중에게 기쁨으로 화답하는 지휘자 양태갑의 위트와 해학적인 액션이 청중을 사로잡으며, 막걸리 한 잔> <찐 찐 찐이야> <고맙소> <꽃을 든 남자> 우리의 대중음악으로 흥겨움을 안겨주었다.
열화와 같은 박수에 화답하며 지휘자 양태갑은 대한민국 가수 김민기의 음악에 대한 공헌을 추도, <아침이슬> <행복의 나라로>를 함께 부르며 무대와 객석이 혼연일체되는, 즐거움과 감동을 안겨주는 시간을 갖게 해주었다.
코랄 TGY 이번 음악회로서 코랄 TGY의 다양한 장르의 프로그램을 개발, 섭렵하고 폭넓은 레퍼토리를 구가하는 열정 과 에너지의 파워 있는 합창단 임을 각인시켜주는 무대였다.
아울러 청중에게 큰 에너지를 넣어주는 음악으로 감동 의 행복 도파민을 만끽하게 해주며, 클래식음악의 확장된 무대를 만날 수 있게 해주었다.
글 동경채
코랄 TGY 합장단은 나이, 종교, 직업군에 상관없이 모든 이에게 열려 있는 음악 단체로 지휘자 양태갑의 영문 이니셜 을 합창단의 이름으로 하여 지난 2011년 창단식을 하였다.
TGY 심포니 오케스트라는 국내외 클래식 음악 활동을 통 하여 클래식 음악의 저변을 확대하여 사회에 공헌하며, 많은 음악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함을 목적으로 음악감독 양태갑을 필두로 유럽, 러시아 등 세계 각국에서 유학하고 돌아와 음악 실력이 출중하고 열정이 가득한 연주자들로 구성되어 있다.
서정적이고 감성적인 곡들을 완벽하게 소화해 탁월한 해석력과 감정전달 능력으로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하 고 있는 지휘자 양태갑 교수는 미국 보스턴 뉴잉글랜드 음악원에서 학사, 석사 오페라 전 과정 장학생 및 미국 산타 바바라 Music Academy of the West 펠로우로 전액 장학금을 받고 졸업했다.
양태갑 지휘자는 WMC 감리교세계대회, 인천세계성시화대회 등 국제적인 기독교 행사에서 지휘자 겸 솔로이스트로 초청되어 공연을 하는 한편, 제7회 임긍수 평화 음악회를 지휘 한국을 대표하는 가곡 및 작곡가의 곡을 연주하여 우리 가곡을 알리는데도 앞장서 오고 있다
코랄 TGY 13주년 음악회
F. Mendelssohn Der 42. Psalm
코란 TGY &TGY
A Might of Romantic Music
49
2024. 10. 10 7:30~ 영산아트홀
#양태갑 #양태갑지휘자 #코랄tgy #코랄tgy합창단 #tgy오케스트라 #tgy심포니오케스트라 #tgysymphonyorchestra #choraletgy #taegapyang #합창단 #정기연주회 #멘델스존 #멘델스존시편42편 #김효근 #김민기 #합창단 #합창단오디션 #상록수 #아침이슬 #가장아름다운노래 #첫사랑 #꿈의날개 #내영혼의바람되어 #세상에서가장행복한지휘자 #세상에서제일행복한지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