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학기 화공실험2 - 조교모임(줌) Checkup과 Discussion 내용
1. Check List
0) 8주차 중간고사 대체 퀴즈 공지 및 안내 분반별로 하여 문제없도록 할 것
1) 각 분반 조교들 - 연구실 및 실습실 환경안전관리시스템 에서 교육 이수후 이수증 오려서 넣어두기
2) 각 분반별 전자출결 - https://ysrollbook.yonsei.ac.kr에 7주차까지 빠진것 확인하고 정리해 두기
- 8주차는 8주차 퀴즈 실시자는 출석으로 표기해 주세요 미실시자는 결석으로 입력하고 참고사항에 입력해 주세요.
3) 분반별로 2-3주차의 4개 항목 모두 청취한 결과인 학습이력현황 구글드라이브에 활동평가란에 올려지지 않은 것 조치하기
4) 1주차 Upload a safety management training certificate(evaluation) -> 과제평가 -> 제출한 학생은 성적을 5점으로 입력하여 주세요.
5) 실습일지 점검 : 실습전에 반드시 보고 실습후에 아래 요청한 질문대로 체크 또는 구체적(6하원칙)으로 기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폼 https://naver.me/5lx1RAzV
6) 8주차 안에 수업주차 부족한 것이 있으면 행정조치 및 출석부에 사유 및 비고란에 정확하게 입력하여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 주차수업이 부족하면 교무행정적으로 추후 문제발생의 소지가 있으므로 선조치하는 것이 효과적임
- 부득이 정규 주차 수업을 하지 못한 경우, 사전에 행정처리 및 조치하여 두시는 것이 효과적임
===============================================================================
휴강보강 건에 대하여 원래 절차는 아래와 같고 휴강을 하게 되면 학생들에게 공식적으로 휴강이라고 안내가 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좀 번거롭긴 하지만 절차는 안내해 드립니다. 절차대로 하려면 아래 처럼 하세요.
휴강하고 보강을 하는 경우, 교수님의 portal.yonsei.ac.kr 에서 인증하여 학사행정 ->보강관리 -> 휴보강신청란에 해당 주기간을 입력한 후 휴강구분에 학회참석을 선택한 후, 기타 선택하여 결재요청을 올리고 나서 보강입력(휴강정보없이)할 경우 이 탭에서 순서에 따라 안내대로 교과목 선택하고 휴강 정보 불러와서 결재를 요청합니다.
만약, 절차대로 하지 않으면 추후 문제가 발생하면 거꾸로 다시 서류해서 올리고 조치하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이번주 목요일 수업할 학생이 외부에서 문제가 생긴 상황에서 분명히 정상수업이고 휴강 공지도 없었다면 교무적인 행정처리에 있어서 구두로만 얘기된 것으로 간주가 됩니다. 물론 큰 문제는 안생길 것이지만 행정적으로 해 두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교무규정이 15주차를 모두 하도록 요청하고 있어서요 그래서 미리 휴보강 신청하고 이번주 목요일은 휴강이라고 출석에 표시하고 중간고사기간에 수업이 열리게 되면 그때 출석처리하면 됩니다.
================================================================================
* 10주차 월요일분반 선조치필요 - 다른 분반으로 보내서 실습하게 할 예정, 14주차 목요일반(현충일)
2. 9주~14주차 운영 및 진행사항 중 DISCUSSION와 1-8주차 REVIEW 내용(조교가 직접 이론학습과 장치조작 하는 것이 최선)
0) 8주차에 평가 및 피드백 입력하게 됨 (4월 22일까지 분반별로 업로드하게 됨)
1) 9주~10주차 2주간 4개의 실습의 기초이론과 장치조작을 다루게 되므로 2주간 4개의 이론과 장치조작 모두 청취하도록 공지
- 학습이력현황에 반영함
- 9주차에 이론설명과 조작실습과 조별로 흐름 파악하도록 함 / 반드시 조교가 직접 미리 해 보고 학생들에게 코칭할 것
- 10주차에 조별로 데이타를 얻더 적합성과 경향성 확인하고 검토하도록 함 / 반드시 조별로 제대로 하였는지 확인후 귀가
- 11주~14주차에 조별 순환 상호교육 협업 실습함 / 조교들은 기말고사 문제제출 및 확인 검토
- 15주~16주차 보고서 평가 및 기말고사와 성적평가
2) 1-8주차 운영중 REVIEW
- 혼선이 생기지 않도록 사전에 충분한 소통과 공유 : 교반조작의 실습범위
- 보고서 평가시 분반별 상황을 파악하여 평가시 공정 공평의 문제가 안생기도록 서로 확인하기
- 수업전 준비와 수업진행하면서 흐름 유지하기와 학생중 어려워 하는 학생들 파악하고 백업하기(월분반 1명은 포기, 1명은 부담을 가짐)
- 미리 잘 준비하면 확신이 생기며 흐름을 끌고 갈 수 있음 / 직접 기초이론 학습과 장치조작이 최선임
3) 장치별 주의사항
- 이중관 열교환기 : 차가운 액체의 유량 밸브 절대 닫지 말고 열어둔채로 두고 수도꼭지를 니들 밸브로 바꾸었으니 그것으로 조절
- 연속반응조작 : 처리수를 사용하고 협업하여 실습하도록 하고 조작밸브가 많아서 흐름 잘 파악하고 하기
- 막분리 : 압력 올릴때 밸브조절하되 너무 완전히 막지 않도록 우측 밸브로만 조절하기
- 공정제어 : 실습범뮈에 맞추되 압력은 민감하오니 조작 흐름을 이해하고 실습하기
첫댓글 퀴즈 주관식 처리방법입니다.그래서 이렇게 해 주시면 됩니다.
런어스에 들어가서 해당주차 퀴즈 -> 응시 -> 학생별로 응시내역 검토에서 문제번호가 랜덤이어서 1,2,3,4,5 중 하나 문항을 보면 점수가 없는 것이 하나 있음. -> 여기 에서 댓글 작성 또는 점수 덮어쓰기 -> 표기(점수) 아래 답한개수* 0.3 으로 (예 4개 이므로 4*03=1.20 으로 박스에 기입하고 제일 아래 저장 이후 창이 없어지고 오른쪽 아래 "검토완료"하면 점수가 나옵니다. 그리고 다음학생 순으로 하세요
* 10개 정도 관련된 키워드 나열하여 작성하였으면 10*0.3=3.0 으로 답한 개수 숫자 * 0.3 으로 점수를 부여해 줍니다. 이상과 같이 분반별로 학생마다 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