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드민턴 운동을 통해 얻어지는 것은 무한대입니다.
혹,? 도파민이란 물질을 들어 보셨나요?!~~~
배드민턴 하면 즐거운 놀이 처럼 흥이솟아올라 응용력이 길러집니다.
이 즐거움과 흥미로운 마음으로 인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우리 두뇌에서는 도파민이란 물질이 분비됩니다.
초등학생 때부터는 놀이를 통한 학습이 더 이상 효과적이지 않다고 생각하는 데는 큰 오해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초등학생의 놀이를 통한 학습을 영유아 때의 “놀이”와 같은 것으로 생각하기 때문이지요.
그러니 영유아 때에 비해 할 일도 많아지고 상대적으로 쓸 수 있는 시간도
줄어든 상황에서 그 많은 내용들을 “놀이”를 통해 학습한다는 것이 엄두가 나지 않고 비효율적이라는 생각이 드는 것입니다.
영유아 때는 놀이를 통해 세상을 배워 나가는 시기이기 때문에 삶의 전체가 놀이여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초등학생 때의 놀이를 통한 학습은 본격적인 교과 공부를 위한 “준비체조”와 같은 역할을 하는 것이 효과적이지요.
“즐겁고, 흥미로운” 마음이 들면 우리 두뇌에서는 “도파민”이라는 물질이 분비됩니다.
이 도파민이라는 것은 참으로 과학적이게도 “즐거움”과 “집중”에 관여하는 물질이지요.
즐거움을 느끼면 도파민이 분비되고 도파민이 분비되니 더욱 “집중”이 잘 되는 두뇌상태가 되는 것이고,
집중이 잘 되면 어떤 활동의 질적인 부분이 좋아지기 때문에 다음에 또 해 보고 싶은 동기가 만들어지는 것이니,
“즐거움”은 우리 아이들의 학습에 있어서 두뇌가 스스로 동기를 만들어 나가는, “학습”의 핵심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