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때는 가슴마사지랑 몸 마사지 따로 받았는데 왼쪽 가슴의 문제로 고생을 많이 했어요. 젖양이 오른쪽보다 적고 또 아기가 빨기 어려운 가슴이라 잘 막히기도 하고 유두가 상처나는 문제가 반복되었고 가슴마사지와 함께 혼합수유를 유지하다가 8개월에 단유에 들어갔어요.
나름 문제가 있어도 오래버텼는데 그만큼 힘들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았어요ㅜ
둘째때도 계획상 가슴마사지랑 몸마사지를 따로 받으려고했는데
아이투비에서 아이를 낳고 조리원에 있다나와서 집에서 직수를 시작하고 젖몸살이 왔어요. 안 좋아진 몸 상태로 오들오들떨면서 아이투비출산으로 무료로 갖고있던 산후서비스를 받으러 병원 5층 자연치유본가를 갔는데 가슴이랑 몸마사지를 한번 받곤 14회 세트를 끊었어요.
전 자연치유본가의 최인영팀장님께서 관리해주셨어요.
모유는 피로 만들어지기때문에 몸의 순환이랑 관계가 있다고 하셨어요. 원래 척추측만증이랑 골반이 틀어져있었는데 그게 왼쪽 가슴의 모유양이 적은 원인일 수 있다고 하셨고 꾸준히 마사지받으면서 붓기도 다 빠자고 출산전 몸무게로 돌아오고 틀어진 골반도 잡히고 척추측만도 호전되는 중이예요. 유지가 잘 되도록 집에서 알려주신 운동도 병행해 몸이 한결 가벼워요.
첫째때 있던 가슴문제도 해결되서 편하게 직수중이구요
몸도 첫째때보다 덜 아파요!
출장도 가능해서 이동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서 좋았고 가장 산모 몸이 약한 시기에 잘못된 자세로 더 안 좋아질 수 있는 뼈도 잘 잡아주고 약한 장부의 혈자리를 풀어주셔서 몸의 기운이 원활하게 흐를 수 있게 도아주셔서 좋았어요. 단유나 완모하실때 몸관리랑 가슴관리를 같이 받을 수 있어서 최고입니다.
아 그리고 출산 전에 미리 관리하면 출산도 원활하고 회복도 빠르다고 하셔서 미리 알았더라면 좋았을껄 싶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