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전씨 강릉지구 종친회 숙원 사업인 "정선전씨 강릉지구 종친회 종사요람"이 발간되었습니다. 종사요람은 정선전씨 강릉지구 종친회 전명구회장의 공약사항으로 약 10번 정도의 편집회의를 통해서 간행하게 되었습니다.
강릉지구 종친회는 정선전씨 석릉군파, 채미헌공파, 임하군파로 대부분 구성되어 있습니다.
석릉군파 강릉 입향조는 성취옹 전인권(1360-1440)公이고, 채미헌공파 강릉입향조는 전충효(1433-1492 )[字:誠慶]公이고, 임하군파 휘 필구공 문중은 정시(庭試) 전계선(1648-1730 )公이며, 임하군파 휘 계홍公 문중은 전계홍公이다.
석릉군파는 약 600년, 채미헌공파는 약 500년, 임하군파는 약 300년 동안 강릉에 뿌리를 내리고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습니다.
오랜 세월동안 이어진 선조들의 묘소 사진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였고, 강릉 지방 곳곳에 있는 선조들의 시제일도 함께 정리하였습니다. 지금까지 관례는 서울 이문동 시조 시향, 정선 중시조 시향에는 함께 참여하였으나, 강릉지방 시향은 서로 교류가 없었습니다. 종사요람 발간을 계기로 시간이 나는 종인들이 강릉지방 시제에 함께 참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첫댓글 정선전씨 강릉지구 종친회 종사요람 발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옥천전씨 판서공파 전우석목사
우리의역사를 지켜 후손들에게 훌륭한 자료가되고 귀감이 될겄입니다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