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렐루야!
생명의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20세기초 칼 바르트는 약관 37세의 나이에 로마서 주석을 써서 기존의 자유주의 신학과 신앙을 한순간에 무너뜨렸습니다. 바르트가 로마서 주석에서 전제로 하는 것은, 하나님과 우리 인간 사이에는 '무한한 질적 차이'가 있다는 키르케고르의 사상입니다.
바르트는 하나님과 인간 사이의 차이를 인식하지 못하는 신앙은 실상 경외를 상실한 거짓 신을 숭배하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때 하나님과 인간의 관계는 경외 없음이 특징이라고 말합니다. 이런 관계에서 우리는 하나님께 가까이 가기도 하고 ,그분을 우리 가까이 끌어오기도 합니다. 우리는 거리낌 없이 그분과 관계를 맺는다고 생각합니다. 때로 우리는 그분의 친구, 대변인, 중재자 노릇을 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런 하나님과의 관계는 허상이며, 실상 자신의 필요와 도구를 위해 하나님을 인간의 형상으로 끌어내린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인간이 예단하거나 추론할 수 없는 만물 위에 계신 하나님이십니다. 우리의 신앙이 복음을 통해 도달하는 만물 위에 계신 하나님을 알지 못하면, 부득불 하나님을 만물 안의 신으로, 곧 인간의 필요와 요구에 부응하는 신으로 전락시킵니다. 그때는 우리가 아무리 하나님께 열심을 내고 심지어 하나님과 교제한다고 하여도 결국 자기를 위한 신으로, 우상을 섬기듯 섬기는 것입니다.
우리는 누구나 만물 안의 신을 하나님으로 믿으며 신앙생활을 시작합니다. 그러다 어느날 만물 위에서 오신 하나님의 아들이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셨다는 복음을 영으로 깨닫게 되면 만물 위에 계신 하나님 신앙으로 도약합니다. "하나님도 한 분이시니 곧 만유의 아버지시라 만유 위에 계시고 만유를 통일하시고 만유 가운데 계시도다"(엡 4:6).
본 선교회의 복음생명캠프는 성경이 증거하는 복음을 전하여 생명을 얻게 하는 초교파 사역입니다.
이 영생은 하나님과의 무한한 질적 차이를 극복하여 만물 위에 계신 하나님과 교제로 이끄는 영적 실재입니다.
저희는 지난 17년간 하나님의 은혜로 170회에 이르는 국내 캠프와 해외 캠프를 섬겨왔습니다.
그리하여 많은 목회자와 성도들이 복음을 통해 생명으로 나아가며, 만물 위에 계신 참 하나님을 아는 은혜로 이끌고 있습니다.
금번 10월초 연휴 기간에 대구에서 캠프가 열립니다.
복음을 통해 생명의 은혜를 깨닫고 만물위의 하나님으로 도약하는 참신앙의 역사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감사합니다.
< 175기 복음생명 대구 주간캠프 >
1. 일시 : 25년 10월 9일(목) ~ 11일(토)
2. 시간 : 10월 9일(목) 오전 10시 ~ 밤 9시
10월 10일(금) 오후 6시 ~ 밤 9시
10월 11일(토) 오전 10시 ~ 오후 6시
3. 장소 : 성삼교회(대구시 북구 이곡길 74)
4. 참가비 : 15만원
- 참가비 입금후 반환하지 않으며 다음 차수로 이월합니다.
▶ 신청 방법
참가비를 입금하신 후 아래 내용으로 문자를 남기시면, 접수확인 문자 드립니다.
* 정기 후원자는 신청 문자를 보내시면, 접수확인 문자 드립니다.
■ 입금계좌 : 대구은행 024-08-069468-4 (예금주 : 문부원)
■ 신청방법 : 상기구좌에 회비를 입금하신후 아래 내용을 문자로 남기시면 접수확인 문자드립니다.
. 성명, 교회, 직분
. 참석하게 된 동기
. 현재의 신앙생활 또는 기대하는 마음
■ 문의 및 문자 발신번호 : 010-2056-1904(문부원 권사)
■ 교재 : 『기원복음생명』, 『하늘에 속한 말씀의 기쁨』, 『재난과 기독교의 본질』(이상 서형섭 저, 이레서원) - 캠프시 구입 가능합니다.
. 캠프 이후 생명의 교제를 위한 교재 : 『창세기 주해 묵상 』
■ 오시는 길 : 대구 성삼교회 - 대구시 북구 이곡길 74
■ 기타 문의 : 대구지부장 _ 성창면 장로(010-9046-1903), 문부원 권사(010-2056-1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