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엘리튜닝입니다.
더 뉴 렉스턴스포츠 칸 차량이 예약 후 방문주셨습니다.
충분한 상담을 마친 후 작업을 진행 합니다.
차종 : 쌍용자동차 더 뉴 렉스턴스포츠 칸
작업내용 ; 승차감4종 (멤버부싱,스테빌락,마운트락,적재함댐퍼)
전륜,후륜쇼바 란초RS5000X , 전륜 서스윈스프링 ,후륜 란초스프링
전륜쇼바마운트 , 조절식레트럴바 ,샤프트연장킷
상,하부 젤리부싱 , 요소수커버
출고한지 2틀 된 차량입니다.
먼저 차량 하체 전체를 먼저 점검 후 작업을 진행 합니다.
적재함 댐퍼 작업하면서 요소수 커버 장착을 함께 합니다.
요소수 커버는 보험이라 생각하시고 무조건 장착 하시길 권장 합니다.
스테빌락
스테빌락은 차량에 좌,우를 잡아주는 역활을 합니다.
고속주행시 잔진동 통통거림을 바닥에 빨리 붙혀주어
튀는 현상이 사라집니다.
스테빌 락 효과
핸들로 전해져오는 차량진동을 다 잡았다고 하지만 잔여진동 까지 잡아줍니다.
교량연결 부분 움푹 파인 도로 바로 잡아줍니다.
방지턱 넘을때 둥둥둥 거리는거 둥 으로 한번으로 끝입니다.
고속 주행시 핸들이 묵직하게 잡아주어 안전감을 줍니다.
많은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직접 타보지 않고는 믿지 않을겁니다.
마운트락
마운트락은 잔진동을 잡아주며 샤프트 털림 및
불규칙한 노면,차선변경 , 회전 시 흔들림 떨리는 현상 사라집니다.
방지턱 넘을 시 부드럽게 넘어가며
불규칙한 노면에서 핸들 떨림이 개선됩니다.
더블댐퍼 플러스 (적재함댐퍼)
기존 더블댐퍼는 꽉 잡아주는 원리라면 업그레이드된
더블댐퍼플러스 제품은 추가로 부드럽게 잡아주어
더욱더 안정감을 주며 승차감도 월신 부드럽게 만들어 줍니다.
더블댐퍼 장착 시 차체 프레임과 적재함을 강성으로 잡아주어
코너링에서 안정적, 잔진동을 잡아주는데 월등합니다.
특히 하프탑,하드탑 외에 탑이 장착이 안 되어있는 차량 또한 탑의 비틀림을 방지해주며
탑 부분이 흔들림이 없고 핸들링에서의 안정감과 승차감의 향상으로 서스를 보호하고
보강하는 이상의 맛을 느끼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탑 장착 차량에 진동이 사라지며 코너링 시 별도로 움직이는
탑이 고정되어 한 몸으로 움직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탑에 잔진동이 사라지며 충격을 흡수해서 탑 고정 후 실리콘 부분이
고정이 잘 되어 움직임 없어져 차체와 탑이 한 몸으로 되어서 별도로 움직임이 발생하지
않아 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여 누구나 몸으로 느끼며 승차감 코너링에
자신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전륜 쇼바,스프링 탈거를 하고 튜닝용 보통식 쇼바와 승차감에서는
최고인 스프링과 쇼바 마운트를 장착하여 조립합니다.
쇼바 마운트 장착
리어 스프링 쇼바 작업 하면서 샤프트 연장킷 장착합니다.
샤프트연장킷은 샤프트 보호를 위함입니다.
젤리부싱 상,하 작업이 진행 중입니다.
멤버부싱 장착시 젤리부싱 작업하면서 같이 작업을 합니다.
커스텀 멤버부싱
커스텀 멤버부싱은 프레임과 차대와 프레임을
일체형으로 잡아주고 상하 진동을 떨림을 잡아줍니다.
이부분에서 유격이 있어 차량 털림이 발생을 합니다.
주행중 노면이 고르지 않은 길에서 진동이 발생을 하면서
좌우로 털리는 현상을 잡아주어 상,하 를 유격없이 잡아줍니다.
상,하 젤리부싱 작업시 같이 장착을 합니다.
젤리부싱 상,하 장착 완료
차주분께서 시운전 하시고 오시더니 최고라 하시네요
뿌듯한 하루 마무리 합니다^^
젤리부싱 장착 시 센터 정확히 마춘 후 장착을 하며
신차일때 차량도 틀어진 차량도 간간히 있습니다.
승차감에서 큰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자동차 검사 문의 및 구조변경
사고처리
(차량 입고 시 사업소에서 입고부터 중간 점검 출고 시까지 검수 후 출고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인천시 동구 송현 3동 140-11번지 (쌍용자동차 인천 정비사업소 내)
영업시간 : 09:00 ~ 18:00 (일요일 휴무)
(예약 장착 시 늦은 시간까지 작업 가능하며 주말에도 영업합니다.)
엘리 주소 네이버 : http://cafe.naver.com/friends0
엘리 주소 블로그 : https://blog.naver.com/fr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