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보건복지부 2015 지역복지사업 평가 “대상” 수상
-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활성화 부문>
2015년 보건복지부 지역복지사업 평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활성화' 우수 지자체 공모 평가에서, 전국 228개 시군구 중 "대상" 에 선정되었다는 기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양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전국 1등 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선정 되었습니다."
이번 평가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 수행 정도, 사업 추진 내용, 추진 성과의 명확성, 우수 사례로서 전달력, 사회보장급여법 시행에 따른 후속 조치 등 5개 항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평가되었습니다.
지난 8월 "2014년도 지역사회복지 연차별 시행계획 평가" 부분 지자체 공모평가에서도,
경기도의 1차 심사에서는 6개 우수 협의체로 선정되어 복지부에 추천되었었으나, 최종 등위 선정에서 아쉽게 고배를 마셨었는데,
이번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활성화 부문"에서는 전국 228개 시군구 중에서 "대상"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아 시상금 1,500만원도 함께 획득하였습니다.
이 모든 성과는, 민과 관의 위원 여러분들의 함께 노력해주신 덕분이라고 생각됩니다.
보장협의체 사무국에서도 이번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위원님들께 그간의 노고에 다시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향후에도 지속 가능한 지역 보호체계 구축으로 주민들의 삶의 질이 더욱 향상되어, 주민모두가 행복한 양평이 되도록 더욱 노력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