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이런저런 불편함에도 불구하고 daum과 way to indochina에 대한 애정 때문에 쉽게 결정을 못하고 있었습니다.
다음 두 가지 이유때문에 daum에서 네이버로 way to indochina에서 corasia로 이동하는 결정을 내렸습니다.
1) daum과 네이버 둘 다 PC와 모바일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 급속히 변화하고 있는 사업 환경때문에 둘의 비율에 대해 고민이 많을 것입니다.
daum은 네이버에게 경쟁력을 상실한 분야인 마이피플 다음뮤직 다음클라우드 등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종료하고 있고 naver는 PC에도 투자를 하면서 PC와 모바일의 연결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daum은 네이버에 유일하게 우월적 지위에 있던 카페조차도 네이버에 추월 당했습니다.
작년에 daum과 카카오가 합병하여 다음카카오라는 회사를 만들었는데 이제는 daum이라는 이름도 삭제하고 회사명도 카카오로 바뀌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daum이라는 유물을 계속 하기가 어렵겠다는 결정을 내렸습니다.
다음뮤직 종료로 다음카페 회원들에게 새로운 음악을 들려줄 수도 없고 다음클라우드에 저장했던 것들을 다시 다 다운받아야 하는 불편함을 겪고 있습니다.
daum이 다음카페 서비스에 또 언제 어떤 추가적 결정을 내릴지 모르는 상황에서 계속 다음카페를 운영하기가 마음에 걸려서 네이버에 새로운 카페 corasia를 만들었습니다.
2) 우리에게 친숙한 아시사 국가들은 크게 동북아와 동남아로 나눠지고 동남아는 다시 인도차이나와 말레이로 나뉩니다.
이 중에서 그동안은 indochina에만 관심을 가졌었습니다.
그런데 아시아의 친구들을 접촉하며 말레이제도 국가들과 동북아의 빈국인 몽골과 조선족 등을 외면하기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네이버 카페 corasia를 만들었습니다.
corasia는 cor와 asia의 합성어입니다.
cor는 라틴어로 심장, 마음 그리고 의지라는 뜻입니다.
**
네이버 계정이 없는 어르신들 !
젊은이들과 좀 더 호흡하시기 위해서라도 이참에 naver 계정 하나 만드세요 ~~
아직 네이버 카페 검책창에 corasia라고 치면 나옵니다.
다음 둘 중 어느 것을 클릭해도 naver 카페 corasia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www.corasia.biz 또는 http://cafe.naver.com/corasia
첫댓글 글쎄요.
이 카페도 전혀 활성화되지 않은 것 같은데요.
먼저 카페 활성화에 대한 방향과 방안을 제시하여 회원들이 동참하도록 해야 하지 않을까요.
최종 책임은 카페지기에게 있어요 TT
여러가지 상황이 변한 점도 있어서 네이버에서 corasia로 새롭게 시작합니다
잘보고갑니다
네이버 가입했서요
여기는 폐쇠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