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수회가 결성되어 하계/동계 휴가를 빼고는 매주 수요일 산행을 한지가 벌써 4년째에 접어들었다. 과거 산행사진을 볼 때마다 감회가 새로워짐을 느낍니다. 산수회 카페에 올린 사진들을 년도별로 분류하여 저장장치에 기록으로 저장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나이를 더 먹어 과거 추억을 되돌아 보고자 할때 언제든지 돌려볼 수 있는 작업을 하는게 어떨런지요? 대원들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우선은 산수회 명의로 저장장치를 공동구매하여 옮겨놓고 원하는 대원들에게 복사해서 나누어 주면 어떨까요?
첫댓글 언젠가 컴퓨터가 스마트I/T에 밀려 종말을 고하는 시대가 오면 다음카페/블로그는 어찌될까 궁금합니다. 산행사진은 그때그때 양질의 사진만 저장하는 습관이 있으면 좋습니다. 나도 7년간 사진이 30기가분량이어서 틈나는대로 좋은것만 정리하지만 그 분량이 만만치않습니다.
카페/블로그와 클라우드 서버에 계속 저장하고 있으나 포탈에 언제 무슨일이 생길지 모르는데다 대원들의 활용도가 떨어져서 오프라인에서도 대형 저장장치에 별도 보관하고 있다가 개인별 필요에 따라 재분류해서 소장하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우선 1TB짜리 대형 저장장치를 산수회 명의로 구매하여 [솔과 뫼] 카페와 [산수회] 카페로 부터 산수회 산행사진을 시기별,산행지별로 분류하여 저장장치에 옮겨서 보관,관리하는 한편 희망하는 대원들이 있으면 원하는 부분을 USB로 담아 나누는 방식입니다.
오늘 코스트코에서 HDD 1TB짜리 119,900원에 구입하여 작업 들어갈까 합니다.
우선 분류방식등 생각을 해 보고 아주 조금씩 서서히 할 계획입니다.
좋은 생각입니다. 수고 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