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 칼렁리스트
김현 발행인 칼럼
인류의 미래, 최첨단 교육의 4바퀴 정책에서 보아야
가정교육, 학교교육, 사회교육, 셀프교육에 길이 있다.
지구촌과 유기적으로 동아가는 대한민국의 현재는 물론 미래의 나갈 방향은 현실적으로 우리 삶의 곳곳에 가일층 영향을 미치고 있는 최첨단 AI를 이해 하는 바탕 위에서 종합적인 인성교육을 더욱더 함양 할 수 있는 교육의 4바퀴가 고른 정책적 지원에서 ?아야 된다고 볼 때 '공교육의 주축인 학교교육, 인성교육의 출발점인 가정교육, 공동체교육의 기반인 사회교육, 자가 성찰의 뿌리인 셀프교육에 길이 있다.'고 보여 진다.
첫째로, 공교육의 주축인 학교교육은 교사, 학생, 학부모의 상호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자율적인 인격교육, 지적교육, 건강교육의 발전이 필요 학 것이다.
둘째로, 인성교육의 출발점인 가정교육의 중요성은 핵가족화가 빠르게 진행 되는 과정이어서 더욱더 합리적이고 능동적인 관심과 전문가 등의 정책적 지원이 필요가 요구 된다.
셋째로, 공동체교육의 기반인 사회교육은 학생에 있어서는 다양한 예체능교육과 부족한 교과를 보충하는 학과 교육 등을 담당하고 있는 각종 학원, 교습소 등을 들 수 있으며 일반인에게는 각종 문화센타의 교양, 전문 자격증 교육 등을 말 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정부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이 필요 할 것이다.
넷째로, 자가 성찰의 뿌리인 자신이 스스로 수련하고 연구 하며 점차로 성숙 해 가는 자가교육 즉 셀프교육의 중요성이 점차 주목 받고 있으며 이는 개인을 지탱하고 성장하게 하는 힘의 원천이라고 보여 진다.
교육은 홍익인간(弘益人間)의 구현이다
즉, '널리 인간세계를 이롭게 한다는 의미로 삼국유사의 단군 신화에 나오는 말이다. 우리나라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생활의 최고 이념으로, 윤리 의식과 사상적 교육의 뿌리룰 이루고 있다'
- 업그리이드 예정 http://www.gk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