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을 전략적으로 해야 한다. 긍정적인 사람들 옆에 나를 둔다. 최선을 다하시는 분들 옆으로 간다. 주말에도 휴일에도 자기계발하시는 분들과 같이 배운다.
특정한 상품을 포스팅할때 타 경쟁사들의 글쓰기를 본다.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공감을 가져오는 글이면 더 좋은 것 같다. 진짜 이게 뭐지? 건강매거진에서 인사이트를 얻는 것이 중요하다. 핵심키워드를 찾는게 더 중요하다.
불특정한 광고업체들로부터 제안이나 제의를 유의할 필요있다. 카페나 블로그 유사문서 중복 등 으로 저품질 걸릴 수 있다. 이미지도 디자인프로그램으로 가공후 게재하는 것이 좋다.
주제애 도움될 충분한 길이, 내용, 정보를 포함해야 한다. 사진양도 중요하다. 반드시 충족하지 않더라도, 어느 정도 들어간다. 읽기 쉽고 이해하기 편해야 머무르고, 다음 페이지를 본다.
한 분야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느냐? 시랭크지수가 중요하다. 다이아로직 등 블로그로직에서 종합평가를 하지만, 파워블로그가 없어지고 인플루언스가 나왔다. 관련 분야에 대해서 심도있게 포스팅을 하면, 인플루언스로 선정되는 것 같다. 팔로워가 적더라도, 그 주제에 대한 깊이가 있다면, 상단 노출이 되는 것 같다.
일상적인 글보다는 주제에 집중하는 전문블로그가 되고 싶다. 주제 카테고리 선택을 통해서, 한발 한발 간다. 성공이 행복이 아니고, 성장이 행복인 것 같다. 남과 비교하지 않고, 어제의 나와 비교하겠다.
2022. 4. 16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IT직업전문학교에서 내일배움카드로 수강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