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의정부지구협의회(회장 양점숙)는 지난 6월 21일 (수) 북부 봉사관 제 빵실 에서 의정부시후원으로 ’빵에 사랑을 싣고 희망풍차를 돌리자‘ 행사로 봉사원 약20명이 모여 희망풍차결연세대, 비결연세를 위한 빵을(머핀카스테라240개, 밤모카빵150개) 만들어 전달했다.
이날모인 의정부 1동봉사회와 송산1동 봉사회원들은 카스테라 반죽을 짤 주머니를 이용해 틀에 붇고, 아몬드슬라이스를 올려 장식하고 커피가루를 넣은 빵 반죽을 120g씩 나누어 둥그런 모양으로 만들어 밀대로 밀어 넓게 편 뒤 밤, 호두, 건포도와 치츠를 곁들여 갸름한 빵을 역시 밀대로 밀어 얇게 편 소보로 에 만들어 놓은 빵을 넣고 감싸서 맛있는 밤 모카 빵을 만들었다. 밤 모카 빵은 절차가 복잡하고 손도 많이 가지만 맛만큼은 누구든 좋아할 영양 만점의 빵이다.
의정부 1동 조용천 회장은 “관내 뿔라 지역아동센터와 한빛 지역아동센터에 나누어 전달합니다. 아이들이 너무 좋아 할 거 같아요.” 라며 활짝 웃음 지었다.
송산 1동 (회장 배찬경)은 희망풍차 15가구와 비결연세대 5가구에 전달했다.
의정부지구협의회는 매달 1회 빵을 만들어 결연세대와 비결연세대에 전달하며 단위봉사회 2곳이 참여하여 빵을 만들고 전달까지 한다.